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DR,AIRSS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754

last modified: 2021-12-30 00:06:21 Contributors


1. Profile


754(차영광/글로리)
원본 픽크루 링크 https://picrew.me/share?cd=yFKOn6xhPV
소속 세계관 아이돌 그룹 블루문

2. 설명

본명 차영광, 예명 글로리(Glory). 181cm, 69kg. 6인조 남자 아이돌 블루문의 연하 라인 중에서도 연하남 기믹의 멤버. 청량하게 생겨서 소년 시절에도 소년같았고 청년 시절에도 소년같이 보이게 되었다. (아마 노인이 되어도 소년같겠지.) 거기다 예능 프로에서도 연하남의 정석같은 모습을 보여주니 차영광이 등장하는 뉴스 기사들은 '연하돌'이라는 별칭이 꼬리표처럼 따라붙고 벌떼같이 많은 누나팬들도 당연지사. 연습생 시절에 나이 많은 연예계 인사들로부터 수상한 제의를 받았지만 꿋꿋이 실력으로 버텨서 빛을 보았다...는 소문이 도는데 진위여부는 불명이다. 소문 때문인지 어떤 이유에서인지 스캔들은 거의 40~60대 연예계 여배우나 여가수들이랑 난다. 여담으로 옛날 숙소에 하나밖에 없던 컴퓨터에서 수상한 폴더의 주인으로 의심받은 뒤에 멤버들에게도 열애설이 진짜 아니냐고 의심받는 일이 빈번하지만, 본인은 그때 그거 내 거 아니었다고 죽어라 우긴다... 과연....?
성격은 극도로 무난하다. 화를 못 내는 사람이 아니지만 화 내는 일이 정~말 드물다. 뭘 해도 용서해준다. 한 마디로 원수가 없을 사람이다. 대화에서도 어떤 아무말을 해도 능수능란하게 다 받아쳐주기 때문에 그 점에서는 편안하다며 인간적으로 좋아하는 연예계 사람들(대부분 소통이 서투르다)이 있다. 다만 사이비나 이상한 사람까지 받아주다가 큰일 낼 것 같은 면이 보여서 이런 점이 보호본능을 자극한다나 뭐라나. 그 외에는 의외로 생활력이 강하고 꼼꼼하다.
평소 목소리는 평범하지만 노래할 때는 기교가 개성적이라 영광의 파트를 알 수 있다. 문제는 노래를 잘 못해서 파트가 얼마 없다는 거다... 가끔씩 곡 프로듀싱에 참여하기도 한다. 포지션이라면 리드댄서 / 서브래퍼.
별명 꼬깔곤약(?). 한 노래에서 부른 차영광의 파트 "ㅡ꼭 걸곤 약속해ㅡ" 부분이 꼬깔곤약으로 들린다는 한 누리꾼의 의견 때문. 꼬깔곤약속에, 변형으로 꼬깔콘약속해도 있다. 직접 앞에서 놀리면 부끄러운지 서울 억양에 스타카토로 띄어 읽어준다. 꼭.걸.고.약.속.해. 노래 말고라면 예능감이 제법 있어서 데뷔 초부터 공중파 등의 예능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예능에서 보여주는 성격은 당연하지만 실제와 다르다. 예능 프로에서 상식이 부족한 캐릭터인데 컨셉이다 아니다 말이 많다. 사실 상식이 부족한 게 맞다. 지식이 없을 뿐 발상력은 좋아서 예능할 땐 이색적인 방식으로 미션에 접근하며 잔꾀를 쓴다.



3. 관계정리

3.1. 692(No나)

차영광은 예능 프로그램의 고정멤버다. 그룹 블루문이 인지도가 낮았을 때 어떻게든 끌어올리려고 예능에서 분투했다. 악성 PPL 같이 아무때나 그룹 블루문을 갖다붙여 홍보하는 게 유행어가 되어서 블루문이 도대체 뭐냐고 호기심을 가진 시청자들 덕분에 인지도도 많이 올랐다. 지금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기에 아이돌로서의 몸값이 너무 높아져 버렸다지만 이 자리에 있도록 만들어준 게 이 예능이라는 생각도 있어서 출연료에 크게 연연없이 의리 출연하고 있다.

홍일점 멤버와 현실남매보다 더 현실남매같은 케미를 보여주고 있다. 누나만 믿으라는 말에 매번 딴지걸지만 그러면서도 누나라는 데 희망을 걸어봤다가, 보기좋게 둘 다 망하는 패턴이다. 미션을 망치게 생기면 끝까지 포기하진 않으면서도 No나때문이라느니 아우때문이라느니 투닥투닥거리는 모습이 찰지다고 한다. 둘이 같은 팀이면 서로 배신하면서도 협력하는데, 홍일점 멤버가 차영광의 신체능력을 보완해주고 꼼꼼한 성격인 차영광이 홍일점 멤버의 빈틈을 메워주며 불꽃같이 손발이 척척 맞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물론 종목이 상식 퀴즈이거나 할 때는 둘 다 엉뚱한 대답을 내놓아 역시 명예남매! 라는 평을 듣는다.


3.2. 336(하태오)

차영광은 무뚝뚝한 태오에게 꼭 항상 먼저 말을 거는 멤버다. 블루문 멤버들끼리 배달음식 시키거나 뭘 하려고 하면 꼭 태오에게 물어서 챙긴다. 그러나 예능은 예능이어서 태오랑 한팀 할 위기에 처하자 개인전 하자(...)고 태도가 돌변하는 영상 클립이 있다. 본인은 근육 안 붙는 체질이어서 아무리 운동하고 식단을 조절해도 태오만큼 모양이 잡히지가 않는다. 복근이 부럽다며 형은 공항패션으로도 웃통 까라는 위험한 제안을 하기도.... 키를 놀리는 상황을 주도하지는 않고 다른 멤버들이 한마디 두마디 할 때 세 마디째에 보태는 정도다. 태오가 그리 작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반응 때문에 작다고 놀리고 싶어진다. 4월 4일 생일에 대해서는 불길해! 라며 입을 틀어막은(장난) 전적이 있지만 매년 다른 멤버들과 서프라이즈를 통해 축하해준다.


3.3. 338(윤재)

윤재가 대화를 이끌어야 한다는 부담이 없는 상대로 치면 차영광이 제격이다. 꾸밈없이 순진한 성격인데다 막내여서 매번 놀리고 싶어하는데 초등학생 정도로 보고 있나 싶을 정도로 쉬운 함정을 파기도 해서 윤재가 어이없을 때도 있다. 키로는 함께 태오를 놀리는 포지션이지만 날 따라잡진 않아줬음 좋겠어 하고 진지하게 얘기했다고 한다. SNS를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한 번은 자기 이름을 서치하는 윤재에게 내 이름도 해달라고 부탁했다가 신세계를 보았다. 나 안 저래! 하지만 무던한 성격답게 이제는 받아들이고 '이건 (타 멤버 이름)이 까탈스럽고 내가 착하게 나오니 너무나 정확하다'며 자기 계정 만들어서 2차 연성에 마음 찍어 달라고 윤재한테 부탁하기도 한다.


3.4. 724(하늘연달)

작업실에 있다가 다른 멤버들은 모두 돌아가고 혼자만 남았을 때가 있었다. 작곡과 프로듀싱을 배워보고 싶다는 욕심이 계기, 개인적인 친분으로 자주 찾아가 배우고 있다. 물론 그런 거 치우고 얘기나 하자 목적으로 튜나 오피스텔에 찾아가는 때도 있다. 그런데 친분 치고는 꼬박꼬박 존대어하며 형 대우를 해 준다. 상대가 작곡에 관심이 있는지 몰랐다고 하자, 춤도 어중간하고 노래도 어중간한 자신이 차별화전략을 쓰지 않으면 더이상 가요계에서 살아남을 수 없을 것 같다며 약하지만 사실인 소리를 했다.


3.5. 725(705호 소년)

하늘연달을 찾아갔다가 계단에서 소리가 나길래 가까이 가 보았다. 고양이었다. 차영광은 동물이 유독 잘 따르는 사람이라서 고양이랑 놀아주고 있다가 11세 소년을 마주쳤다. 자기 고양이라고 해서 실컷 놀고 얌전해진 고양이를 안겨주었다. 친동생은 없고 기왕 생긴다면 여동생이 좋았지만... 이런 남동생이라면 괜찮을 것 같다. 그 뒤로 간혹 보면 인사하고 고양이 잘 있냐고 물어본다.


4. TMI

- 케밥, 또띠아 좋아. 고기 좋아. 스시 좋아.
- 건포도 싫어. 케일 싫어. 물컹물컹한 가지 싫어.
- 동물이 잘 따릅니다.
- 화면을 오래 못 봅니다. (오래 보면 어지럽고 눈이 아파요.) ← 원시에요.
- 책도 오래 못 읽어요.
- 타고난 기계치라기보단 기계에 익숙하지 않아요.
- 처음 하는 음식도 잘 만들어요.
-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어요.
- 연기는 못 해요.
- 생일은 6월 29일.
- 나이는 마음대로 날조해주셔도 돼요.
- 오너 공인 원수를 위해 희생할 수 있는 대인배 캐릭터.



5. 연성 가이드라인

연성 허용여부 - 수위썰 및 수위연성 : 반응이 없어도 괜찮으시면 허용!
커플연성허용여부 O
공식커플 ONLY
이성애 연성 O
동성애 연성 O
연성시 가/불가 항목 질문 필수 X
과거/미래 날조 및 과도한 연성

- 피와 쇳내가 가득한 느와르식 과거 날조 : X
- 나머지 : O

비고 - 연상취향은 확정된 공식은 아닙니다. 하하! 오해일 수도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