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DR,AIRSS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175

last modified: 2022-12-16 22:57:02 Contributors




1. Profile


175
원본 픽크루 링크 https://picrew.me/image_maker/6324
소속 세계관 미르그루

2. 설명

미르그루 탐색대 소속의 대원. 아마 166이 두 번째로 만난 서해종 동료일 것이다.
항상 여유롭고 인생을 즐기는 타입으로, 미르그루 탐색대를 만났을 때에도 '미르그루를 찾아다닌다구? 그거 재미있겠다~' 하며 끼어들었다. 미르그루 자체에 대한 호기심을 분명 가지고는 있는데, 언제나 느긋해서 '미르그루도 식후경이지~'하며 동료들에게 정확한 밥시간을 알려주는 알람 시계(?). 의도치 않게 탐색대의 속도를 늦추는 장본인이기도?

전투력 제로의 일반인을 자처하지만, 위험하면 나서긴 한다. 정확히는, 항상 가지고 다니는 부채에 너무 많이 자라서 자른 머리카락이나 손톱을 붙여놓았다가 전투시에는 부채를 세게 휘두르며 떨어져나오는 머리카락과 손톱을 순식간에 얼음으로 만들어 타격하는 식. 아주 강한 공격은 아니지만 적의 주의를 끌기엔 충분해서 본의 아니게 어그로 담당(?)을 맡고 있기도 하다. 전투 중이 아닐 때에는, 더운 날에는 부채를 부치며 떨어져나오는 것들을 시원한 물로 바꿔서 시원함이 배가 되게 한다.
또한 서해종 중에서는 특이하게 그림자에 녹아드는 게 특기라 지역 사람들 사이에서 떠돌지만 외부인에게는 잘 안 알려주는 지역의 비밀 같은 걸 탐색(?)할 때 주로 사용한다. 어깨 너머, 아니 발 뒤의 그림자 너머로 열심히 엿듣다가 어느새 동료들의 그림자로 돌아와 이야기해준다거나. 다만 그림자이니만큼 밤에는 별로 쓸모가 없는 능력이다.

3. 관계정리

160편집


많이 먹여주고 싶은 동료. 밥 때를 정확하게 아는 능력(?)이 있다 보니, 역시 사람(?)은 밥은 꼭 먹어줘야지! 하는 주의라 동료들에게 항상 칭얼거리는데 어디 식당에 들어갈 때면 열에 아홉은 160의 손을 잡고 들어간다. 처음에 숲 속에서 헤매다 탈진해서 발견된 것도 그렇고, 많이 못 먹는 것 같아 계속 챙겨주는 거라고. 특히나 반령종의 평균 몸무게는 몰라도, 유독 가벼운 동료다 보니 더 먹여서 살찌워 줘야겠다! 라는 생각인 듯.


3.2. 161편집


어린 애는 많이 먹어야지! 대충 저 나이 대면 성장기겠거니, 하고 넘겨짚고 열심히 오구오구하며 먹여준다. 물론 그냥 귀여워서 좀 더 먹여주기도 한다. 어린 나이에 집 떠나오면 고생이라는데, 여기저기 다니며 신해진미라도 먹어봐야 하지 않겠어? 그러나 동시에 (왜인지) 다 자란 애 취급도 종종 한다. 혼자 이렇게 떠나올 정도면 다 자랐네! 라고도 생각하는 건지... 그래도 역시 평소의 생각은 진짜 미르그루라는 전설을, 많이 믿고 좋아한다고 역시 애는 애라고.


3.3. 166편집


평소에 과묵하기도 하고, 뿔이 잘 안 보여서인지 처음에는 어느 종일까 잠시 고민했다. 귀가 뾰족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피부나 눈이 하얀 것도 아니고, 동물귀나 꼬리도 없는게, 소거법을 통해 금각종이라고 결론내렸다. 음... 그럼 역시 뿔이 작다는 건데, 나름의 콤플렉스려나. 그 점에 대해서는 본인도 언급을 자제한다. 그나저나 그쪽은 정말 우리처럼 호기심보다는 의무감으로 찾아다니는 건가? 음ㅡ 신기하네. 솔직히 그는 미르그루에 대해 100% 믿지는 않지만, 166을 볼 때마다 꼭 우리가 찾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3.4. 172편집


꽝철이를 찾는다고? 음, 하긴, 미르그루가 실존했다면 꽝철이도 진짜로 있었겠네. 그런 식으로의 접근은 분명... 신기하다. 솔직히 잘 어울린다고는 못하지만, 그래도 만나면 종종 얘기하는 수준까지는 된다. 그녀에게도 그가 잠입하며 얻어낸 여러 정보들을 귀뜸해주는데 분명 미르그루가 실존한다면 꽝철이와 당연히 연관이 없을 리가 없으므로, 나름의 도움을 주고 있는 셈이다. 음... 161과 조금 다른 복실복실한 귀는, 좀 만지고 싶을지도.


3.5. 173편집


그의 존재를 알지는 못한다. 하지만 긴 세월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미르그루에 대해 아직도 알려진 바가 이렇게까지 없다면, 분명 미르그루와 관련된 어떤 기록들이나 흔적들을 비밀리에 지키는 그런 존재가 있지 않을까? 라고 추측한다.


3.6. 180편집


YO, 같은 서해종 친구 칭구! 그녀와 이미 엄청난 내적 친밀감을 느끼고 있다. 그는 몸을 액체화하는 걸 잘 못하는데, 서로서로 도와주자며 자주 대련하는 상대가 될 지도? 또한 평소에도 그녀에게 가장 많은 대화를 걸지 모른다. 너는 어쩌다 미르그루를 찾아다니게 되었냐거나, 좋아하는 음식이라거나, 가끔은 너무 무뚝뚝하다며 장난스레 불평하기도 한다. 그래도 그녀가 아주 나쁜 성격이 아니란 걸 아니까 뭐 이 정도 장난은 괜찮겠지 정도의 생각.




4. 연성 가이드라인

※이하 내용은 연성 허용여부 관련 틀의 템플릿입니다. 회색 틀 위의 텍스트는 전부 지워주세요.
이 텍스트는 각 칸에 대한 설명입니다. 기본적으로 O/X지만 △ 표기도 가능합니다. 비고란에 관련 설명을 해주세요.
연성 허용여부: 연성을 허용하는지, 허용하지 않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허용하지 않는다(X)를 택할 경우, 남은 칸도 전부 X로 채워주세요.
커플 연성: 커플링 연성을 허용하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하위 항목 네 개가 존재합니다.
커플 연성 허용여부 칸에 X를 할 경우, 다른 커플연성 관련 항목도 X로 처리합니다.공식 커플 ONLY는 공식 커플이 있을 경우 작성하는 칸으로, 공식 커플이 없을 경우 작성하지 않아도 좋습니다.공식 커플이 있다면 상대 캐릭터의 레스번호도 적습니다. 이성애 연성의 경우 NL, 동성애 연성의 경우 BL/GL을 허용하는가에 대한 여부를 묻는 칸입니다. 자유롭게 해주세요.
연성시 가/불가 항목 질문 필수: 연성을 할 때, 특정 소재/키워드가 들어가는 연성의 가능/불가능 여부를 묻는 등의 질문입니다. 본 항목에 O 표기를 한 캐릭터의 경우 (소재/키워드)가 중심이 되는 연성도 가능한가요? 혹은 해당 캐릭터에게 있어서 주의해야 할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등등의 질문에 대한 답을 비고란에 미리 작성하거나, 질문이 들어왔을 경우 답변합니다.
과거/미래 날조 및 과도한 연성: 과거 또는 미래를 자유롭게 날조하는 연성의 가/불가 여부입니다.
비고: 위 항목들과 관련된 추가적인 설명 혹은 관계캐 작성에 있어서 주의해야 할 점이나 금지된 관계 설정 등 본 레스에 적지 못하거나 한 주의사항 등등을 적습니다.

연성 허용여부 O/X
커플연성허용여부 O/X
공식커플 ONLY O/X
이성애 연성 O/X
동성애 연성 O/X
연성시 가/불가 항목 질문 필수 O/X
과거/미래 날조 및 과도한 연성 O/X
비고 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