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DR,AIRSS

영웅서가2/시나리오/대운동회

last modified: 2024-01-11 00:27:11 Contributors


1. 시나리오 2. 대운동회

1.1. 시작

프롤로그 왕좌를 노리는 자들
" 시간이 꽤 빠르네요. "

목 뒤로 머리를 질끈 묶으며 스크린으로 시선을 돌린다. 이미 수 년 전에 있었던 대운동회의 영상이 한참이나 재생되고 있었다.

" 벌써 대운동회라. 베니온도, 황서비고도 선수를 뺏기기 싫단 얘기일까요? "
" 간단하지. 배가 아픈 거야. "

남자는 수많은 서류더미를 살피면서 이야기를 받는다. 그런 그의 옆에 여성이 커피 한 컵을 조심히 내려놓았다.
내려준 커피를 마시면서 살피는 서류에는 얼핏 보이는 글자들이 있었다. '사자왕', '천자', '특별반' …. 셋 다 현재 헌터 사회를 뒤흔들고 있는 주제였다.

" 흔치 않지. 가만히 두더라도 준영웅급의 포텐셜이 보장된 열아홉살의 사자왕, 그 중경 한가의 사생아 출신으로 깐깐한 황서비고를 휘젓곤 지배한 천자, 거기에 다윈주의자들의 앞마당에서 검성을 불러낸 특별반…. 하나같이 그들이 입에 거품을 물고 달려들 만한 주제니까 말야. 그런 상황에서 특별반의 영월 기습 작전은 상당히 매력적인 수였어. 왜 자신들이 특별취급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자신들의 수준과 실력으로 그걸 증명했다. 그런 얘기니까 말야. "
" 하지만 그 배경에 신 한국의 대형 길드들이 도움을 주었다고 하더라도요? "
" 미스, 그런 건 중요하지 않아. "

남자는 서류를 내려놓으며 능글맞은 미소를 지었다.

" 그들을 끌어들인 것도 실력이야. 간단하게 설명해보자고. 황서비고의 '천자'가 중경 한가의 도움을 받는다고 한들 그것에 대해 뭐라 할 길드가 있다고 생각해? "
" 없겠죠? "
" 바로 그거야. "

마치 여자를 놀리는 것이 즐겁다는 듯 손을 맞부딪혀 짝 소리를 내는 남자의 표정을 살피다가, 여자는 한숨을 쉬었다.

" 그건 그들의 실력이고, 그들의 배경이 그만큼 탄탄하단 얘기겠지. 별로 중요한 게 아냐. 진짜 중요한 것은 그들이 영월 기습 작전을 성공시켰다는 것. 그리고… 검성의 인정을 받았다. 그게 가장 중요한 얘기지. "

스크린에서는 여전히 수많은 학생들이 치열한 접전을 벌이고 있었다. 수 년 전에는 당대의 슈퍼 루키라 불렸던 이들, 현재에도 각 길드의 중추로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에이스들의 싸움이 스크린의 여러 부분을 나뉘어 송출되었다. 남자는 손끝에 잡히는 서류들을 만지작거리며 스크린에서 눈을 떼지 않았다.
이건 보이지 않는 왕좌와 같았다. 어느 학교가 최고의 헌터 양성 기관인가? 그런 게 아니라. 누가 차세대의 헌터들을 이끌 만한 실력이 있는가. 그걸 증명하는 자리란 이야기였다.

결국 모든 헌터들의 이상은 최초의 헌터, '헨리 파웰'의 후계자를 노리는 것이다.
누가 차세대의 헨리 파웰이 될 것인가. 그렇다면 누가 그 헨리 파웰의 자리에 가장 가까운가를 살필 기회가 바로 대운동회의 자리였다.

" 수 년간 비어버린 왕좌의 주인이 생길 때도 된 거야. "

비어버린 왕좌의 주인은 누가 될 것인가?

상해에 앉아 일어날 때를 노리고 있던 용의 것이 될 것인지.
오스트리아의 지배권을 굳히고 있던 사자의 것이 될 것인지.
아니라면 서울의 하늘을 지키는 은하수의 것이 될 것인지.

이제 가려야만 할 것이다.
상해의 용이 움직인다.
오스트리아의 사자왕이 태어났고
여명 위에 은하수가 떠오른다.

1.2. 줄거리

세 개의 명문 헌터 아카데미가 신 한국으로 모이기 시작합니다.
누가 왕좌를 차지하게 될 것인지, 누가 이번 기의 최고의 헌터 아카데미가 될 것인지 겨루게 될 것입니다.
이 흐름 속에서, 특별반은 명백한 열세를 이겨내고 미리내고를, 나아가 여명 길드의 승리를 선언할 수 있을까요?

대운동회 준비 위원회가 개최됩니다!

˙ 진행 중 '베니온 아카데미' , '황서비고' 출신의 NPC들이 등장할 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 각 길드 또는 국제적인 명가들이 대운동회를 관람하기 위해 신 한국으로 향합니다. 이들이 NPC로 등장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 최강의 헌터이자 13영웅, 투왕이 이번 대운동회를 관람하겠다 선언했습니다! 대운동회동안 헌터들의 성장 속도가 증가합니다!
˙ 대운동회에서 승리한 학교에게는 가디언 아카데미로의 관람 기회와 가디언 아카데미와 겨루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어쩌면 이 경험을 통해 새로운 힘을 개화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 이외에도 여러 항목들이 개설됩니다. 단, 특별반은 참여할 수 있는 과목이 제한됩니다.
˙ 대운동회 기간 동안 지역의 경제가 활성화됩니다. 상위 등급의 아이템의 등장 확률이 증가합니다!


- 시나리오 2 이전에 주강산이 특별반 반장과 부반장의 필요성을 제시하였으나 선출이 한 번 무산되었었던 바가 있다.
그러나 영월 습격 작전 이후 특별반을 지원하였던 길드들의 보상 지급 문제가 제기되었고, 이를 계기로 특별반의 대표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특별반 인원들의 합의 및 투표 끝에 김태식이 특별반의 반장으로 선출된다. 또한 특별반은 스스로 차후 조직할 길드의 이름을 '여명'으로 정하게 되었다.

- 대운동회를 앞두고 당시 특별반의 부반장이었던 현준혁은 대 각성자 전투대응실습론 현재석 교관을 찾아가 각 반 임원 및 학생회를 소집해 대운동회 대책회의를 진행할 것을 요청한다. 그 요청에 따라 대회의가 소집되고...김태식은 여기에 참석해서 미리내고 학생회와 대면해, 대운동회의 여러 종목 중 점령전에서 특별반과 다른 반이 연합할 것을 제의하고, 미리내고 학생회는 김태식의 요청을 수락한다.

1.3. 본편

1.3.1. 퀴즈대회

대운동회 이벤트 - 퀴즈대회 스타트.
문제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96554091/45/
제출기한 : 2022년 7월 6일 23시 (밤 11시) 59분까지

30문제 이상 정답자에게는 칭호와 영성 스탯을 비롯한 보상이 있습니다.
퀴즈대회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기한 내에 답을 작성하여 웹박수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퀴즈대회 참가자는 대련대회에 참가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여 주십시오. (둘 중 한 쪽만 참가가능.)

1.3.1.1. 퀴즈 대회 시험지

1.3.1.2. 참가자 및 결과

총 40문제 중 정답갯수 :
토고 쇼코 - 27
하유하 - 21
주강산 - 16

퀴즈 정답수에 따른 보상

+ NPC 이자현이 여기에 참가하여 미리내고의 점수를 크게 끌어올렸다고 전해짐.

1.3.2. 대련

  • 특별반 중 대련 참가자 명단
강 철
김태식
라임
마츠시타 린
빈센트
알렌
윤시운
진오현
한태호

+ NPC 진 류의 참전이 확인됨.
관련 연성 1/22/2
그러나 64강에서 바로 베니온 부회장 샤를을 만나 탈락했다고 전해진다...

1.3.2.1. 64강전

본선(64강)진출 시점 특별반 인원들의 평가

김태식 Vs '화동' 이주일
빈센트 VS 드미어스 렐릭
린 Vs 자오안휘
라임 Vs 신지호
시윤 Vs 베니티노
강철 Vs 체시 키르네
알렌 Vs 샤오하
한태호 Vs 진오현

64강 결과 요약

1.3.2.2. 64강 이후 결과

이후 캡틴의 자동판정을 통한 스킵 진행됨.

스킵 결과

+ 누군가의 활약상. (개인전 이후~점령전 이전)
*분량이 많으며 현재 하차한 캐릭터 관련 연성도 포함된 관계로 링크로 대체함.
(1)
(2) 김태식과 이민혁

1.3.3. 점령전


- 캡틴과 레스주들의 상의 결과 상세한 전황 스킵 후 천자, 사자왕 보스전만 진행하기로 결정됨.
- 둘 중 나중에 상대하게 되는 쪽인 사자왕 쪽에게 시나리오 최종 보스 보정이 붙게 됨.
- 만약 그 전 보스에서 전투불능 판정 시 다음 전투 참여 불가능.

1.3.3.1. 보스전

특별반 VS '천자' 자오 한 (황서비고) 인트로
1턴
2턴
3턴
4턴
5턴

결과 및 보상

1.4. 영향


▶ 대운동회의 주인공이 베니온 아카데미로 결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베니온 아카데미와 동북아시아 가디언 아카데미의 친선전이 발생합니다.
▶ 사자왕의 승리로 인해 사자왕의 명성이 높아집니다. 이에 따라 일시적으로 특별반의 명망과 영향력이 감소하게 됩니다. 이 영향은 시나리오 하나를 성공으로 클리어하기 이전까지 유지됩니다.
▶ 이번 대운동회의 패배로 인해 여전히 일반반에서는 특별반에 대한 꺼림칙한 기류가 형성됩니다. 물론, 천자를 공략해냈단 점에서 상처 입은 패배라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지만 이전과 같은 완전한 무시는 형성되지 않을 겁니다.
▶ UHN 내부의 특별반에 대한 평가가 조정됩니다. UHN은 영월 기습 작전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영월 이전의 특별반 인원과 이후 편입생들에 대한 평가를 조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른 영향은 이후 적용됩니다.
▶ 투왕은 특별반에 대한 관심을 접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특별반과 관련된 일부 이권이 축소됩니다.
▶ 천자는 황서비고를 졸업하여 헌터로써의 활동을 일시적으로 자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로 인한 영향력이 추후 공개됩니다.



- 대운동회 기간 동안 특별반 인원들 사이에서는 특별반의 이름을 정하는 것에서 이야기가 끝나지 않고 상징을 정하고 반티도 만들자는 이야기 또한 오가기도 하였다. 그러자 어느 익명의 후원자가 특별반을 위한 아이템을 대장인 선초발우에게 주문하게 되어 특별반을 위한 길드 아이템, '여명의 여행자'와 '여명의 개척자'가 만들어졌고, 특별반 인원들은 원한다면 이 두 아이템 중 하나를 선택해 받아갈 수 있게 되었다.

- 주의 : 캐릭터가 정식으로 해당 아이템을 수령받기 위해서는 캐릭터 오너(PL) 본인이 특정한 조건을 달성할 필요가 있음. (현재 설정된 지급 조건 : 일상 완료 횟수 누적 4회 달성) 또한 지급 신청 시 '여명의 여행자'는 방어력 수치가 일반적인 장인급 방어구의 절반 수준임을 유의할 것.
▶ 여명의 여행자 ◀
▶ 여명의 개척자 ◀

- 대운동회 이후 특별반에 새로운 시설이 개장하였음.
위치는 미리내고 특별반 건물 지하층, 특별수련관 옆.

▶ 보스전 - 고古
▷ 도기 코인을 일부 지불하여 1세대의 보스들과 모의전을 치룰 수 있습니다.
아이템 또는 코스트를 획득할 수는 없지만, 원래 보상의 일부에 준하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1세대의 보스들은 기본적으로 강력한 능력과, 그에 걸맞는 지성을 가진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