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서문효신

last modified: 2020-06-14 14:04:56 Contributors


불우한 사연이 악행의 면죄부가 되지는 못해. ……하지만 잘 벼린 악의가 향할 곳조차 없게 된다면, 그건 너무 서글프잖아. 안 그래?

우리는 필요악이야. 정말 우리 도움이 필요 없을 거라 생각해?



1. 프로필

[1]
서문효신 西門曉晨
나이 18세
성별
코드네임 808
레벨 4[2]
이명 액셀러레이터

2. 외모

169cm/적당한 단련으로 근육량이 조금 있는 편.
차분한 회색의 직모. 약간의 손질을 거쳐 현재는 어느 정도 자연스런 굴곡을 갖추었다. 길이는 통칭되는 숏컷 정도로, 모발이 가늘어 하늘하늘하게 내려앉는 기질이 있다. 앞머리가 길어 종종 눈을 찌르지만 일상에서는 적당히 내버려두고 있다. 블랙옵스 활동시에나 시야 확보를 위해 고정하곤 한다.

단정한 일자형 눈썹, 깨끗한 피부, 부드럽게 떨어지는 얼굴선, 새카만 홍채에 쌍꺼풀이 짧게 진 오목한 눈매. 이목구비가 선명하게 두드러지기보다는 특색이 조화롭게 잘 어우러지는 방향의 조용한 미인상으로, 여리게 예쁜 상보단 단화(端華)하게 잘생긴 쪽에 가깝다. 그런데도 일상적으로 짓는 무덤덤한 표정 탓인지, 화려한 얼굴형이 아닌 탓인지 왠지 모르게 흐릿한 인상이 특징. 직종을 고려하면 이는 명백한 장점으로 꼽힌다.

3. 성격

얌전한 | 조용한 | 상냥한, 그러나 가식적인 | 은근한 다혈질 | 자기혐오적 | 비관적인 | 결과주의

4. 기타

4.1. 특징&기타

1. 성인 서문은 복성. 효신이란 이름의 뜻은 '새벽' 이다.

2. 은근하게 센스가 나쁘다. 대표적인 예가 본인의 코드네임. 효신→새벽→dawn→여명→808 이라는 어처구니 없는 연상 과정을 거쳐 지어졌다. 정작 본인은 그다지 민망해하지 않는 눈치다.

3. 겉으로 보이는 인상과는 달리 표정은 보통 사람의 수준으로 풍부한 편이다. 웃기도 자주 웃는다. 어떤 얼굴을 하든 훅 불면 날아갈 듯 희미한 인상을 주어서 문제지만. 가장 자주 짓는 표정은 가벼운 미소.

4. 종종 잠을 이루지 못한다. 며칠을 걸러 나타나는 불면증. 오랫동안 이어온 불규칙한 생활과 스트레스가 겹친 결과 잠들지 못하는 증상이 만성이 되고 말았다.

5. 학교는 다니지 않는다. 최종 학력은 중졸. 그러잖아도 업무로 바쁜 와중에 학업까지 병행하고 싶지는 않다. 시간을 낭비하거나, 하지 않아도 될 일을 하게 되는 손해를 싫어한다.

6. 목적 없는, 혹은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단순 비행과 양아치 집단을 매우 혐오한다.

7. 정의관은 따로 없다. 악인은 죽어 마땅하다는 식의 정의구현적 사고조차도 하지 않는다. 그렇게 따지게 되면 자신 역시 징벌당해야 할 이들 중 하나가 된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판단에 논리를 끼워넣지 않으며, 중점은 '내가 어떻게 느끼는지'다. 이제 와 옳고 그름을 논하는 것도 피곤한 일이다.

8. 복수, 보복, 앙갚음. 사실상의 동의어인 이것들을 '악의'라며 뭉뚱그려 표현하곤 한다. 정당성과 인과, 간절함은 흐려지고 순수하게 해하고자 하는 악한 의도만이 남게 되었으니까. 그런 의미에서다.

9. 현재 오퍼레이터 서유라와 교제중이다. 유라 죽도록 사랑해

10. 잘생겼다. 효신주에 의해 스레의 잘생김 포지션을 담당당하고 있다.

4.2. 특기

시야각이 넓고 공간감각과 공간지각능력이 뛰어나다. 방향, 배치, 원근, 깊이감을 인지하고 가늠하며 추론하는 데 능하다. 시각, 청각, 촉각 등 전반적인 파악 능력이 공간 관련으로 잘 발달되어 있는 편. 이 특기는 지리적 방면에서도 일통된다.

5. 블랙옵스에 들어온 이유

* 범죄 전과 은폐와 가난, 그리고 '악의'.

서문효신은 누구나가 그러했듯 평범한 삶을 살았던 사람이었다. 어머니와 아버지, 남동생 하나의 가족 구성, 어려움이나 결핍 없는 안정적인 중산층의 경제 사정, 적당한 사교성- 등으로 대표되는 무난한 인생사를 거쳤던.
More

5.1. 와일드카드

아직까지 생존해 있는 옛 사고 가해자들의 신원과 소재 정보, 최초의 범행으로부터 블랙옵스 활동을 하며 이어져 온 본인의 범죄 기록들.

6. 능력

대분류텔레키네시스(Telekinesis)
소분류액셀러레이션 에어리어(Acceleration Area)

물건 그 자체를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일정 지대 자체에 포텐셜 에너지를 심는 특이한 형태의 염동력. 이 지대 안에서는 가속도가 비정상적인 속도로 붙는다. 제자리에서 팔짝 뛰기만 해도 땅에 떨어질 때의 중력 가속도가 높게 붙어 발목이 부러지고, 공을 던지면 엄청난 속도로 가속도가 붙어 파괴적인 위력을 가지게 되는 식이다.
능력 자체로는 먼지 한톨도 움직일 수 없지만, 능력으로 펼친 영역 안에서는 살짝만 움직여도 거대한 나비 효과가 일어나게 만드는 능력.

----
  • [1] 커미션 이미지. 저장과 배포를 금합니다.
  • [2] 최초스캔 기준 2,491,702 → 2020.6.14 기준 19,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