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안 명호

last modified: 2016-01-07 00:27:57 Contributors



자, 어디 한번 그려볼까?

1. 기본 정보

  • 이름:안 명호(安 鳴祜) 멍호 명호균
  • 히어로 네임:몽유도화선(夢流導畵仙)
  • 성별:남
  • 나이:19살
  • 신장:176cm
  • 체중:70kg

1.1. 외모

검은색 머리카락을 길게 길러 등과 허리 중간부분까지 오게 했으며 자주하는 머리스타일은 댕기머리나 말총머리가 대다수, 그외에 가끔 자신이 분위기 나는대로 코디는 하지만 그런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한다. 전체적으로 선이 얇아서 가녀리게 보일수 있지만 눈동자에 깃는 장난기는 지워지지 않아 왠지 모를 웃음기를 자아내게 한다. 눈동자는 검은색, 입술은 조금 도톰해서 호인(好人)의 인상을 가지고 있다.
보통은 청자켓에 검은색 후드티셔츠를 입고 다닌다. 바지는 검은색 품이 넓은 청바지를 입고 다니며 어울리지 않게 검은색 괴나리 봇짐에 자신 몸보다 조금 더 작은 대형 붓을 들고 다니고 있다. 즐겨 신는 신발은 검은색 스니커즈, 허리춤에는 검은색 표주박 물병이 걸려있으며 귓가에는 항상 이어폰이 꽃혀 있다. 어쩐지 부조화 스러운 밸런스를 가진 동양과 서양의 조화라고 볼수 있지만 자기는 나름대로 개성있고 특색있어보여서 좋다는 듯 하다.
히어로일때는 하얀색과 검은색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장포를 입고 있고, 긴머리를 그대로 풀어 헤친채 삿갓을 푹 눌러썼으며 얼굴에는 탈을 쓰고 나타난다고 한다(각시탈, 하회탈, 양반탈 등등등......)

1.2. 성격

이시키 나이값 못합니다!! 라는 말이 튀어나올 정도로 엄청난 장난꾸러기다. 마이페이스가 조금 있으며 의외로 훈훈하 면도 보일 정도. 다만 상대방이 곤란하다 싶으면 바로 허리를 숙이고 사과할줄도 알고 있으며, 의외로 엄청난 대인배 기질이 있어서 자신의 잘못이 있다하면 바로 인정할줄 알고 도리어 상대의 잘못까지도 전부 포용할줄 아는 타입이다. 친인의 곤란한 것을 절대로 못보고 지나치지 못하는 성격이 있어서 가끔은 당혹스럽게 하지만, 미워할수 없는 타입은 분명하다.

1.3. 취미

서예, 도화, 다도(절대로 어울리지 않는 타입이다.)

1.4. 과거사

어렸을때부터 서예와 동양화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재능도 출중하여 전국권 내에서는 말그대로 석권을 하다 싶이 그림 재능을 보였으며 자신의 능력도 미처 자각하지 못하였다. 하지만 15세가 되던 해에 자신이 그리던 나비가 진정으로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자 그는 그제서야 이상함을 느끼고 그림을 통해 자신의 능력이 발현됨을 자각 할수 있었다. 여태껏 자신의 능력이 발현되지 않았던 것은 '그가 진정으로 그림에 정성을 쏟지 않았기 때문.' 그때 이후로 자신의 능력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를 해보고 살펴봤으며 19세가 되던 해에 자신의 능력을 진정으로 발현할수 있는데 도달하게 된다.

1.5. 기타

개성외에도 의외로 접근전에서도 뛰어난 면모를 보여준다. 거대한 붓을 사방팔방으로 봉처럼 휘둘러서 전투를 벌일수 있다고, 그래서 근접전에서도 밀리지 않는다고.
의외로 봉사활동을 자주 다닌다. 인지도도 높아서 주변 사람들에게 알기쉽게 서예를 가르치기도 하고 때로는 동양화로 벽화도 그려주기도 한다.
항상 자유분방한 그이지만 단 한순간, 그림을 그릴때만큼은 진지해지는데 그만큼 그림은 곧 자신의 혼을 실어내는 작업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림을 그릴때 만큼은 매우 진중해지는 모습을 볼수 있다.

1.6. 개성

그림을 그린걸 현상화시킨다. 다만 유지레스는 그림 한개당 3레스씩, 그림을 그릴수 있는 한계는 한 전투당 소형(4절지 기준) 6장, 중형(2절지 기준) 3장(즉, 이런식으로 전개 가능 - 중형 1장/소형 4장, 중형 2장/소형 2장). 글자는 불가능하며(무슨 마법X자문도 아니고) 오직 그림만 가능하다.(나루토의 사이가 사용하는 초수위화를 연상하면 쉬울듯)
이에 따른 패널티로는 전투 종료후 자신이 그린 그림 장수만큼(소형기준, 최대 6레스)종이에 갇힌 그림이 된다(.....). 별것 아닌 패널티라고 생각할수 있겠지만 그림 상태에서는 이동을 비롯해 다른건 절대로 하지 못할 뿐더러, 감각은 다 살아있기 때문에(물론 음식같은건 먹을수 없다, 냄새만 맡음으로서 고통스러워지기만 할뿐) 의외로 엄청 괴롭다.(살려줘) 거기에 그상태에서 물에 젖거나 불에 태워지기라도 한다면 그날로 끔살!!
능력 전개 다이스식 : 소형 (1, 100), 중형 (20, 120)
필살기 : 천도화백의 낙서 - 자연 자체를 자신의 화폭으로 삼아 그림을 그려 현물화한다. 단 현물화한 존재는 단 한번의 공격을 가한후 사라진다.
패널티 : 사용 직후 2레스간 그림을 그릴수 없다. 또한 전투 종료후 강제적으로 6레스동안 그림에 갇히게 된다.

2. 기타

2.1. 노트

이름:안 명호
히어로 네임:몽유도화선

...등록완료. 유우에이 고등학교의 열두번째 입학을 환영합니다.


지극히 동양적인 능력이네. 아, 나중에 음식 그려달라고 해서 먹어볼까. 돈도 안쓰고 좋잖아? -크림-

교장이 그러고 싶습니까... -수학 선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