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천공과 대지의 환상

last modified: 2019-11-23 01:27:38 Contributors


-

천공과 대지의 환상
기반 동방 프로젝트
장르 판타지, '동'서양, 선택, 전투
성격 스토리, 시리어스
성향 ALL
시작일 2019 말 or 2020 초 예정
종료일 -
본 스레 수 -


1. 개요

2. 세계관

2.1. 전해지는 이야기

마고의 창조
신의 조율
나라의 탄생과 전쟁
요괴의 출현
인간의 요괴 퇴치
요괴의 위기
팔괘의 현자, 평형의 무당, 그리고 환상향

2.2. 팔괘의 현자

2.3. 평형의 무당

2.4. 환상향의 역사

2.5. 현재 상황

3. 시스템

3.1. 진행 방식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상황극판의 이벤트 진행과 달리, 본 스레는 상황의 단락단락을 짧게 끊어 올리는 진행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 방식을 통해 플레이어는 비교적 자유롭게 진행 상황에 개입하여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레주가 별다른 말이 없으면 반응은 해도 좋고,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전체 반응이 필요할 시에만 시간 제한을 명시하며 반응을 요구하니 숙지 바랍니다. 진행 방식 특성상 플레이어끼리 캐입으로 사담을 나누는 것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빠른 호흡을 지향하기 때문에 시간 제한이 명시되었을 때를 제외하고 반응은 단문~중단문을 권장합니다.

단 전투 상황에 돌입했을 시엔 일반적인 이벤트 진행과 같은 방식을 이용합니다. 전투는 기본적으로 턴제이니까요.

3.2. 선택

본 스레는 분기점이 존재하는 멀티 엔딩제 스레로, 플레이어들의 선택이 차후 전개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큽니다. 당장 여러분이 시트를 작성하기 위해 전투 타입과 특성을 고르는 것도 일종의 선택이며, 전투의 난이도에 영향을 끼치겠지요.

개연성을 지켜가며 후회하지 않을 선택을 합시다.

3.3. 상호작용

본 스레는 NPC와의 상호작용이 무척 자유롭고 활발한 스레입니다. NPC들은 당신이 어떠한 사람이냐에 따라 다른 태도를 보입니다. NPC와의 관계성이 당신의 서사 및 성장 방향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NPC와 다양한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선관도 가능합니다. 당신은 희망하기만 한다면 위키에 명시된 인물 중에서 자유롭게 골라 스레주에게 선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점 고인인 인물과도 가능합니다. 치명적인 설정 충돌이 있지 않은 한 요청은 대개 수락됩니다. 스레주가 시트를 살피고 난 뒤 어울릴 만한 관계로 먼저 선관을 제안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선관의 자유성은 플레이어가 자연스럽게 스토리에 녹아들 수 있게 돕습니다. 캐릭터의 서사를 위해 선관을 비설 처리 하셔도 무방합니다.

선관을 맺지 않는 플레이어가 진행상 불이익을 얻는 경우는 전혀 없습니다. 선관은 부가적인 요소일 뿐, 스레주는 모든 캐릭터에 관심을 기울이며 NPC와 매력적인 관계를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3.4. 전투

본 스레는 전투가 진행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스레로, 스레주가 제작한 독자적인 전투 시스템을 이용합니다. '동방 프로젝트'의 공식 탄막슈팅게임에 기반하여 고안한 것으로, 해당 게임에 관해 전혀 몰라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매우 단순한 시스템이니 두려워하지 마시기를. 잘 모르겠으면 언제든지 질문하셔도 됩니다.

다수의 플레이어가 한 명의 보스를 다굴하는 레이드 형식부터 어쩔 수 없이 혼자 상대하는 1:1 형식까지 다양한 전투 상황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끼리 합의 하에 PvP를 진행할 수 있는 룰도 마련되었습니다. 남은 것은 당신이 선택하고, 움직이며, 전투 상황을 맞닥뜨리는 것이지요.

무운을 빕니다.

전투 용어
전투 시스템
PvP 룰

3.4.1. 봄(스펠카드)

3.6. 포인트

4. 캐릭터

※ 동결 상태가 아닌 1주 미출석 시트는 하차됩니다.
※ 동결시 동결 기한은 필수 고지사항입니다. 연장은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동결 기한 초과시 시트는 미출석 하차 처리됩니다.
※ 복귀는 늘 환영입니다. 단, 미출석으로 인한 하차 시트는 해당 사항 없습니다.

시트 양식
위키 양식

4.3. 동결

4.4. 내림

5. 관계


6.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