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Sonar.EXE & ○Rion(어딘가의 초차원 오픈 카톡방)

last modified: 2024-11-10 21:07:57 Contributors




Sonar.EXE
(아직까지 기본 프로필 이미지이다. 언젠가 추가될지도?)
상태 메세지
(없음)
최초 레스 작성일
2024-10-27 (일) 10:49:24
캐릭터 소개
누군가의 인공지능 파트너.
본명 Sonar.EXE (*닉네임과 동일함.)
나이 가동 4년차
성별 남성 (소년 타입)
국적 ?
종족 네트워크 내비게이터 (인공지능 개체)
생일 불명
직업 특별히 없음.
상태 생존

○Rion
(아직까지 기본 프로필 이미지이다. 언젠가 추가될지도?)
상태 메세지
(없음)
최초 레스 작성일
2024-11-02 (토) 23:39:11
캐릭터 소개
어떤 인공지능의 파트너.
이름 리온
나이 만 15세
성별 시스젠더 남성
국적 ?
종족 인간
생일 ?
직업 중학생
상태 생존

1. 소개

파트너 관계에 있는 인간 소년 & AI 컴패니언.

록맨 에그제 애니메이션 시리즈 기반.
5기(비스트 플러스) 완결 이후 시점.
사이버펑크 장르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을법한 해킹 사건부터 민간인들의 상식을 초월할 만한 것까지 온갖 사건사고가 태풍처럼 지나간 후 안정을 찾아가는 세계.

그러한 세계를 살아가며 각자 할 수 있는 것을 하는 아이들.

1.1. 소나(Sonar.EXE)

- 리온을 따르는 인공지능 파트너.
- 아바타 같은 형체를 가지고 사이버 가상 공간 내에서 활동할 수 있다.
가상 세계의 바이러스나 다른 AI와 싸우는 전투능력도 보유하고 있다. 기본 장착 무기는 커틀러스(Cutlass).
배틀칩을 전송받으면 종류에 따라 손 형태가 바뀌거나 손에 들거나 한다.

- 둘 중 초톡방을 먼저 발견한 쪽이다.

1.2. 리온(○Rion)

- 평범한(?) 인간 중학생. 소나의 주인이자 파트너.
- 전투 발생 시 소나에게 배틀 칩이라고 불리는 보조 무기를 전송해줄 수 있다.

2. 특징

- 소나는 인간형의 아바타를 가지고 평소 리온의 디바이스에 상주하고 있다가 필요 시 다른 인터넷 망을 통해서, 혹은 리온의 '플러그 인' 절차를 거쳐 네트워크 망에 형성된 가상세계(소나와 리온의 세계관에선 전뇌세계라고 부른다)로 이동해 활동할 수 있다. 디바이스는 현실의 스마트폰과 기능 면에서 매우 흡사한데, 소나의 주요 거점이며 소나와 리온이 초톡방에 접속하는 매개체...의 접근로이기도 하다. 정확히는 안에 깔린 어플리케이션 느낌.
소나에게는 일종의 바로가기가 생겼다는 느낌으로, 거점 밖에서도 초톡방에 접속하고자 하면 가까이에 초톡방 화면이 떠올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2.1. 소나(Sonar.EXE)

- 미리내의 '꼬맹이' 호칭을 긍정했다. 소년형이라 여러 의미로 부정할 수가 없다고...
- 목소리는 10대 초반~중반 정도의 인간 소년 목소리와 흡사하다. 그러나 조금 어둡고 허스키한 느낌. 평소 자연스러운 발음으로 차분하고 조금 느긋한 톤으로 말한다.
노래를 시키면...음치는 아닌데, 기계음이 드러나거나 발음이 뭉개지거나 한다.


2.1.1. 외형

곱상하고 선이 가는 얼굴을 한 은색 소년형 내비. 10대 초중반 정도의 체형. 얼굴만 봐서는 소년형인지 소녀형인지 구분이 어렵다.
인상착의는 헤드파츠의 붉은 더듬이 혹은 지느러미를 연상케 하는 파츠와, 비슷하게 붉은 포인트가 들어간 세일러복 상체 파츠. 반투명한 옷소매가 팔꿈치 바로 위까지 내려와 있다. 소매 아래쪽이 죽 트여있어 움직임에 따라 팔랑인다. 다리에 레인부츠를 연상시키는 외형과 텍스처의 롱 부츠를 신고 있다. 전체적인 배색이나 지느러미처럼 휘날리는 형태 등의 디자인은 산갈치에서 따온 것 같다.
머리의 헬멧 파츠 아래로 드러난 은발을 땋아내려 앞으로 늘어뜨렸다. 길이는 쇄골을 약간 넘는 정도.
각 넷 내비의 특징적인 표식, 이하 내비 마크의 위치는 머리 양 옆(인간으로 치자면 귀가 있을 자리를 덮고 있다)과 가슴 한가운데. 위치 자체는 평범한 편이라지만, 세일러복 카라 바로 아래라 리본을 고정하는 브로치처럼 보인다.

2.2. 리온(○Rion)

- 접속 환경상 리온이 초톡방에 들어올 때는 소나가 옆에 같이 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소나에게 이런저런 정보를 공유받기도 하고, 일상어와 거리가 먼 어휘를 사용하는 인원이 있다면 소나가 해석해주기도 하는 듯 하다.

- 소나는 혹시 모를 악영향을 염려해 먼저 초톡방에 대한 정보를 모은 후 리온에게 말할 생각이었으나...
리온 또한 초톡방에 접속할 수 있는 특이점이었기에 초톡방의 존재를 오래 숨기지 못했다.
소나가 리온에게 먼저 말하기 전에, 다른 일을 하는 사이 리온이 초톡방을 발견하고 난입해버린 것이 첫 접속.

- 목소리는 연령대에 맞는 소년 목소리. 성량이 크고 시원시원하다. 말투도 활발한 편.

2.2.1. 외형

흑발. 어깨를 넘기는 길이의 뒷머리를 꽁지머리로 묶었다. 장난스럽고 천진한 인상.
사복일 때는 주로 긴 개량한복 저고리 위에 배틀칩 홀더가 달린 허리띠를 메고 데님 반바지를 입고 있다. 허리띠의 홀더 옆에 소나의 내비마크 노리개가 달려 술을 늘어뜨리고 있다.
중학교 교복을 입고 있을 때 노리개는 가방에 단다. 옷에 달자니 달 자리도 마땅치 않고 교칙 위반이라고...대신 옷에는 핀버튼을 달았다.

3. 인간관계


4. 기타 설정

- 소나와 리온의 차원은 이미 한 번 평행차원에서부터의 침략을 받았었다.
때문에 소나는 초톡방의 존재를 리온에게 말하는 것이 좋을지 말하지 않는 것이 좋을지 망설였다.

- 일반적인 다른 커스텀 내비들과 달리, 소나는 처음부터 리온의 커스텀 내비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리온에게 파트너로 '선택받았다'.
소나와 처음 만났을 당시 리온의 나이는 만 12세로, 초등학교 6학년생이었다.

5. TMI

아마도 가상 테마곡...?

(국적을 구체적으로 설정하지 않은 이유: 원작 세계관에 언급이 없는 한국계로 캐 짜려고)

- 네트워크 내비게이터는 오퍼레이터의 승인 및 디바이스 추가 조작을 통해 인터넷 서버는 물론 컴퓨터(혹은 컴퓨터가 있는 기기장치) 속의 가상공간을 오갈 수도 있는 존재이지만, 초톡방의 차원택배로는 전송될 수 없다.
일종의 전자 생명체 취급인 듯.

"이쪽 세상...차원? 아무튼 내 주변에 보이는 인간들도 뭔가 각자 팍팍하더라도 각자 현실을 살아가고 있는 것 같아. 그런 어른들이 있기에 이 마을도 한번 무너졌지만 또 다시 재건되어 본모습을 찾을 수 있었던 거겠지."
- 소나

"리온 군의 집에서 약 809m 거리에 해변가가 있어. 리온 군의 방 창문에서도 바로 볼 수 있다구. 거기서 리온 군을 처음...만났다고나 할까 알고보니 나는 인지하지 못했었지만 거기 리온 군이 있었다-는 상황이었네."
- 소나

- 리온의 내비마크 핀버튼은 리온이 아직 초등학생일 때 용돈을 모아서 제작업체에 주문제작했던 것이다. 리온은 이걸 주우려고 바다에 뛰어든 적이 있다.

5.1. 잡담방에서 풀린 설정

- 소나의 이름의 유래는 '항법 및 거리 측정 음향(SOund Navigation And Rang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