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메모리즈 용어

last modified: 2016-12-09 21:17:19 Contributors



1. 용어 및 인물


유토피아 시티
모든 사건의 주무대. 원래는 이름없는 소도시였으나 캡틴 D가 운명의 전사들과 함께 도시를 점거한 이후 '유토피아 시티'라는 이름으로 바꾸어 눈부신 성장을 이뤘다.

근미래적인 외관을 하고 있으며 유토피아라 불리기에 부족함이 없으나 실제로는 빈부격차가 심각하고 캡틴 D에게 충성을 맹세하지 않는 능력자&비 능력자들은 모두 사냥당하는 막장 도시.

그나마 대항이 가능한건 레이가 비밀리에 결성한 조직 '메모리즈'이며 그마저도 시민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며 캡틴 D에게 충성을 맹세한 자들만 공격해야 하는 불리한 상황에 처해있다.

0~21지구까지 총 22지구로 나뉘어져있는 도시.
0지구에는 캡틴 D가 있으며 그 외에 다른 지구에서 각 지구를 담당하는 운명의 전사들이라는 강력한 능력자들이 존재한다.

시위진압병기 가메라카
HP:300
캡틴 D가 만든 대 저항군용 병기이다. 캡틴 D는 메모리즈들 앞에 이것을 보내어 시간끌기용을 사용해 아틀라스 캐논으로 말살하려 하였다.
양산형 기체이기 때문에 종종 스토리에서 재등장한다.

아틀라스 캐논
0지구에 존재하는 파괴 병기.
광역섬멸병기, 문명을 파괴하는 자라는 이명을 가진 초 강력 병기.
캡틴 D는 초반에 메모리즈들을 처리하기 위해 이 병기를 사용하여 20지구 전체를 날려버렸다.

공간이동기
메모리즈 아지트에 설치된 거대한 기계.
메모리즈 멤버들은 이 기계를 사용함으로써 21지구에서부터 다른 지구까지 순간 이동할 수 있다.

데블
6지구에 위치한 운명의 전사.
어빌리티는 인과역전 자신의 몸을 순간적으로 거울로 만들어 대상을 비춘다. 이후 대상의 내부 전체를 공격할 수 있게되며 데블은 이 어빌리티로 인해 멤버들의 심장을 집요하게 공격했다.
데블은 캡틴 D를 충실히 따랐으며 그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인지 정보를 불기 전에 자결을 하며 사망한다.

칼린엔젤 호
21지구에 위치한 거대한 비행선.

"칼린엔젤 호. 길이는 7.45472km, 달 지름의 460분의 1 크기를 자랑하지. 안의 시설을 이동하는데엔 무빙워크를 사용할 정도로 그 규모가 크다고 해." -미나 曰

덕분에 21지구의 사람들을 모두 태운 채 폭탄으로 삼아 데블이 사라진 6지구에 폭격을 가하려고 하였다.
하지만 사실은...

밀키웨이 서커스단
한 때 유명하였던 21지구의 서커스단. 멤버들 전원 기형적인 몸을 가지고 있으나 단장 클라운의 격려로 인해 서커스 단에서 활약을 하여 지냈던 자들이다. 그러나 어느 날 부턴가 민간인들이 자신들을 혐오하며 배척하기 시작하자 클라운은 그것에 앙심을 품으며 21지구의 운명의 전사가 된다.

클라운
21지구의 운명의 전사. 키가 비정상적으로 작다.
어빌리티는 원소계 전기 능력.
클라운은 밀키웨이 서커스단의 단장으로써 자신을 포함해 서커스단 멤버들의 기형적인 육체를 오히려 장점으로 여길 정도로 밝고 긍정적인 자였으나 민간인들이 자신들을 혐오하기 시작하자 삐뚤어졌다.
모종의 원한으로 칼린엔젤 호의 폭격을 캡틴 D가 있는 0지구에 실행할 계획을 세웠으나 멤버들의 활약에 실패하고 메모리즈 멤버들에게 싸움조차 패배해버렸으나 부단장들의 말림으로써 마지막 공연을 부린 뒤 범죄자로 감옥으로 들어가게 된다.

로베르
밀키웨이 서커스단의 부단장.
비정상적으로 큰 키와 굉장한 유연성을 지녔다. 클라운의 폭주에 대하여 점점 복잡한 감정을 가진 그는 멤버들의 설득에 의해 막고자 칼린엔젤 호의 핵융합로를 정지하게끔 도와준다.
이후, 클라운에 눈에 띄어도 싸우다 실패한 것처럼 보이게끔 멤버들과의 전투 후 쓰러진다. 나중에 다시 나타나 클라운의 죽음을 말리는 계기가 된다.

트뤼포
밀키웨이 서커스단의 부단장.
뚱뚱한 체격을 지녔다.
로베르처럼 클라운의 폭주에 못마땅해 하다가 멤버들의 설득으로 칼린엔젤 호의 출항 궤도를 바꾸었으며 덕분에 클라운은 출항을 멈추게 한다.
나중에 다시 나타나 클라운의 죽음을 말리는 계기가 된다.

솔 브레이커
HP: 1000
7m나 되는 거대한 크기를 가진 파괴 병기이자 로봇.
멤버들은 이것은 15지구에서 첫 대면하였고 그 강력한 파워에 고전하게 된다.
양산형으로 되어있는지 제 5 화에 재등장하게 된다.

러버즈
15지구의 운명의 전사.
어느 날 고아가 된 그들을 캡틴 D가 주워주었고 이후 그들은 둘이서 하나인 강력한 운명의 전사 러버즈란 이명을 갖게된다.
캡틴 D를 아버지처럼 여기고 있으나 캡틴 D는 그들에게 모종의 실험을 하였는지 전투에 패배하자말자 먼지가 되어 사라져버린다.
어빌리티는 순간이동. 하지만 무기인 건틀렛은 강력한 파워를 가졌기에 자주 지진을 일으키거나 건물의 층 1개를 날릴 정도로 강력한 파괴력을 보여주었다.
필살기는 헬 앤드 헤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