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새노라

last modified: 2023-03-25 23:10:50 Contributors

* 상위 항목 : 창공과 낙원의 환상

" 오~호호호호! 이 몸의 손끝에서 나오는 비단은 같은 무게의 황금보다도 값진 보물인 것이와요~! "

새노라

이름 새노라
나이 464
성별
종족 오시라사마[1]
능력 비단을 다루는 정도의 능력
출신 과거 환상향
거처 요괴의 산


1. 외형

굵은 더듬이와 목도리처럼 난 털, 그리고 특유의 반점이 있는 나방 날개. 전체적으로 나방 인외의 모습입니다.
길게 내려오는 금발과 색을 맞춘 옷을 입습니다. 모두 자신이 직접 만든, 최고급의 화려한 옷들입니다. 장신구도 주렁주렁. 자신을 가꾸는데 많이 투자합니다. 그러나 체격은 화려하게 부풀어오른 옷과 다르게 갈비뼈가 비칠 정도로 꽤나 말랐습니다. 신장은 180cm 가량입니다. 가늘고 긴 체형입니다.

2. 성격

언제나 하이텐션에 극적인 행동으로 주변의 이목을 끌어오려 합니다. 허세를 부리고 과시하기를 즐깁니다. 이미지 관리에 목숨을 겁니다만 자기가 뱉은 허세를 감당하지 못하고 잔뜩 망가지는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돈을 좋아합니다. 돈 버는 것도 좋아합니다. 약한 것도 서러운데 돈이라도 많아야지...

3. 능력

비단을 다루는 정도의 능력
누에 요괴의 진가는 실이 엮여 천이 되었을 때 드러납니다. 그들이 짜낸 비단은 한 필 한 필이 보물이나 다름없으며, 파도처럼 너울거리는 비단을 뜻대로 조종할 수도 있습니다. 넓게 펴면 방패, 몸에 두르면 갑옷, 날을 세우면 대검, 돌돌 말면 포창布槍이라.

4. 전투 방식

천을 쓰는 법에 따라 전투방법도 천차만별. 하지만 몸이 약한 새노라는 비단의 인성靭性을 내세워 그것을 벽으로 쓰는 방식을 애용합니다. 한 대만 맞아도 간당간당하니 막고 봐야죠. 여차하면 벽으로 상대를 가두거나 짓누를 수도 있습니다. 방패를 치거나, 방패로 치는 식입니다.

5. 배경

그 요괴가 언제부터 환상들이했는지 아는 이를 찾아보기 힘들다. 적어도 대결계가 설치되기 전이라는 것 말고는. 요괴는 초췌하고 나약하니 누구도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걸인처럼 떠돌아다니다 요괴의 산까지 흘러들었다지. 당장 내일이라도 픽 쓰러져 죽을 몰골을 하고선 누에 알과 뽕잎을 따 모으고, 나무를 잘라 베틀을 만들었다. 짜낸 천과 실을 좌판에 깔아, 곁에 쪼그려 앉은 채 꾸벅꾸벅 졸곤 했다. 그 일을 오래 했다. 그리고 언젠가 환상향에는 소문이 떠돈다. 텐구가 다스리는 요괴의 산에 노란색 직녀가 있다더라. 바람만 불어도 날아갈 요괴지만 비단을 짜고 옷을 맞추는 솜씨가 가히 신기에 가깝더라. 직녀의 작품을 가지려면 금은보화가 한 무더기는 필요하다더라. 그 직녀의 이름은......

6. 기타

~와요(데스와) 식의 말투를 사용합니다. 그 외에도 독특한 억양이 조금 보입니다. 창공을 챵공이라 말한다거나.
평소에 말을 기관총처럼 합니다. 체력 문제 덕분에 자주 숨이 찹니다..
인육 외에는 뽕나무에서 나온 것들을 좋아합니다. 뽕잎이나 오디가 새노라표 요리의 주 재료입니다.
날개를 내놓기 위해서 새노라가 입는 옷들은 전부 등이 텅 비어있습니다.
책을 찾아보거나 아는 사람에게 물어보면 분명히 바다건너 열도의 요괴입니다. 그런데 이상하리만치 열도의 사정에는 깜깜하고 반대로 조선의 풍습에 밝습니다.

7. 특성

지반 저명[2] / 유연[3]
역량 근력 -1
건강 -1
민첩 -1
촉각 +1
지능 +1
외모 +1
재주[4] +1
합계 +1

8. 이명

노란색 비단장이
「노란색 직녀」

9. 스킬

9.1. 오시라사마 : 직희織姫

남녀 한 쌍의 낯을 하며 옷을 다수 여러 겹 덮어 입도록 하여라. 화려하기 그지없는 자태가 아닌가? 그분은 명일에 놀게 되실 터이니 뽕나무 아래 비단은 늘상 켜켜이 그늘조차 지지 않아 화려하다. 바다 건너 사정은 그러하거늘, 갖은 고운 말은 치워놓고 보면 당신은 노란색님 따위의 명칭이 차라리 마땅할 듯 보입니다. 오시라사마가 무엇이며, 오리히메가 도대체 무엇이냔 말입니다. 차라리 당신은 홀로 베틀에 앉은 직녀가 될 것이며, 안쓰럽기 한량없는 산속의 기녀가 되는 것이겠죠. 그러나 당신의 날개는 황금빛이며 베 짜는 손길은 여전히도 섬섬옥수입니다. 천녀는 환히 아름답고 손으로 짜낸 물결은 무엇으로도 바꿀 수 없으니, 당신을 무엇으로 폄하하긴 아직 이르며 다만 직희라 일컫는 것이 맞겠지요.

「베 짜는 여인」 PX
「비단공주」 AX 2↑SP 0-100
「포순布盾」 A0 15SP 40-120

9.2. 재력

황금빛 직녀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게 당신은 진귀한 부富의 색을 띠더랍니다. 칭송 받아 마땅하지요, 이리도 호사로울진대!

「색색가지 귀한 것」 PX
「영원한 부」 PX

9.3. 비행

결코 하늘은 높은 곳이 아닙니다. 당신들 요괴에게 있어서는 그곳은 지상과 크게 다를 바도 없는 더없이 평범한 세상이지요. 우매하게 기는 인간들을 내려다볼 수 있으며, 한없이 뻗은 공중을 맘 가는 대로 누빌 수 있습니다. 당신들은 정신적인 존재로 정신은 결코 무게를 지니지 않기 때문입니다. 육체에 구애 받지 않은 채로 날아오를 수 있는 것이 요괴이며 그것은 당신들 요괴가 가진 몹시나 당당한 상징입니다.

「비상飛上」 AX 10SP
「균형잡기」 PX

9.4. 기타

「회피 태세」 PAX 70↓
「약점 : 허약」 PX
「약점 : 병약」 PX
「약점 : 둔함」 PX
「좋은 감」 PX
「천재」 PX
「미인」 PX

10. 인벤토리


11. 관계

11.1. NPC

방탕한 대텐구, 히라산 지로보

11.2. PC

----
  • [1] 누에와 비단의 신으로 받들어지던, 양잠과 면업의 대가인 누에나방 요괴
  • [2] 뛰어난 비단과 옷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함
  • [3] 지위가 있는 텐구, 상납과 접대로 보호를 보장받은 관계
  • [4] 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