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존 블랙

last modified: 2015-04-27 02:57:08 Contributors

상위항목: Examinational night



1. 프로필

이름 : John Black (존 블랙)
나이 : 53
성별 : 남
소속 : None

1.1. 외모

* 원형탈모에 더불어 M자 탈모가 급격히 진행한 머리, 본인은 마지막 머리카락 한오라기라도 소중히 여기고 있어 머리를 손보고 있지않기때문에 머리모양이 심히 엉망스럽다.
* 나이가 나이인지라 얼굴엔 주름살이 가득하다. 도시 반파이후로 항상 깔끔하게 정돈되있던 얼굴도 지금은 덥수룩한 턱수염과 콧수염으로 가득하다.
* 뺨이 푹 꺼져있고 턱살이 하나도 없어 기운이 없어보인다. 쑥 들어간 눈밑엔 짙은 다크서클이 드리워져있다. 눈동자에는 힘이없어 항상 퀭한 모습을 하고있다.
* 피부는 새카맣게 그을려있으며 눈동자는 푸른색을 띄고있다. 머리카락의 색깔은 검은색을 띄고있다. 겉눈썹 사이가 살짝 이어져있어 까마귀 눈썹처럼 보일때도 있다.
* 정보팀 소속 당시엔 항상 깔끔한 정장차림을 고수한 반면, 정보부서가 와해된 이후론 길이가 짧은 코트 한벌에 면바지, 얉은 스웨터 한장, 비니가 전부이다.
* 세월의 흔적을 보여주듯 몸전체엔 자잘한 상처들이 여럿 있다. 하루에 한번씩 반드시 술을 한잔 기울이는 버릇때문에 지금은 배불뚝이가 되어버렸다.
* 신장 183cm에 몸무게가 91kg이며 배가 툭 불거져나온 아저씨 체형이지만 팔과 다리에 잔뜩 새겨진 근육은 아직 건제하다는 모습을 단적으로 보여주고있다.


1.2. 성격

* 책임감이 강하고 상당히 정의로운 성격이다. 나쁜말로는 오지랖이 넓어 주변의 위협과 충돌하는 경우가 상당하다.
* 외향적인 성격이어서 처음 만남을 가진 사람들에게도 반가움을 표현한다.
* 예의에 어긋난다거나 이치에 벗어난 행동을하는 사람들에겐 가차없이 쓴소리나 성미를 보일수있는 거침없는 모습도 가지고있다.

1.3. 특징

* 말이 끝날때마다 항상 '음.' 이라는 소리를 내는 말버릇이 있다. 본인도 고쳐보려고 꽤많은 노력을 했는지 요즘엔 그나마 나아져 말버릇이 많이 호전된 상태다.
* 선천적 천식질환을 앓고있기때문에 천식약이나 천식용 호흡기를 달고산다. 증상이 심각한것은 아니지만 한번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다면 숨이 넘어갈정도의 고통을 느끼곤한다.
* 띠동갑 연하의 아내를 두고있으며 한명의 아들과 한명의 딸을 두고있다. 아내는 연구소가 스타시티를 공격할 당시 무너지는 건물에 깔려 혼수상태에 빠졌다.
* 때문에 아내는 현재 그나마 안전하다고 볼수있는 시내 병원의 중환자실에 입원해있다.
* 시내 아파트와 시 외곽에 집을 두고있으며 현재 아들과 딸은 시 외곽의 주택에 머물고있다.
* 그나마 안전권인 시 외곽으로 자식들을 보낸뒤 본인은 시내 아파트에서 주거중이다. 하지만 스타시티가 공격받을당시 피해를 입었던 건물이라 겉모습이 상당히 망가져있다.
* 당장 먹을것이나 탄약또한 부족하기때문에 폐허가된 시내를 돌아다니며 며칠간격으로 필요한 물품들을 구해다니곤한다. 한편 반파된 스타시티의 재건을 기원하고있다.
* 완전히 무너져내린 국가정보원은 둘째치고 특수기관인 레이스마저도 대부분 전멸해버렸기에 재기의 꿈을 저버린지 오래지만 안면이 있던 사람들과의 극적인 만남을 바라고있다.

1.4. 무기

* 펌프액션식 샷건과 슬러그탄이 가득한 탄띠, 그리고 구식권총을 지니고있다.
* 구식권총의 기능은 일반권총과 다르지 않지만 겉모습면에서 다른 권총들과 다르게 올드한 느낌을 준다.
* 싸움이 육탄전으로 진행될시에는 주변 기물이나 심하면 주변의 돌까지 이용해 투박한 싸움을 벌이기도한다. 대치중인 적의 무기를 뺏어 역으로 공격을 가하기도한다.

1.5. 과거사

전형적인 짭새집안 출신이다. 아버지는 경찰청에서 근무를 했으며 어머니는 파출소장의 자리에 있었다. 그는 부모님의 길을따라 21세때 순경이 되었다.
4년뒤 진급한 그는 강력계 부서에서 활동을 하게 되었으며 그후 14년간 능력자를 포함한 범죄자를 잡아왔으며 39세때 엽기적인 방식으로 6명을 살해한 연쇄살인범을 잡아넣는것을 마지막으로 경찰생활을 청산하게 되었다.
경찰을 그만두고 그가 40세가 될무렵 국가정보원은 그의 뛰어난 개인적인 실적을 눈여겨 늦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정보팀의 행동요원으로 특채를 권유했다.
그는 그 권유를 어렵게 받아들였고 48세때는 최단시간안에 정보팀장의 자리를 얻어낼수있었다. 49세때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50세가 될땐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3년뒤 지하에 급작스레 모습을 드러낸 지하도시에 파견할 새로운 레이스 요원을 착출해낼때 대충 서류를 내버리는 바람에 정보팀 소속 요원인 이든 워드가 졸지에 지하도시로 향하게 되었다.
연구소의 갑작스러운 습격으로 국가정보원이 무너져내린 이후론 전의를 거의 상실하고 도시의 재건을 바라며 폐허속에서 하루하루를 연명하고있다.

2. 기타

추후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