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천사민

last modified: 2021-12-24 14:49:38 Contributors


"신님, 이 세상 나쁜 사람들 전부 죽어버려서 경찰이 필요없는 평화로운 세상이 되게 해주세요... 제발요... 저는 경찰 일하다 죽기 싫다고요..."


천사민
성별 여성
나이 20
랭크 A
큐브웨폰 너클


1. 외관


*https://picrew.me/share?cd=epbghK3mEj
검은 머리, 검은 눈. 안 그래도 경찰치고 덩치가 외소한 편(15n~16ncm)인데 몸을 움추리고 있으니 한층 더 위축되어 보인다. 산만하게 눈이 움직인다거나 미간을 모으며 자주 한숨을 내쉬는 꼴을 보면 경찰로 믿겨지지는 않는다... 눈이 동글동글 큰 편이기는 한데 눈동자 자체는 평균보다 조금 작아서 삼백안이다.
덥수룩한 머리카락에 단발.
실제로 나이가 어리기도 했고 옷도 학생처럼 입어서 경찰보다는 사기당해서 온 대학생처럼 보이기까지하다.
전체적으로 둥글둥글 거미 하나 못 잡을 것 같은 분위기와 인상이지만 현장에 나가면 180도 달라지기는 개뿔! 그냥 찡찡거리면서 바로 제압하는 것이 압권. 생긴 것과 달리 과격한 제압 방식을 사용한다.

2. 성격

겁쟁이?
"허헉, 저기 범인 봤어요? 완전 무섭게 생기지 않았어요? 이번에는 진짜 느낌이 안 좋아요. 저 콱 죽어버리는 거 아니에요?"
어렸을 적부터 피, 폭력, 죽음 같은 불길한 것들에 거부감을 느꼈다. 엄한 부모님의 교육에도 사민의 천성은 거의 바뀌지 않았다. 사실 겁이 많다기보다는 걱정이 많다는게 옳다. 아무도 하지 않을 걱정을 늘여놓으며 입으로는 난리를 피우지만 현장에 나가면 의외로 잘 해낸다. 오히려 남들보다 앞뒤 없이 행동하는 편. 본인 말로는 겁이 많아서 주먹이 먼저 나간다고 하지만 이것도 정상적인 답변은 아니다.

선 추구
"이것도 하나 못 지키면 그냥 나쁜 사람이잖아요. 왜 자꾸 변명에 변명을... 별로 사정 궁금하지도 않은데요..."
아버지는 경찰이시고 어머니는 군인인 탓에 굉장히 엄격하고 정의감 넘치는 집안에서 자랐다. 확실히 경찰치고 위험에 비굴해지는 경향이 있고 정의감 넘쳐보이지도 않지만 선한 행동을 당연히 추구해야한다고 여긴다. 정의감 자체는 평범한 사람과 같지만 선한 부류의 사람이다. 특히 약자를 괴롭히는 행위에 분노하고 악인을 경멸하는 기질이 있어서 경찰일이 천직.(본인은 인정 못하겠지만)

의외로 강철 멘탈
"제가 어제 저지른 실수에 대해서 많은 반성을 했어요. 예에... 제가 너무 과하게 사람을 때리기는 했죠. ...반성 끝. 이제 밥 먹으로 가도 돼요?"
워낙 둔하고 무대포 기질이 있어서 그런갈까. 스트레스를 받아도 금방금방 잊거나 해소한다. 물러 보여도 칼 같은 면모가 있어서 무리하는 상황을 잘 안 만들어 내기도 하고 거절도 곧잘 한다. 가만 보면 그냥 눈치 없고 공감 능력 떨어져서 혼자 멀쩡해보이는 것 같기도...(자기합리화를 무척 잘함) 설령 사람을 죽여도 "제가 사람을 죽였다니 믿기지가 않아요. 끔찍한 일이었죠. 비록 악인이었어도 그런식으로 최후를 맞이해서는... 음, 그렇지만 그 사람한테 고통받은 사람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수 있겠네요."하고 넘길 경지에 이르렀다.


3. 능력

괴력

성격만큼이나 능력도 단순하다. 특정 부위의 근력이 강해지는 능력. 부위에 경우 사민이 정할 수 있고 대략 일반인의 10배정도의 힘을 사용할 수 있다. 한 부위만 힘이 세지면 필연적으로 균형이 무너져서 사고(ex.다리힘이 부족하면 관절이 다침)가 일어날 수 있으니 웬만하면 모든 몸의 근력을 강화하고는 한다.
힘 조절이 힘들고 컨디션에 따라 최대로 출력할수 있는 힘의 차이가 있어서 그런지 능력 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능력을 쓸 당시의 감정과도 연관이 있는 듯하다. 분노를 느낄수록 힘이 강해지고 우울감이 클수록 힘이 약해지는 식.
괴력을 오랫동안 지속하는 건 힘들어서 타격시에만 순간 근력이 세지게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최대 한시간까지 괴력을 유지할 수 있지만 그렇게 가면 심적으로나 체력적으로나 피로감이 상당하다. 대신 회복력도 빨라서 중간중간에 쉬면 훨씬 오랫동안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익스레이버로서의 사민) 그냥 우격다짐으로 범인을 제압하는 경우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범인이게나 사민에게나 위험한 방식이다. 보통은 물건을 투척하거나 너클을 이용해 구타(...)한다. 힘이 장사인지라 보이는 것보다는 타격이 크다.

4. 기타

-위에 적었다시피 아버님이 경찰, 어머님이 군인이다. 반강제적으로 사민 역시 경찰과 군인 사이에서 진로를 고민해야했다.

-부모님의 기대 속에서 자란 탓에 경찰 업무를 잘 해낸다. 사격이나 실전 무술은 물론 기본적인 서류 작업도 어렵지 않게 해내는 듯. 그와 달리 경험도 적은데다가 말 많고 걱정도 많아서 함께 일하고픈 동료는 못된다.

-계급은 경장

-능력은 중학교 시절 발현되었다.

-19살에 대학 입학 없이 바로 순경 공채 시험을 보고 경찰이 되었다. 요컨대, 경찰이 된지 1년정도 겨우 채우고 있는 신입이라고 할 수 있다. 고등학교 시절에도 대학시험보다 경찰 시험에 매진했다고.

-사교성이 좋지 못하다. 눈치가 없기도 하고 스스로가 많은 사람과 교류하는걸 부담스러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