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DR,AIRSS

야라나이오는 이세계에서 몬스터를 사역하는 모양입니다/직업

last modified: 2015-11-29 19:27:57 Contributors



1. 개요


직업의 숙련도가 올라갈수록 직업에 관련된 특기나 주문을 깨우치며 캐릭터의 성향과 맞물린다면
그에 따른 특수한 직업 전용 주문/특기를 배우는 경우도 있다.
D랭크부터 전직관에게 가면 얻을 수 있는 직업의 목록. C랭크가 되면 몬스터도 직업을, B랭크가 되면 서브직업을 가질수 있다.
또한, 상위직업도 있다는 것 같은데..?

1.1. 검사


검술을 기본으로 하는 직업, 몬스터의 경우 숙련도가 올라갈수록 검술에 파생되는 특기의 데미지가 상승한다.
다만 직업의 특성상 주문은 전혀 배우지 않는다.

1.2. 무투가


자신의 몸을 단련하는 직업이며 돌려차기, 정권지르기 등의 육체파 특기 등을 배울수 있으며
몬스터의 경우 격투에 파생되는 특기의 데미지가 상승한다.
검사와 마찬가지로 주문은 전혀 배우지 않는다.

1.3. 마법사


메라, 기라, 이오 같은 각종 공격 마법이나 루카니 같은 공격적인 보조마법도 습득할 수 있으며, 전체 공격을 유용하게 수행한다.
마법사로 전직하면 MP가 상승한다. 또한 숙련도가 올라갈 경우 상위마법을 습득할 확률이 올라간다.

1.4. 승려


마법사가 올라운더라면 승려는 힐러의 역할을 한다.
호이미, 자오랄, 키아리 등 회복마법을 익히는데 동시에 자키 같은 즉사 마법도 익힌다.(...)
회복계열 마법을 몬스터 스스로가 익히는 경우는 드물기에 특정 몬스터를 꼭 힐러로 등용하고 싶다면 반드시 전직시키자.

1.5. 무희


회피율에 보정을 받으며 MP의 소모 없이 다양한 효과를 내는 기술인 춤과 노래를 특기로 싸운다.
다만 춤기술의 특성상 공격성은 거의 없기에 사실상 서포팅 전용 직업이라고 볼 수 있다.

1.6. 놀이꾼


상태이상 걸릴 확률이 내려가며 특정 아르바이트의 성공 확률등이 올라간다. 그 외의 특기나 주문은 배우지 않는다.
솔직하게 말하면 레귤러 몬스터의 메인 직업을 놀이꾼으로 전직시키는 일은 하지 않기를 추천한다.

1.7. 도적


기본직업 중 유일한 몬스터 전용 직업, 민첩함에 특화된 직업이며 숙련도가 올라갈수록 은신이나 암살 등에 관련된 특기를 습득한다.
다만 무투가나 검사와는 달리 방어계열 특기/주문은 전혀 배우지 않으므로 주의를 요함.

1.8. 상인


기본 직업 중 유일한 마스터 전용 직업, 전투 종료후 랜덤 확률로 돈을 추가 입수하며,
숙련도에 따라 노점상에서 에누리 확률이 올라가거나 한다.
또한 물건을 판매할시 약간 추가 금액을 얻을 수 있다.

2. 파생


위에 있는 기본직업을 제외하고도 몇가지의 파생 직업이 존재한다. 대표적인 예가 사서.
그 외에도 많은 파생직업이 존재하니 만약 전직시키고 싶은 직업이 있다면 건의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