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DR,AIRSS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1040(유코쿠 마시로)

last modified: 2022-01-12 21:53:12 Contributors



1. Profile


1040(유코쿠 마시로)
원본 픽크루 링크

https://picrew.me/image_maker/16378
귀여운 폼폼푸린을 클릭하면 이미지로 넘어갑니다.

소속 세계관 마츠바야시 저택

2. 설명

※해석하기에 따라 부모자식간 근친 요소로 읽힐 수 있는 텍스트가 있습니다.


어머니, 이 화집은 어디에다 둘까요?"

유코쿠 마시로( 幽谷ゆこく 舞詩璃ましろ). 마츠바야시 가의 초대객. 정확히 따지자면 마츠바야시 가에 초대받은 것은 그녀의 어머니 유코쿠 부인이지만 어머니의 시중 겸 그녀의 어머니가 자매를 잃고 홀로 남은 후미코를 우려해 말벗이 되어 달라 부탁해 따라오게 되었다. 마츠바야시 부인과 유코쿠 부인이 어린 시절 친우였기에 그녀 역시 자연스레 하루코와 후미코와 친분이 있었다. 소위 말하는 신여성, 모던 걸이지만 그리 주도적이거나 적극적인 성격은 아니다. 되려 수동적인 야마토 나데시코에 가까운 편. 상냥하고 사근사근한 태도와 말씨를 가졌다. 그녀를 신여성으로 키운 것은 전적으로 유코쿠 부인의 뜻. 본인은 딱히 불만이 없이 수긍하고 있는 것 같다. 순종적이고 얌전한 딸. 어머니의 뜻에 따라 미술을 전공했다. 한때 유코쿠 부인도 취미 수준이었지만 그림에 소양이 있었다고. 외에도 여러 분야에서 적잖게 공부를 했다지만 자신의 지식이나 배움을 내세우지 않고 지나칠 정도로 겸손하게 스스로를 깎아내리고 상대를 치켜세우는 전형적인 일본 아가씨.

めぐりあひて見しやそれともわかぬまに雲がくれにし夜半の月かな

3. 관계정리

3.1. 1038(마츠바야시 후미코)

후미코는 많이 달라졌네요. 정말... 하루코처럼 되었어요. 그러지 않아도 되는데.

동갑내기인데다 어릴 때 양측 어머니 간의 친분으로 인해 종종 마츠바야시 자매와 같이 놀곤 했던 사이. 도도한 하루코를 어려워해서인지 그녀보다는 후미코 쪽과 잘 어울렸었다. 얌전하고 고집 없는 그녀의 성격은 아마 후미코에게 크게 거슬리지 않았을 것이다. 몇 년간 마시로가 공부를 위해 떠나면서 교류가 끊겼다 하루코의 죽음이 계기가 되어 재회한 후 마시로는 다정하게 후미코를 위로하고 하루코의 죽음을 애도했다.


말 그대로 죽고 싶을 정도로, 죽이고 싶을 정도로 원하는 게 있죠? 쉽게 손에 들어오지 않았을 거고요.


정확한 근거는 없지만 마시로에게 하루코의 살해범을 짚어 보라 한다면 후미코를 짚을 것이다. 그야 사랑하는 소녀인걸. 아무리 치밀한 사람이라도 사랑이라는 건 귀찮게도 도무지 감출 수 없게 되어 있다. 그토록 간절히 원하는데 매정한 하루코는 돌아봐 주지 않았을 테고. 대다수 명가의 아가씨들이 그렇듯 시시각각 결혼이라는 족쇄가 하루코를 조여 왔겠지. 그리고 후미코는 그걸 도무지 견딜 수 없을 것이다. 자신이 그 남자를 견디기 어려워하듯이. 어떤 짓이든 간에 뭐든 저질러 버려도 이상하지 않다. 그런 사랑이니까. 죽여서 갖는다니, 마시로가 원하는 것과는 좀 다르지만 나쁘지 않은 방식이다. 상황이 달랐으면 자신이 그리 택했을지도 모르니까. 그런 그녀라서 안다. 시간의 간극이 있더라도 하루코도 후미코도 본질적으로 변하지 않았을 테니. 어디까지나 대략적인 짐작이고 탐정 노릇 같은 건 어머니가 좋아하지 않으실테니 더 자세히 파고들 생각은 없다. 애초에 민폐지 않은가. 일개 초대객이 내부의 사정을 멋대로 떠들고 다닌다니, 어머니라면 틀림없이 아가씨답지 못한 행동이라 꾸짖으시겠지. 그러니 예쁜 그대로 덮어 두자. 아름다운 이야기인 채로. 좋은 이야기지 아니한가. 불행히도 요절한 언니를 잊지 못하고 대신해 어른스럽고 훌륭하게 성장한 소녀의 자매애. 멋져. 어머니도 좋아하실 거야.


축하해요, 후미코. 영원히 젊고 아름다운 하루코를 손에 넣었네요.


3.2. (캐릭터 2)


4. 연성 가이드라인


연성 허용여부 O
커플연성허용여부 O
공식커플 ONLY
이성애 연성 X
동성애 연성 O
연성시 가/불가 항목 질문 필수 X
과거/미래 날조 및 과도한 연성 O
비고 모던걸인데 마더콤인 모순적인새기

5. 기타

  • 마시로랑 어머니 관계는 여자친구의 한나-한나 어머니 관계+레진 백합 웹툰 새장의 소녀[1] 모녀관계에서 따옴 딸과 어머니 사이의 묘한 긴장감+어머니가 갖지 못한 인생을 대신 사는 딸+내가 엄마 인생을 망친 게 아닐까? 하는 의구심.
  • 유코쿠 모녀 미술 한다/했다는 설정도 저기서 따옴
  • 마시로 이름이 정통적인 子로 끝나는 아가씨 이름이 아닌 것도 유코쿠 부인이 전통에 반항하는 의미로 그렇게 지었을 것 같고
  • 마시로 어머니 유코쿠 부인의 결혼 전 성이나 퍼스트 네임이 드러나지 않는 건 의도된 것 결혼으로 자기 이름을 잃고 딸의 그림자에서 사시는 분이니까
  • 신장 .dice 160 162. = 161 일본인+시대배경 감안해서 쬠 작게 잡음
  • 테마곡 드림캐쳐 Poison Love


----
  • [1] 해당 작품 중대 스포일러라 블러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