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DR,AIRSS

픽크루 자캐관계 어장/82

last modified: 2022-11-30 12:27:56 Contributors




1. Profile


82(잭)
원본 픽크루 링크 https://picrew.me/image_maker/168508
소속 세계관 죽음이 없는 세계

2. 설명

죽음이 없는 세계의 장의사. 죽음의 신이 사라진 이후론 노화도 진행되지 않기에 겉모습은 20대, 실제 나이는 30대 후반이다. 이름은 재커리(Zachary)지만 이름보다는 애칭인 잭(Zack)으로 통하는 편이다. 매일 수십 구의 시체를 마주해야 하는 만큼 성격도 예민할 것 같지만 오랫동안 이 일을 해와서 그런지 의외로 느긋하고 여유로운 성격을 가지고 있다. 홍차를 즐겨마시고, 파이프 담배도 자주 피운다.

처형당한 시체를 염습한 뒤 유족이 보는 앞에서 입관, 그 후 묵직해진 관을 유족에게 양도하는 것이 그의 주된 업무다. 염습할 땐 시체를 깨끗하게 닦는 것뿐만 아니라 망가진 형태를 복원시키는 작업도 같이 하기 때문에 작업 시간이 꽤 길뿐더러 작업하는 모습이 상당히 그로테스크하다. 염습할 때 유족의 참관을 허락하지 않는 이유도 바로 위의 이유 때문이다.

여담으로, 무연고 사체도 기꺼이 거두어 제 소유의 공동묘지에 묻어주는 기행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정작 본인은 이와 관련한 말을 들으면 '망자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를 지켰을 뿐'이라며 아무렇지 않아 한다. 몸에서 시체 냄새가 가실 날이 없다고 농담 반 진담 반으로 말하긴 하지만, 장의사에 대한 직업 정신은 그 누구보다도 투철한 편.

3. 관계정리

3.1. 79(마리골드)

'성령교단도 미쳤지, 미쳐도 단단히 미쳤어. 애한테 저게 뭔 짓이야?'

직업이 장의사인 만큼 처형 집행인들과 자주 조우하는데, 마리는 그중 가장 눈길이 가고 안쓰러운 아이다. 장의사가 얼마 없기에 마리가 처형부대에 들어간지 얼마 안 된 시점부터 봐왔지만, 처음 봤을 땐 어린 여자애가 자기 몸통만한 칼을 들고 다니는 모습을 보고 기겁을 했었다. 시신을 양도받고 나면 어두운 표정을 짓고있는 마리에게 설탕 넣은 밀크티를 권하곤 한다. 가끔 마리에게 위로의 말을 건네주는 것 대신 같이 차를 마시며 담담한 표정으로 성령교단과 용사에 대한 험담을 하거나, 괜히 오지랖을 부리며 '마리, 혹시라도 도움이 필요한 일이 생긴다면 언제든 말하렴. 아저씨가 힘 닫는 데까지 도와주마.' 같은 말을 입에 담는다. 


3.2. (캐릭터 2)


4. 연성 가이드라인

테마곡[1]

연성 허용여부 O
커플연성허용여부 O
공식커플 ONLY X
이성애 연성 O
동성애 연성 O
연성시 가/불가 항목 질문 필수 X
과거/미래 날조 및 과도한 연성 O
비고 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