EDR,AIRSS

도정려(황혼과 여명의 환상)

last modified: 2018-12-15 19:25:17 Contributors

"어허, 왜 그러시오. 무슨 문제라도 있소이까?"

도정려
나이 39
성별
종족 인간
능력 절단하는 정도의 능력



1. 외형

어.... 30대 후반...맞, 지......?
-무후, 당황하며.

오.. 미남이군요. 그것도 상당한 동안입니다. 30대 후반이 20대 외모를 가지고 있어요! 와, 실화입니까?
여하튼 봅시다. 피부는 보기 좋은 구릿빛이고, 삼단 같은 물빛 머리카락은 늘어뜨리면 땅에 닿을 것만 같은데 이것을 포니테일로 꽉 묶고 있군요. 긴 앞머리는 살짝 옆으로 빗었고. 키는 놀랍게도 192cm입니다. 거인인지 무엇인지. 날카롭게 뜨인 눈은 연갈색이고, 이목구비가 뚜렷하게 잡혀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짐짓 미남이로군요. 검은빛 두루마기 위로 군청색 쾌자를 단정하게 입었습니다. 수묵화가 자리잡은 전통 쥘부채도 가지고 다니던가요?

2. 성격

선비? 라고 할까. 솔직히 노인 같아.
-나누리

한량 같이 느긋하고 낙천적인 성격. 예를 갖추었으며, 유쾌합니다. 상당히 유쾌하지요. 말하는 것을 듣고 앉아있다보면 간혹 '내가 판소리를 듣고 있는 건가?' 싶습니다. 하하, 허허, 어허, 하는 소리가 추임새 같이 느껴진다니까요? 그나저나 동안이랑 저 늙은이 같은 말투가 결합하니 영 이상합니다, 살려주세요.

3. 특성

인간/수중의 보배(NPC-관리장의 전세품)

3.1. 종족

인간입니다.

4. 능력

절단하는 정도의 능력

아마 무엇이든 쥘부채를 펼쳐 자를 겁니다. 싹둑!

5. 전투 방식

그닥 싸우진 않소만.
-정려, 껄껄 웃으며.

부채 하나 가지고 무섭게 싸우는 사람 본 적 있나요? 정려의 무구는 부채입니다. 늘 가지고 다니는 그 쥘부채가 능력의 매개체이거든요.

6. 기타

  • 평형의 대신전의 관리장입니다. 대신전의 관리장은 아마 대신관 2대 때부터 존재하였죠. 헌데...관리장을 어떻게 선발하느냐고요? 기존 관리장이 죽으면 10년 뒤 열 살짜리 아이를 대신관이 데려와 관리장 자리에 앉힙니다. 어라..?
  • 절단하는 정도의 능력은 역대 관리장마다 모두 가진 능력이었습니다. 잘 보면 부채가 조금 오래되어 보이잖아요?
  • 정려는 현재 9대 관리장입니다.
  • 차, 매우 좋아합니다. 마시는 차요.

6.1. 전 거주지

9대 대신관 평형곽훈이 인간 마을로부터 열 살인 그를 데려왔답니다. 2대 관리장부터 모두 다 인간 마을 출신이지요.

6.2. 배경

올해로 정려가 열 살이 되었겠구나! 얼른 데려와야지, 도씨 관리장의 환생인데.
-곽훈

????????

1대 관리장은 피안의 염마와 계약을 맺었다지요. 망자가 되는 순간 자신의 '지식'만을 유지한 채 영원히 환생하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