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Evening

last modified: 2021-09-19 16:41:03 Contributors


1. 세계관

하늘은 언제나 저물어 가는 모습을 하고 있었다. 나무에서는 저녁 쯤의 풀 젖은 냄새가 났고, 구름은 비가 오는 날 처럼 언제나 조금 어두운 기색을 풍겼다. 그곳은 언제나처럼 조금 어둡고 조금 습해서 해질녘의 골목을 연상케 하는 곳이었다. 건물마다 걸린 간판과 네온사인의 불빛이 저녁 거리를 가득 메우고 사람 하나 사라져도 알아채기 힘들 듯한 붐비는 상점가의 정경에 담배 연기가 섞여들었다. 누군가의 말소리와 한숨과 작고 고된 숨소리가 섞여도 티끌조차 드러나지 않는 곳.

we on
"우리 모두 접속해 있다. We are online." 을 줄여 만든 이름으로, 웨이팡이 사용하는 sns 앱의 이름이다. 그러나 동시에 식료품 유통 전반을 담당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회사다. 다만 표면적인 부분과 달리 세계 물류의 전반을 관리하고 있으며 인력 창출도 도맡아 하고 있는데, 그 능력의 원천은 마녀의 마법이었다.

상점가와 주택가
세계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황폐화 된 상태다. 거리의 절반은 거대한 나무들이 파고들어 다닐 수 없는 상태고, 지반과 건물이 파괴되어 있어 대부분의 거리는 사람이 다닐 수 없는 상태다. 때문에 그곳에서 가장 활성화됐으며 가장 사람이 많이 모이는 상가는 작은 골목 한 곳 뿐이다. 늘 어둡기 때문일까, 골목의 불빛은 밤에도 꺼지지 않지만 주택가는 다르다. 주택가는 불빛으로도 빛을 밝힐 수 없는 어둠이 가득하기 때문에 누구도 불을 켤 생각을 하지 않는다. 대부분은 상점가에서 시간을 보내다 돌아간다.

2. 세계관 내 소소한 설정

  • 제품은 전부 한 기업체에서 생산되기에 상표가 필요없다. 푸른색으로 제품 이름이 적힌것이 특징.

  • We On : Dieu du pain (웨이팡) 이 쓰는 sns. 세계관 내 유일한 sns다.

  • 아이들은 학교에 가지 않고 we on을 통해 온라인 수업을 한다.

  • 마녀는 여성만 될수있는 것이 아니라 여성만 태어난다. 원념이 쌓인 자리에 어두운 형태로 태어나며 곧 자아를 가지고 원하는 형태로 변화한다.

  • 사역마는 저주의 업보를 대신 받는 존재를 뜻하지만 동시에 그들 스스로 계약을 거부할 권리가 있다. 아이러니하게도 마녀는 스스로 계약을 할 수 없고 반드시 동의가 필요하다. 이 규칙은 본래의 마녀들의 규칙이었으나 마녀들에게도 통용되는 것으로 보아 마녀들은 모체가 되는 마법적 힘을 거부할 능력이 없다. 여기서 본래의 마녀란 마법이 고여져 마녀가 생기기 전, 본래 마법을 쓰던 자들을 말한다.

3. 관련 독백

상단부터 읽어주세요.
번외는 세계관 이해에 도움이 될 뿐이지 스토리에는 영향이 없는 글입니다.
끝사랑
제시의 방문
마녀
마녀의 방문
도둑맞은 빵
유착관계
번외
비가 내리고
모든 일은 여기서 시작되었다
번외
전부 너로 인해 생긴 일이야
빵집 안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