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야시오 카야

last modified: 2020-11-03 21:48:06 Contributors

후모토누시오오시라쿠치나와
모티브 신
성별 여성
학년과 반 2-A
성적 성향 ALL



1. 외형


155의 다소 작은 체구를 한 소녀. 살짝 푸른 빛이 도는 하얀색 머리카락은 상당히 길어 허리를 넘어온다. 옆머리를 하얀 색과 붉은 색의 끈으로 묶어 늘어트리고 다닌다.
머리와 대비되는 붉은색의 눈이 특징적이며 인간의 모습일 땐 감추고 있지만 신의 모습일 때는 세로동공이 빠밤하고 나타난다. 일단 자연산인데 귀찮은 일 생기는 게 싫어서 탈색과 렌즈라고 주장하는 편이다.
반쯤 감긴 눈매, 귀찮아하며 그다지 적극적이지 않은 태도 등으로 인해 조금은 무심해 보일 수도 있다. 평소에는 교복, 신의 모습일 때는 뒷머리가 더 길어져 종아리 쯤에서 묶어내린 꽁지가 길게 뱀꼬리처럼 지면에 늘어지며 머리끈에 방울이 포함된다.
신의 모습일 때는 푸른색 계열의 약간 근대적(?)으로 보이는 하카마를 입는다. 특이하게 겉 상의를 살짝 늘어트려 입고 있다. 어쨌든 일단 입을 다물고 있으면 나름대로 신처럼 보인다(?)
때로는 사복으로 수수하게 코스프레를 하기도 한다. 전체를 따라하는 건 아니고 소품이나 무난한 평상복 등을 따라서 입는 정도지만 알아볼 사람은 알아볼 정도.

2. 성격

1.귀차니즘
귀찮아! 뭐가 귀찮냐면... 전부... 라는 말을 제법 자주 한다. 지의 기운을 얻기 위해 온 건 좋지만 수련은 너무 길고 귀찮아서 차일피일 미루고, 인간과의 연으로 얻자니... 미연시(?)는 잘 하는데...하면서 조금씩 미룰 정도.
집에서 뒹굴거리는 생활이 너무나 좋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삶이 최고라고 한다. 니트 최-고.
그래도 타인이 얽힌 일이나 책임을 다해야 하는 일은 최대한 빠르게 최선을 다해 하는 편이다. 귀찮다는 말을 무진장 중얼거리긴하지만.

2.인간문명 완전 죠아
컵라면, 편의점 음식, 온갖 달콤한것들, 게임, 만화, 애니...
과거와 비교하면 완전히 달라진 인간세계를 접한 카야는 빠르게 타락(?)했고 지의 기운을 얻기 위한 방법들(수련, 혼인)보다 이쪽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귀차니즘과 환장의 시너지를 일으키는 중.

3.화나면 물어요
뱀이라는 동물은 인간에게서 공포를 불러일으키는 존재지만 사실 호전적인 종은 그리 많지 않다.
큰 뱀이 오랜 세월을 살며 신으로 변모한 존재인 카야 역시 평소 그리 호전적인 편은 아니다.
오히려 불필요한 싸움은(귀찮다고) 피하며 자잘한 다툼이 있어도 대체로 뒤끝없이 쿨하게 넘긴다(물론 자매싸움은 예외다).
하지만 걸어오는 싸움은 피하지 않으며, 철저하고 가차없이 물어뜯는다.

4.사실은 상냥하다
비록 귀찮다는 말을 입에 달고 다녀도 내심 타인을 신경써주고 배려하는 편이다.
아닌 척 하지만 그래도 신경은 쓴다. 어찌보면 다루데레 같은 느낌일지도.

늦은 것 같지만 이하 캐붕방지 공란...

3. 기타

* 공물로 생고기가 올라오는 것에 살짝 불만이 있다. 과거에야 그게 제일 좋은 물건이니 얼마든지 받았지만 지금은 시대가 어느 때인데 그것보다 좋은게 있지 않더냐?하는 심정이라는 모양. 그래도 매번 정성을 생각해 잘 받아주긴한다.
자기 탓에 이런 공물을 받게 된 자매에게 내심 미안해하면서도 '나도 땀내나는(...) 투기대회를 쟤때문에 봐 왔으니 쌤쌤 아니더냐'하는 생각도 조금은 하고 있다.

*온갖 주전부리와 간식들을 입에 달고 산다. 가디건 주머니에서, 가방 안에서 샘솟듯이 나오는 게 꼭 신의 권능(?)이라도 쓴 것 같지만 그냥 많이 들고 다니는 거다. 죽순과 버섯? 둘 다 산에서 나는 거니 똑같이 좋다.

*신으로서의 이름은 아주 간단하다. 산기슭의 주인, 크고 하얀 뱀이라는 뜻이다. 별거없다. 사실 카야주가 이런거 잘 몰른다...ㅎ...
아무튼 시대가 많이 지났어도 일단은 수렵과 재앙의 신이니 사냥 등 산에서 하는 활동과 재앙을 내리는 것에는 일가견이 있다. 재앙은 어지간히 분노하지 않는 이상 잘 내리진 않지만 산에 들어갔다 길 잃은 사람들은 자주 도와주곤 한다. 애초에 준비를 철저히 하고 들어가란 말이다...하고 투덜거리긴하지만.

*두루두루 여러 우물을 파는 성향으로 애니, 만화, 콘솔 게임,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덕질을 하고 있다. 신이지만 재앙신이라 그런지 가챠운은 미묘한 편. 핸드폰을 들고 있다가 갑자기 바르르 떨면서 푹 엎어지면 가챠 폭사했다는 뜻이다. 최애캐는 모 리듬게임의 귀차니즘 아이돌.

*1인칭은 와타시, 2인칭은 안타 혹은 키미. 때때로 무심코 와레(1인칭), 오누시(2인칭)등을 써버릴 때가 있다. 그럴 때는 대충 애니메이션을 따라했다는 둥 둘러대는 걸로 넘기고는 한다. 인칭은 어떻게 가려도 말투 자체가 무슨 사극마냥 옛 말투라서 종종 중2병으로 착각당하는 것 같다. 하지만 본인은 말투가 문제인지 잘 모르는 것 같다...

4. 낙서

시트에 있는 그 짤
다메가미 쿠킹 타임
사실 재앙신임
정말로 낙서일뿐
메달 날려먹은 재앙신
크퀘짭 카야챠
크퀘짭 카야챠 재앙판
수영복 낙서일뿐
유타카 아니고 유카타
요즘 인간들 사이에선 이런 게 유행하는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