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DR,AIRSS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136

last modified: 2022-12-13 19:10:02 Contributors




1. Profile


136(이오)
원본 픽크루 링크

https://picrew.me/image_maker/166929
https://picrew.me/image_maker/40401[* 위: 사람, 아래: 곰인형]

소속 세계관 미명세계


2. 설명

늘 50cm 정도 크기의 곰인형을 안고 다니는 소녀. 이름은 이오. 곰인형을 한 시도 떼어놓으려고 하지 않으며, 머리 위에는 기묘한 고리가 있다.
다만 실제로는 인간이 아니다. '이오'는 사람과 곰인형을 둘 다 칭하는 말이며 실제로는 한 영혼이 두 육체를 쓰는 것과 마찬가지. 어느 쪽이든 본체라고 할까. 미명세계에서 싸우는 사람들 중 하나이며, 이루고자 하는 것은 '그 애'가 나를 버린 걸 후회하게 해 줘! 라는 소원.
본래는 인간이 아닌, 곰인형이었으나 '그 애'가 자신에게 영혼을 불어넣어준 탓에 움직일 수도 있고 심지어 인간의 형태를 구성하는 법까지 알게 되어 살아갈 수 있었지만- 그 이후 그 애는 이오라는 한 인격체를 방치하다 먼지도 끼고 기분나쁘게 새빨간 눈을 한 인형이라며 내다버려서 지금은 복수심에 불타는 상태가 되었다나.
너는 많은 것들이 옆에 있어주겠지만 나한테 친구는 너뿐이었는데! 어떻게 그럴 수가 있어! ......같은 마인드라고 할까. 그렇지만 그렇다 해서, 정말로 그 애를 불행하게 하고 싶지는 않다. 그래도 아쉬운 건 그대로라 기억해줬으면 좋겠다, 후회해줬으면 좋겠다, 하고 빌게 되었다나.
뺨의 반창고는 그 전에, 그 아이가 실수를 해서 살짝 찢어지게 되자 서투른 솜씨로 바느질해서 고쳐주려 했지만 결국 바느질이 이상하게 된 탓에 흉해져서 그것을 가리는 것. 한 쪽 눈은 혼탁해져서 살짝 맛탱이가 갔다. 그래서 한 쪽 눈은 안대로 가리는 것. 그 외에도 낡은 인형이라 여기저기 상처가 많다. 꿰맨 자국도 있고.
아무래도 싸우든 뭐든 해서 살아남아야만 소원을 이룰 수 있다는 그 룰 때문에 무기를 들고 다닌다. 주무기는 바늘과 실들. 바늘은 크기가 거의 레이피어만한 것도 있고, 일반 바늘도 있다. 뭐, 사실 무기와 더불어 치료도구도 겸하고 있지만. 인간 쪽도 보기에는 인간의 형태지만 사실 내부에는 솜이나 구름과도 같은 희고 뭉실한 연기가 피 대신 흐르듯 차 있는 구조에 피부도 가죽과 천의 중간 같은 느낌이라 실과 바늘이 유효한 치료도구가 될 수 있다.

그게 아니더라도 원래 살던 세계가 마법적인 요소가 은연중에 숨겨져있는- 흔히 말하는 어반 판타지 분위기인 세계였던 탓에 마법도 얼마 정도는 쓸 수 있다. 다만 본질적으로 천과 솜과 실과 약간의 나무 단추로 이루어진 인형인 탓에, 쓸 수 있는 마법은 한정되어있다. 일단 속성부터, 불은 자신마저 타버릴 수 있으니 안되고 물 또한 못 쓰는 건 아니지만 인형 쪽의 육체는 젖으면 곤란하니 안되고, 독이나 산성 마법은 인간형 육체 쪽의 문제로 안되고, 대지나 초목의 힘은 본인이 어려워서 못 하고, 신성마법 계열은 본인에겐 극악의 효율이라 불가능하며, 번개나 전기 계열은 불 마법과 비슷한 이유로 불가능하다. 신체강화는 해봤자 바뀌는 게 없어서 무리라 그것도 포기했고. 결국 저주 계열 마법이나 순수한 마력을 이용하는 것으로 염동력을 다루거나 하는 식의 마법이 주특기가 되었다.
패션은 보이시하지만 일단 소녀이다.


3. 관계정리


3.6. 345편집

"우리는 동맹 같은 거 필요 없어. ......그렇지만, 그래도... 과정이 겹친다면 결국 같이 가는 쪽이 더 나을 지도 모르겠네."

-저번 회차에서 임시 동맹을 맺으며.

감정이 없다는 게 신기한 사람. 인간이면서 감정이 없다는 점이 기묘했다. 자신은 타인의 감정을 받아들였기에 감정을 하나하나 배웠는데, 배울만한 감정이 없는 인간에게는 오히려 가르쳐줄 필요가 있는 게 아닐까 싶은 인형다운 오지랖으로 잠시 임시 동맹을 맺었었다. 그리고 중간과정이라고 할 만한 것이, 일부 겹치기도 했고...... 그러나 그렇게 임시 동맹을 맺은 뒤, 원래 본인이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일찍 헤어지게 되었다. 자신이 누군가에게 감정을 알려줄 수 있는 존재도 아니었으며 중간과정을 생각보다 빠르게 넘길 수 있었기도 했기 때문이다.

3.7. 849(청영)편집

"......우리라고 해서 그걸 모르지 않아. 우리는 더럽고 기분 나쁘고 망가진 인형이었으니까. 그 애는 어른이 되어버렸으니까...! 잘 알고 있어! 우리는, 우리는... 결국 인형인 걸! 쓸모없어지면 버려지는 것 쯤이야, 이미 알고 있었어. ......그렇지만 당신이 아무렇게나 말해도 되는 게 아니란 말야! 버려지는 쪽의 마음같은 건, 조금도 모르면서... 그딴 식으로 함부로 말하지 말란 말야! 당신, 기억해둘거야. 꼭 기억해둘거야! 우리가 우승하지 못하더라도, 당신만큼은 철저히 방해할거야."

-그가 흘러가듯 던진 말을 기어이 듣더니 던진 악에 받친 대답.

이오는, 소중한 것을 더 이상 소중하지 않은 것처럼 함부로 버려버리는 사람을 싫어한다. 이오의 몇 마디를 듣고 당신은 이유가 있어서 버렸겠지, 같은 짧은 말을 던졌지만...... 그런 말을 할 것이었다면 조금 더 주의할 필요가 있었다. 그 인형은 그런 말만 또 귀신같이 알아듣고 당신에게 분노를 쏟아내며 철저하게 방해해주리라 외쳤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설원에서 만났을 때. 검을 휘두를 수 없던 당신의 말은 인형을 다시 한번 분노하게 했다. 당신을 바늘로 찌른 뒤 쓰러진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한 인형은 한숨을 쉬었다.

인형은 차라리 그가 솔직하길 바랐다. 그를 살리려 떠난 게 아닌 자신이 살기 위해 떠난 것이라 말하길 바랐다.

어쨌든 그 이후에도 인형은 당신을 만날 때마다 계속해서 방해할것이다. 저주를 걸고 바늘을 날려대며.



4. TMI편집1인칭은 '우리'. 이는 소녀인형인 이오와 곰인형인 이오를 포괄적으로 말하는 표현이다. 한 영혼이 두 육체를 쓰는 것에 가깝다지만, 결국 모든 존재는 '고민', '내적 갈등'... 소위 말하는 자아싸움이라는 걸 하는 법이다. 한 영혼이 둘로 나뉘어서 두 인형에 나뉘어 들어있지만 반으로 쪼개진 사과 두 조각의 두 단면이 서로 맞물린다 해서 두 조각이 서로 같은 조각이 될 수는 없으니까. 그러한 이유로, '나'가 아닌 '우리'라는 표현을 쓴다.이오는 1인칭을 우리라고 표현하기에, 일반적으로 1인칭 복수형- 즉 자신과 타인을 가리키는 말과 자신을 가리키는 말의 구분이 어렵다. 그러한 이유로, 이오 스스로만이 아닌 이오와 타인을 함께 일컫기 위해 '우리들'이라는 표현을 써서 구분하곤 한다.평상시 돌아다니는 걸 보면 발이 살짝 허공에 떠 있다. 걸어다니지 않고 살짝 떠서 다님. 염동력계 마법을 응용한 건데, 근본적으로 인형으로 태어나서 남에게 붙들려다니느라 걸어다니는 게 익숙치 않은 것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자신의 손으로는 글씨도 못 쓰고 그림도 못 그린다. 말도 글도 아는데 태생이 곰인형이라서 손이 뭉툭한 탓에 연필을 잡기 힘들었고 그 탓에 인간형에 가까운 육체를 구성하게 되었을 때도 연필을 잡아본 적이 없다.몸이 두 개라서 어느 쪽을 찔러도 데미지가 들어간다는 맹점이 있다.......... 대신 바느질하면 고칠 수 있다는 점 덕에 수복이 빨라서 커버 가능.






4. 연성 가이드라인

※이하 내용은 연성 허용여부 관련 틀의 템플릿입니다. 회색 틀 위의 텍스트는 전부 지워주세요.
이 텍스트는 각 칸에 대한 설명입니다. 기본적으로 O/X지만 △ 표기도 가능합니다. 비고란에 관련 설명을 해주세요.
연성 허용여부: 연성을 허용하는지, 허용하지 않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허용하지 않는다(X)를 택할 경우, 남은 칸도 전부 X로 채워주세요.
커플 연성: 커플링 연성을 허용하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하위 항목 네 개가 존재합니다.
커플 연성 허용여부 칸에 X를 할 경우, 다른 커플연성 관련 항목도 X로 처리합니다.공식 커플 ONLY는 공식 커플이 있을 경우 작성하는 칸으로, 공식 커플이 없을 경우 작성하지 않아도 좋습니다.공식 커플이 있다면 상대 캐릭터의 레스번호도 적습니다. 이성애 연성의 경우 NL, 동성애 연성의 경우 BL/GL을 허용하는가에 대한 여부를 묻는 칸입니다. 자유롭게 해주세요.
연성시 가/불가 항목 질문 필수: 연성을 할 때, 특정 소재/키워드가 들어가는 연성의 가능/불가능 여부를 묻는 등의 질문입니다. 본 항목에 O 표기를 한 캐릭터의 경우 (소재/키워드)가 중심이 되는 연성도 가능한가요? 혹은 해당 캐릭터에게 있어서 주의해야 할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등등의 질문에 대한 답을 비고란에 미리 작성하거나, 질문이 들어왔을 경우 답변합니다.
과거/미래 날조 및 과도한 연성: 과거 또는 미래를 자유롭게 날조하는 연성의 가/불가 여부입니다.
비고: 위 항목들과 관련된 추가적인 설명 혹은 관계캐 작성에 있어서 주의해야 할 점이나 금지된 관계 설정 등 본 레스에 적지 못하거나 한 주의사항 등등을 적습니다.

연성 허용여부 O/X
커플연성허용여부 O/X
공식커플 ONLY O/X
이성애 연성 O/X
동성애 연성 O/X
연성시 가/불가 항목 질문 필수 O/X
과거/미래 날조 및 과도한 연성 O/X
비고 찌르면 솜 비슷한 연기가 튀어나오는 인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