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장서현

last modified: 2017-08-03 10:24:53 Contributors

인생사?그까짓거 폼생폼사지.가오에 살고 가오에 죽고.안 그래요?

장서현
나이 19
성별
학년 3
학과 보컬댄스과
동아리 댄스부



1. 외모

내 동생?잘생겼지!멋쁜이야 멋쁜이 아주....닮았냐고?아니 전혀.내가 백만배는 더 이쁘고 귀여움.

-서현의 누나 서연,자기 동생 한줄소개 

뭐,내가 봐도 우리 오빠는 좀 잘생긴 편이지.키도 크고.

-서현의 동생 시현,자기 오빠에 대해 한줄소개 

키는 187,몸무게 73.군살 없이 얄쌍하게 잘빠진 몸매와 적당히 박힌 잔근육이 평소 얼마나 열심히 연습하는지를 보여준다.잔근육이 붙었기는 하지만 평균보다는 조금 마른 체형.신체 비율도 좋고 다리가 길어 뭘 입어도 잘 소화해낸다.심지어는 그 은갈치 정장마저도 괜찮다는 평이 나올 정도.이럴거면 의상과 가지 왜 보컬댄스인가 싶겠지만...그냥 그러려니 하자. 
숱이 꽤 많아 볼륨감이 좋은 머리카락은 단정하게 다듬고 정돈했지만 그래도 길다. 
최근에는 연노랑색으로 염색했는데,색깔 때문에 누나한테 바나나우유라고 놀림 받는다.(...)생머리라 염색을 했어도 어느정도의 결은 살아있다.첫 염색이라서 그런 것도 있고,관리를 자주 받은 탓도 있고. 
시력은 양쪽 눈 전부 1.5로 좋은 주제에 아이돌계에 제대로 인상을 남기려면 멋이 중요하다면서 빨간색 칼라렌즈를 끼고 다닌다.원래 눈동자 색은 검은색. 
피부는 사춘기가 한참 진행되던 중2때부터 지금까지 여드름 하나 없이 매끈매끈 보들보들한 애기피부를 유지하고 있다.피부색도 꽤나 하얀 편.
눈매는 제법 부드럽고 유순해 보이지만,한편으로는 매섭고 날카롭게 보이기도 한다.이 때문인지는 몰라도 양아치상으로 보인다는 말도 자주 듣는다. 
옷차림은 주로 트렌치코트나 롱코트,가죽 코트 등 코트 계열을 즐겨 입는다.추위를 잘 타는 체질이 아니라서 겨울때에도 날씨만 좋다면 패딩 대신 코트를 입고 다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실습복이 사복이다 보니 교복보다는 사복을 입는 비중이 더 크지만,그렇다고 해서 교복을 아예 안 입고 다니는건 아니다.교복을 꼭 입어야 할 때나 드라이클리닝 등의 이유로 코트 세탁을 맡겨서 마땅히 걸쳐입을만한게 없을 때에는 교복을 챙겨 입는다. 
주로 착용하는 악세사리는 꽤 고가에 산 아날로그식 손목시계와 장식용 징이 곳곳에 박혀있는 검은색 가죽 반장갑.그리고 흑청바지에 간간히 하고 다니는 금속 체인.간혹가다가 귀걸이도 하고,금반지 여러개외 금팔찌,금목걸이,평소 하고 다니는것 외의 아날로그 손목시계 등등으로 가오샷을 찍기도 한다. 

2. 성격

쟤는 능구렁이야 능구렁이.

-서현의 친구 1,서현의 성격에 대한 짧은 소견 

누굴 닮아서 그렇게 얍삽한지..누나를 조금만 더 닮았음 좋으련만..

-서현의 누나 서연,동생 서현의 성격에 대한 짧은 소견 

.....그을쎄.이중인격자..?

-서현의 동생 시현,오빠 서현의 성격에 대한 짧은 소견 

능구렁이.기회주의자.이 두 마디로 요약할수 있을 만큼 서현은 얍삽하고 교활하며,능글맞은 성격이다.감성적인 편보다는 이성적인 편에 더욱 치우친 모습.성격이 이런 데에다가 여유롭기까지 해서,왠만한 일에는 쉽게 당황하지도 놀라지도 않는다.게다가 남을 까내리는 데에는 가차없어서,칼으로 찔러도 피 한방울 나오지 않을듯한 언행을 자주 한다..만 남들과 어울리지 못할 정도로 각지고 진입장벽이 높은 성격은 왠만하면 가면 속에 꾹꾹 가려두고,다른 학생들과 친하게 잘 지내려고 한다.장난도 자주 치고,들어오는 장난도 감정적으로 대처하지 않고 둥글게 잘 받아쳐주고.또 가끔씩 똘끼 넘치는 모습도 보인다.그래서인지 서현을 잘 아는 사람들에게는 혹시 이중인격자냐는 의심도 자주 받는다.친하거나 아는 사람들을 대할 때의 서현과,한번만 보고 두번은 안 볼 사이의 사람들의 대할 때의 서현의 모습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기 때문. 

3. 기타

* 가족 관계로는 어머니와 아버지,그리고 위쪽으로 누나 한명,아래쪽으로 여동생이 한명 있는데..누나와 여동생은 누가 혈육 아니랄까봐 서현이만큼..아니,서현이보다 훨씬 더 기가 세다.매일 아침마다 누나와 동생의 화장품 전쟁 때문에 골머리 많이 썩는다는 듯.누나의 이름은 장서연,동생 이름은 장시현.매번 서로 티격태격하며 서현의 속을 이래저래 썩이지만 그 누구보다 서로를 잘 챙겨주는 모습도 있는 화목한(?) 가족. 

* 여담으로 누나인 서연은 4차원 기질이 꽤 있다.누나는 죽기전 마지막 소원이 뭐냐고 서현이 장난 삼아 던진 질문에,'잘생기고 멋있고 예쁘고 귀엽고 섹시(...)하고 청순한 훈남과 한 무덤에 묻히고 싶다'라고 한 것만 봐도...엄청난 4차원이라는 걸 알수 있다.이후에 그건 그저 술 덜깨서 한 망언이었다고 해명하기는 했는데.. 

* 여동생은 평범한(?) 모범생 타입이지만,누나 쪽은 정반대.학창시절에 껌좀 씹고 놀아본 여러모로 유명한 누나이다.서현도 서연을 대할때는 신경 안 건드리게 심혈을 기울인다고. 

*참,만월고는 2학년 겨울방학때 새로 전학온 학교이다.만월고에 오기 전에는 다른 지역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었다.고등학교 설명을 약간 하자면,학력 우수생들도 많고 선생님들도 다들 엘리트급이었던 엄청 명문 고등학교라고 할 수 있겠는데...대체 이런 곳을 어떻게 간걸까. 

* 취미는 파쿠르와 스케이트보드로 묘기 부리는 것.그리고 오토바이.이 중 오토바이는 그냥 취미일 뿐이고 파쿠르와 스케이트보드 묘기는 운동 신경을 길러줘서 춤 동작 중에서 역동적이고 난이도 높은 부분을 연습할때 좀 더 수월하게 해 준다는 게 이유다.다만 춤만 역동적이면 좋겠으나 그렇지 않은 듯 오토바이도 얌전하게 못 타고 곡예주행을 일삼아 허구한 날 경찰과 1대1 대면하기 일쑤..(...) 

...또 왔냐?

...또 계십니까?

-교통법 위반 등으로 서에 잠깐 소환된 서현과 교통담당 형사의 대화 중


* 기쎈 누나 덕분에 학교 참 편하게 다녔다.조금이라도 눈에 거슬리거나 자길 건드는 애들이 있으면 바로 누나에게 고해바치기만 하면 되니까 만사 ok.온실 안의 화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그 결과 중2때는 자길 건들 사람이 없게 되고,본격적으로 장서연이라는 큰 뒷배경을 이용해 교내에서-더 나아가서는 그 동네,그 시에서 쫌 논다하는 아이들과 본격적으로 어울리기 시작.왠만한 학생들은 꿈도 못 꿀 비행을 자주 저질렀다.이게 어느 정도였냐면,그 일대 학생들은 물론이고 꽤 멀리 떨어진 다른 지역 고등학생에게까지도 유명했을 정도.물론 최근에는 비행이 조금 사그러든 상태지만..그래도 오토바이는 여전히 타고 다니는건지 늘 주머니에 오토바이 키가 담겨져있다.본인 입으로는 자신 게 아니고 친구가 잠깐 맡겨둔 거라는데 전혀 설득력 없어 보인다.당장 위쪽 항목만 보더라도.. 

* 길거리 캐스팅도 몇번 당한적이 있었지만,그것보다 더욱 크고 장대한 꿈을 위해서 전부 거절했었다.길거리 캐스팅에서도 유명한 대형 기획사가 몇 있기는 하지만 서현은 그것보다 더 윗세계를 바라보고 있는 중이었기 때문에,일단은 오는 기회를 스스로 걷어차고 있는 셈.서현의 기회주의적 면모를 역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훗,이왕 할거면 노멀보다는 레전드로 남아야지.


* 어떻게 된 건지,전 고등학교에서 선도부였던 전적이 있다.들리는 소문으로는 선도부장 자리까지 노렸다는 말이 있는데..대체 이런 쌩 양아치가 어떻게,무슨 방법으로 그 명문 고등학교의 선도부가 되었고 선도부장 자리를 노릴만한 위치까지 올랐는지 의문. 

그건 비밀~어쩌면 국가 극비문서에 포함되어있을지도 몰라?


* 어짜피 한번 살고 죽을 인생 폼나게 살자!가 기본 모티브이지만,너무 폼만 잡다가는 인간관계고 뭐고 전부 파탄날것같다는 불안함에 조금은 고쳐나가기로 했다.완결형은 아니고,현재진행형. 

* 염색을 한번 한 이후로 머릿결 관리를 계속 해준다.곧 누구보다 높이 날아오를 위너(...)가 탈모라던가 머릿결이 푸석푸석하면 안 된다며 유난히 신경 많이 쓰는 편. 

* 치즈 좋아한다.그중에서도 으뜸은 역시 모짜렐라 치즈.쭉쭉 늘어나고 말랑쫄깃한 식감이 맘에 든다는듯.뭐 모짜렐라 치즈 말고도 다른 치즈도 다 좋아하기는 한다.다만 이유가 가관인데,술안주로 제격이라서.(...) 

* 말은 그렇게 하지만,금연금주한지 꽤 되었다.같이 피우고 마시고 하던 친구들을 두고 만월고로 전학온 상태라서,아직은 몸을 좀 사려야 한다나 뭐라나..그러나 곧 다시 시작할 것 같은 예감이 든다.그리고 결국..

* 집?꽤나 잘 사는 편이다.부모님이 대기업 관련 인물이라서 월급도 많이 받고 누나 역시 꽤 좋은 직장에 취업중.때문에 용돈은 늘 두둑히 챙겨둘수 있다.

* 어른들에게는 조금 애매한 편.선생님들에게는 가능하면 존댓말을 꼬박꼬박 하긴 하는데 가끔가다가 반 존대가 튀어나온다.자기도 모르게 반말과 존댓말을 자연스럽게 섞어 하게 되는듯.

* 여담으로,외모는 유전자를 타고난건지 어머니 아버지 누나 여동생 할것없이 다들 한 외모 한다.특히 누나인 장서연은 화장빨이 좀 받으면 요즘 한참 뜨는 중국 모델인 키나 쉔과 판박이다!..라고 서연 스스로가 그렇게 말하고 다닌다.실제로도 판박이인지는..한번 만나보자.어떻게?아마 닮았으..려나?

* 클럽 죽돌이.용돈의 반 이상은 클럽 가서 노는데 소모된다고 보아도 무방하다.춤 솜씨는 클럽 생활의 영향을 크게 받은 듯.어느 정도의 춤 테크닉을 익히기 위해서는 적당한 클럽 생활도 필수랜다.판단은 자유...

* 아직 소속사가 없기는 하지만,이래뵈도 연습생 정도의 위치이기도 하고,특유의 친화성으로 어지간한 아이돌들과는 이름 정도는 교환한 사이이다.몇몇과는 벌써 연락처도 교환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