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아리스가와 미도리

last modified: 2025-07-10 00:29:30 Contributors

“원래 도쿄 아아들은 이래 얼가이가?”

아리스가와 미도
나이 만 17세
종족 인간


1. 외형


앞머리를 짧게 친, 일명 처피뱅과 단정하게 정돈한 머리가 특징. 앞머리는 나름 멋을 내려고 열심히 정리한건데, 때문에 '바가지 머리'나 '비틀즈'라고 부르면 발끈하며 처피뱅이라고 정정해준다.

언제나 묘하게 화가 난 인상이며, 왼쪽 눈 밑의 점이 챠밍 포인트. 차분한 패션을 좋아하지만 사건에 휘말리다보면 늘 엉망이 된다. 키는 185cm. 키가 큰데, 이는 뼈를 깎는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 노력이란 아래에서 서술.

큰 키와 인상이 주는 위압감 탓에 다가가기 어렵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그것만 빼면 꽤 샤프하고 늘씬한 미소년.

2. 성격

내성적인데 다혈질...이라는 희한한 성격. 원래 운동을 했던만큼 호승심이 크고 거칠었지만 성장하면서 사회성을 갖추고 얌전해졌다. 그러나 타고 난 성격이 어디 간다고, 욱하는 성질은 어디 안 가서 종종 폭발한다. 전형적인 츳코미 포지션. 욕하면서도 챙겨줄 건 착실히 챙겨주는 츤데레이기도 하다. MBTI는 굳이 따지자면 ISTJ.

3. 기타

오사카 출신. 어쩌다보니 바보들만 다닌다는 샤케고에 전학왔다. 항상 시끌벅적한 급우들을 보며 자신만은 정상이라고 생각하나, 남들이 보기엔 거기서 거기.

이름에 콤플렉스가 있다는 듯. 이름인 '미도리'를 그대로 부르자니 여자 이름이고, 성인 아리스가와에서 따온 '아리스'라고 부르자니 영미권의 여자 이름인 '앨리스'를 연상시키고... 형만 둘인데, 온가족이 막내는 딸을 바랐기에 태어나기도 전에 미도리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하지만 태어난 것은 아들... 그럼에도 부모님과 형들은 이름을 바꾸지 않았는데, 이는 딸에 미련이 남았기 때문이란다. 덕분에 어려서부터 이름을 놀리는 아이들을 쥐어패며 힘을 길렀다. 그래서인지 성, 그것도 전체인 '아리스가와'로 불리길 원하나, 학급에선 '아리스 쨩'이나 '미도리 쨩'으로 통한다. 혹은 '오사카 쨩.' 다른 반 학우조차 이렇게 부르는데, 본인은 왜 하필 '쨩'이냐고 분통을 터뜨린다.

185cm라는 큰 키에 걸맞게 농구를 했다. 포지션은 슈팅 가드. 위에서 언급한 뼈를 깎는 노력으로 장신이 되었는데, 성장을 돕는다는 젤리 형태의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고, 철봉에 거꾸로 매달리고, 매일 우유에 멸치가루를 타 마시고, 키가 크는데 좋다는 등푸른 생선을 섭취하는 등... 그렇게 185cm가 되는데 성공했으나 부모님의 키가 각각 182cm, 173cm인 걸 보면 그냥 클 놈이 큰 거다. 하지만 본인은 노력으로 키가 큰 것이라고 믿고 싶어한다. 현 시점에선 부상으로 그만뒀는데, 열망은 남아있어 농구공을 잡으면 여전히 피가 끓는다고 한다. 사실 부상은 다 나은지 오래지만 본인의 마음가짐이 문제.

고어물이나 잔인한 것은 못보지만 다 깨부수는 영화는 좋아한다. 반대로 싫어하는 것은 신파극. 뮤지컬은 그럭저럭 잘 보지만 심각한 상황에서 뜬금없이 노래를 부르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좋아하는 음악 장르는 오래된 팝이나 록발라드.

최근의 스트레스는 오사카에서 왔다고 할때마다 '빵!'하고 총 쏘는 시늉을 하는 사람들. 그건 매스컴에 나오는 오사카인에 대한 편견이라고 싫어하지만, 그의 집엔 타코야키 전용 팬과 오코노미야키 전용 철판, 뒤집개가 있다... 도쿄 음식이 너무 짜지만 내색은 안 하려고 노력 중.

생일은 11월 15일로 전갈자리. 가장 좋아하는 행성은 명왕성이었으나 퇴출되었다는 씁쓸한 비하인드가 있다.

좋아하는 음식은 야키소바와 텐동. 싫어하는 음식은 말차. 용서할 수 없는 건 얇게 눌러 바싹 구운 오코노미야키. 말차는 싫어하지만 민트초코와 하와이안 피자는 오케이라는 요상한 입맛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현재 진로는 스포츠 물리치료사 or 체육 교사. 그러나 프로 선수로서의 꿈도 남아있어 조금은 갈등 중이다. 농구를 그만 둔 뒤의 취미는 자전거 타기. 잘 하는 스포츠는 농구와 철봉.

그렇게 보이진 않지만 의외로 가사 실력이 상당해 요리 솜씨도 좋다. 필살 요리는 타코야키와 오코노미야키...가 아니라 고추잡채. 정말 뜬금없다. 그외의 특기는 바느질과 옷의 얼룩 지우기.

좋아하는 과목은 체육과 세계사. 싫어하는 과목은 영어. 정작 가장 잘 하는 과목은 문학이다.


4.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