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별무리 이야기

last modified: 2020-10-05 23:07:46 Contributors




별자리가 빛나던 순간에.

1. 개요


1950년대에 갑자기 마법이 발현한 어반 판타지 세계관.
페이지가 관리하고, 클라크와 개구리가 속해있다.

2. 배경


1950년대에 갑자기 마법이 발현하였다. 원인은 불명. 이때는 단순히 마법의 단편만이 발현되었기에 기이한 현상으로만 여겨졌다.

이듬해에 이세계의 인간들과 이종족들의 대량 이주로 인하여 세계는 혼돈에 빠지게 된다. 그들은 자신들이 멸망한 다른 차원에서 왔다고 주장했으며, 그들의 '완전한' 마법에 경악한 인류는 그들의 주장을 순순히 따르고 그들을 새로운 구성원으로 받아들일 수 밖에 없었다.

그 결과, 그들의 도움을 받아 마법이 더 발달하였다. 발달하는 과정에서 마법은 12 + 1개의 종류로 되어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이세계에서 온 사람들도 모르던 매우 중요한 정보였고, 이는 이세계민들이 이 차원에 더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그렇게 한동안은 평화롭게 살았으나, 마법으로 전쟁이 일어나 멸망했다는 그들의 말에 따라 국제 마법 협정이 채결되었다. 이에 거부하는 나라들은 더욱 발전한 마법으로 강제로라도 채결하게 만들었으며, 동시에 나라들 간의 국경이 이종족들의 유입과 마법으로 인한 지나친 교류로 희미해지고, 통합되는 국가들도 생겨났다.

그로부터 100년 뒤, 2050년도의 이야기.

3. 해극 (海克)


*모든 나라들의 화폐는 시슬 (¢) 과 시피 (CP) 다. 시슬은 달러에, 시피는 센트에 대응된다.

러시아를 제외하고 대한민국을 포함한 아시아의 모든 나라들이 통합된 국가. 이름의 뜻은 바다를 이겨낸 나라라는 뜻으로, 맨 처음 나라의 이름을 정하고자 했을 때 통합 대상이었던 나라들의 지리적 특징을 고려하여 최종적으로 결정된 이름이다.

바다가 나라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는 만큼 조선 기술이 크게 발달해있다. 거대 잠수함을 현재 왕성히 연구할 정도로 기술력이 높지만, 한편으로는 배를 이용한 수출에 과하게 의존하기 때문에 수출하는 나라가 위기에 빠진다면 따라서 위기에 빠지기 시작하는 불안정한 위치에 놓여있다.

아시아가 모두 통합된 나라인 만큼 문화는 동남아시아와 동아시아의 문화가 적절히 혼합된 형태다. 그리고 몇몇 도시들은 해상도시와 비슷한 모습을 취하고 있는데, 이는 갑자기 해수면이 상승함으로써 도시가 점점 잠기기 시작하자 이론적으로만 존재했던 도시의 형태를 본격적으로 보급하기 시작한 것이다.

일본이 위치해 있던 곳은 해상도시로 변하기 시작한지 오래이며, 일본 열도는 3분의 1 정도가 완전히 잠겨있는 상태다. 동남아시아 쪽도 별반 다르진 않아서, 이미 수많은 해상도시들이 바다 위에 떠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사회는 지금과 별반 다르진 않다. 사람들은 취업을 위하여 뼈빠지게 달리고, 아이들은 밤늦게까지 공부하던 그런 사회가 조금 개선된 것이 끝이다. 아직도 자본주의 적인 면은 고쳐지지 않고 있으며, 취업이 전보다 나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힘들며, 학원이 문을 조금 일찍 닫게 제한이 되었지만 몇몇 학원들은 불법적으로 몰래 늦게까지 문을 열고 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보험이 잘 되어있고 (특히 의료보험) 마법으로 인해 일자리가 조금 늘었다는 것이다.

참고로 무진으로 가는 통로가 이곳 어딘가에 존재한다. 어딘지는 자세히 알려진 바가 없지만, 도시전설로서 사람들에게 호림이나 미나토 어딘가에 존재한다고만 알려져 있다.

아래의 도시들은 모두 해극에서 제일 큰 도시들만을 설명한 것이다.

호림

미나토

리밍

3.1. 또 다른 나라들


4. 무진 (霧津)


무진에 명산물이 없는 게 아니다. 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그것은 안개다. - 김승옥, « 무진기행 » 中

요괴들과 영혼들이 사는, 그들만의 자유구역이자 일종의 사후세계. 황룡 (= 선대 세피라) 가 관리하고 있으며, 동시에 사흉이 봉인되어 있는 곳이다. 그리고 가끔 사람이 들어올때가 있는데, 이때 죽이거나 하면 황룡에게 소멸당한다. 그래서 다들 얌전하게 있는 편. 참고로 죄를 지은 자는 요괴들 사이에서 생명으로 취급되지 않는다. 안개가 짙게 끼어있으며, 그래서 처음에 이곳에 들어온 영혼들이 길을 잃는 일도 잦다고 한다.

무진을 만든 이유는 당연히 요괴들이 사람들에게 해를 끼쳐서 만든 것. 기왕 난리칠거면 다른데서 하라고 페이지가 특별히 만들어 준 공간이라고 한다. 물론 무진에서 현세로 넘어오는 요괴들도 있지만, 그건 매우 소수인데다 황룡의 허락을 받아야 한다.

그리고 무진과 현세의 경계가 불명확해지면, 악귀들과 사흉들이 현세로 풀려난다. 그렇기에 페이지는 혼심을 다해서 사흉들이 봉인을 깨는 것을 막고 있다.

아직 인간이 이곳에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은 통로를 통해서 오거나, 아니면 명상을 하다가 우연히 오는 수 밖엔 없다. 이 때문에 현재 무진은 마치 도시전설처럼 사람들에게 퍼져있는 중.

4.1. 사흉


사흉이란 고전에 내려오는 네 마리의 악수들이다. 악귀들을 수족으로 부리며 무진과 현실을 혼동시키게 만드는, 악귀들 보다 더 사악한 힘을 지닌 존재들. 세피라인 페이지가 아직까지도 힘을 빼앗거나 죽이지 못할 정도로 강한 존재들이며, 요괴가 완전히 박멸되지 않는 한 사흉은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다.

사흉은 사람들의 그림자에 숨어서 그들의 영혼을 먹어치우는 것으로 살아왔지만, 선대 세피라가 봉인해서 무진에 가둬넣고 있었다. 하지만 2대 세피라인 페이지가 무진을 관리하게 되자, 이때다 싶었는지 두번이나 봉인을 뚫어서 위기에 처한 적도 많다. 현재는 얌전히 부적에 가둬진 상황.

도철

궁기

도올

혼돈

5. 마법


1950년대에 갑작스럽게 발현된 초자연적인 힘. 마법을 사용하는 모습이나 그 형태를 보면 마법보단 초능력에 더 가깝지만, 이세계민들에 의해서 최종적으로는 마법이라고 불려지게 되었다.

마법은 자신의 별자리에 따라서 어떤 마법을 사용할지 정해지며, 12 (기존의 황도 12궁) + 1 (뱀주인자리) 개의 종류가 존재하고 있다. 또한, 이 마법들은 2개의 하위 종류로 또 나눠지게 된다.

참고로 별자리에 상관없이 공통으로 사용하는 마법으로는 생활 마법이 있는데, 생활 마법에는 통역 마법 (단, 이것을 발현하게 도와주는 목걸이가 필요하다.) 와 이동 마법 (텔레포트, 단 대중교통을 타고 몇십분째 가야하는 거리 정도만 되도 이동이 안된다.) 만 존재한다.

차원 이동의 마법은 통역 마법과 비슷하게 허가증이 있어야만 가능하다. (남녀노소 모두 허가증을 얻기 위해서 시험을 칠 수는 있지만, 시험이 좀 어렵고 5년에 한번씩 다시 재발급 받아야한다. 허가증을 들고서 가고 싶은 차원을 생각한 뒤, 허가증을 흔들면 이동이 완료된다.)

방어 : 양자리♈

강화 : 황소자리♉

복제 : 쌍둥이자리♊

공격 : 게자리♋

지휘 : 사자자리♌

감정 : 처녀자리♍

양면 : 천칭자리♎

독 : 전갈자리♏

발사 : 사수자리♐

투시 : 염소자리♑

지원 : 물병자리♒

소환 : 물고기자리♓

+

계약 : 뱀주인자리⛎

6. 기타 설정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