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마법소녀들의 기숙사

last modified: 2016-07-29 19:17:00 Contributors

마법소녀들의 기숙사
장르 학원,일상,판타지
성격 일상
스토리 창작
시작일 2016
종료일
본 스레 수
외전 스레 수

1. 배경 스토리

15년전,갑자기 이세계의 마물들이 급증하면서 국가는 마법소녀들을 더욱 필요로 했고 이에 마법소녀들을 대량생산이라고 칭해질만큼 만들어내었다.그리고,그녀들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았는데 그 지원들중 으뜸으로 꼽히는것이야 물론 마법소녀들에 대한 경제적 지원.하지만 이 경제적 지원으로 인해 딱히 도덕성이 없음에도 마법소녀를 지원하는 여학생들이 늘어났고 이에 따라 일반인들에게 폭력을 쓰거나,소히 일진 노릇을 하는 마법소녀들이 증가함에 따라 국가는 조치를 내린다.


그게 바로 마법소녀들의 기숙사제.
국가에 마법소녀로 등록된 자들은 이 대형기숙사에 있어야하며,허락없이 마법을 쓰는 경우 마법소녀의 자격 박탈.
이에 반발하고자 헀던 마법소녀들도 있었으나 철없는 마법소녀들의 행패가 너무 심했기에 반대하는 여론은 거의 없었고 그에 따라 마법소녀들을 꼼작없이 기숙사에 갇혀야만 했다.
그리고 이 초대형 기숙사는,15년이 지난 아직도 마법소녀들을 수용하고 있다.

2. 설정

2.1. 기숙사


기본적으로 1인1실.엘레베이터랑 계단이 있고 복도와 전체적인 크기가 매우 넒다(보인체는 다른 건물에 비하면 좁지만,보통 건물에 비하면 크다),사용하는 침구들은 고급.그외에는 보통의 학교 기숙사와 비슷하다.

-베스틱 보이에
뜻은 서쪽의 의지.기숙사 서쪽에 위치하며,공격계 마법소녀들이 거주하는 곳이다.
마법감지 센서는 옥상에 있는 카모밀레(꽃말은 역경에 굴하지 않는 강인함)모양의 조형물.
마법이 마법이다 보니 국가의 제제가 제일 심한 곳.현관 입구에도 감시 카메라가 있으며
베스틱 보이에 학생이 에스틱 빈데크 학생이랑 마법을 썼다고 하면,마법에 대한 피해 수준이 같더라도 서관이 벌점 더 먹거나 위험성이 심하다면 마법 쓰기 한번에 협회에 불려갈수도.
다들 관들은 문제학생이라도 감시카메라까지는 달지 않지만,베스틱 보이에에서는 예외적으로 달린다.


-에스틱 빈데크

뜻은 동쪽의 치유,기숙사 동쪽에 위치하며 치유계 마법소녀들이 거주하는 곳이다.
마법감지 센서는 옥상에 있는 자운영(꽃말은 그대의 (환자에 대한)관대한 사랑)모양의 조형물.

-메리디오날 아페라레
뜻은 남쪽의 보호,기숙사 남쪽에 위치하며 방어계 마법소녀들이 거주하는 곳이다.
마법감지 센서는 옥상에 있는 딜(꽃말이 마법으로부터 보호)모양의 조형물.

-노르딕 보인체

뜻은 북쪽의 목표.기숙사 북쪽에 위치하며 수가 적은 마법소년들과 직원들이 거주하는 곳이다.
상대적으로 수용인원이 적기 때문에 다른 기숙사들보다는 좀 작다.
마법감지 센서는 옥상에 있는 꽃잔디(꽃말은 (직원들의 기숙사를 위한)희생)모양의 조형물.

-크벨레 데스 바이스하이트
뜻은 독일어로 지혜의 샘,기숙사내 유일한 도서관.[1]
학생들 특성상 화재(센서는 마법을 감지할뿐 자연적인 방화나 불장난으로 일어난 방화는 감지 못함)가 나도 어느정도 보호가능한 남관에 있지만 전기숙사 공용.
하지만 시험도 치지 않고 마법소녀를 은퇴해도 기숙사에서 일하거나 연금으로 먹고 살수 있기 때문에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는 마법소녀/소년들이 적은지라 오는 사람이 적어서 크기는 작다.(그래봤자 보통 학교 도서관보다는 약간 큼)
직원들 자료 창고로 쓰거나 조용한거 좋아하는 애들 또는 책 좋아하는 애들이 주이용자.

이름이 시트 중간에 지어진 관계로 북관 남관이라 부르는 사람들이 많기에 사실 남관 도서관뿐만 아니라 다들 비운이다

-식당

기숙사의 중앙에 있는 식당으로 조리와 운반은 마법으로 하고 있다.
당연히 학생들의 마법은 금지지만 얼음이나 냉기 계열이 음식 식히거나 불계열이 음식 데우거나 하는 정도는
학생 평소 행실에 따라 간간히 넘어가주는 경우가 있다.
전기숙사 공용이므로 타기숙사 학생과 상황극하고 싶으면 도서관이나 여기를 이용하는게 좋다.
마법으로 조리.관리되므로 청결 상태와 음식맛,운반 속도는 가공할 수준.


-가르텐 일루지온
독일어로 환상 / 망상 정원이라는 뜻을 가진 정원.
식당에서 쓰는 식물은 여기에서 조달.마법으로 관리하고 있기에 계절에 상관없는 꽃이 1년내내 가득 피어있는데 극단적으로는 동백꽃과 해바라기 꽃이 같이 피어있는 모습도 볼수 있다.참고로 밤이 되면 정원 꽃 여기저기에 등을 키는데 이게 낮보다 절경.
출입시간은 직원은 제한 없고 학생은 밤 11시까지,그 이후에는 직원들이 단속을 나온다.하지만 밤 12시에는 귀신이 나온다는 기숙사판 괴담이 있어서 가끔 학생들이 몰래 가기도 한다.


2.2. 마법소녀


마법을 쓰며 이세계에서 건너온 마물들을 해치우는 자들의 통칭.
마법"소녀"라는 명칭은 최초의 마법소녀로 기록된 자들이 5인의 여성[2]이었기 때문으로.딱히 여자만이 마법소녀가 되지는 않는다.남자 마법소녀는 공식 기록에는 마법소녀라 쓰지만 사회에서는 마법소년이라 불러주는게 기본적 예의. 그래도 남자보다야 여자가 훨씬 더 많긴 하다.
마법소녀들이 쓰는 마법은 겹치지 않지만,마법소녀의 "마법소녀명"을 이은 경우에는 같은 마법을 쓸수 있다.
전대의 마법을 가진 마법소녀가 사망했을 경우에도.
팀을 이루어 활동하는 경우도 있는데,이 경우 대부분 인원수는 5명내.다른 팀끼리 협동작전을 펼칠수도 있지만 한 팀내에서 5명을 넘는 경우는 별로 없다.

2.2.1. 마법소녀명

마법소녀들이 변신후에 쓰는 이름의 통칭.(eX:프리X어 시리즈의 "큐어 ~")
본인이 짓는 경우가 대다수이지만,다른 사람이 짓는 경우도 있으며 이어받는 경우도 있다. 이어받는 경우에는 혈연관계인 경우가 많다.네이밍 센스가 없거나 사생활을 밝히길 별로 꺼려하지 않는다면,마법소녀명과 본명이 동일할수 있다.다만,이건 마법소녀명이 없는게 아니라 본명과 동일한것으로 취급.[3]

2.3. 마법

마법이 공격계열이 아닐수도 있다,방어계나 치유계일수도 있다.
가끔 조건에 따라 마법을 쓸수 있는 마법소녀도 있다. 예로 당분이 충족되지 않으면 쓸수 없다던가 주변에 무언가가 존재해야 마법을 쓸수 있다던가.




2.4. 세부 설정

-기숙사에서 나갈수는 있지만,외출 신청서 내고 기숙사 근처 마을이라는것에 한하여.
그리고 외박도 역시 자기 집에 며칠 묵는거에 한해 신청서 내고 가능.
-학교는 "마물과 싸우고 기숙사에서 갇혀지내는 애들에게 학업까진 너무하다"라는 여론이 우세하여 다니지 않지만,기본적 교육은 제공하고 있다.관마다 학업실이 있어서 나이별로 거기서 공부하며,(고등학교 학업실은 의무교육 아니기에 없다)총 4교시.
마물 나타나서 잡으러 가야할때는 수업 째기도 가능.
-간간히 수업을 못 따라오거나 의욕이 없는 애들을 대상으로 쪽지 시험은 보지만 중간고사나 기말고사같은 큰 시험은 없으며 성적표가 발송되지도 않는다
[4]

3. 기숙사생


이름/마법소녀명으로 분류

4. 직원


이름/마법소녀명으로 분류

----
  • [1] 하지만 남관 도서관이라 부르는 사람들이 많은 비운의 곳,주이용자들은 제대로 이름 불러준다
  • [2] 스레에서 최초의 5인이라 부름.참고로 나타난것은 1966년,마법소녀물의 최초격이라 할수 있는 요술공주 샐리의 만화 제작년도.
  • [3] 참고로 이러한 제도는 스레 진행 시점으로 2년전에 도입됬으며 그 이전에 마법소녀가 된 사람은 마법소녀명이 달라야 한다
  • [4] 단,심각한 수준일 경우 개인면담은 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