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ALTER에서 커리큘럼을 받고 있는 그라비토키네시스트. 직업군인인 어머니 혼자서 성운을 키워냈으나, 성운의 머릿속에는 분명 어린 시절의 아버지에 대한 기억과 가족 앨범 등에 남은 아버지의 흔적이 있었다. 그러나 자신이 철들 무렵쯤에는 아버지라는 존재가 이미 자신의 인생에서 사라진 지 오래였다. 졸업할 때쯤에 아버지가 인첨공에 있다는 말을 우연히 듣게 되었는데, 어머니에게 상의하지 않고 독단적으로 인첨공행을 결정. 그렇게, 소년은 어머니를 뒤에 두고 인첨공으로 들어와버리고 말았다. 인첨공에서 아버지를 재회할 수는 있었으나, 그것은 결코 성운이 그렇게 바라던 아버지와 아들로서의 재회가 아니었다. 아버지인 서헌오 박사는 ALTER의 국장으로 있었기 때문이다.
원래 최초 커리큘럼 시점에서 성장이 멈춰버려 144cm밖에 안 되는 키의 소유자였으나, 최근 제로와의 조우전에서 무슨 일이 생겼는지 그동안 멈춰있던 성장이 한꺼번에 일어나 184cm의 장신으로 자라났다.
저지먼트에 등록한 것은 작년 가을로, 더 강한 커리큘럼을 받기 위해 저지먼트 등록 직후 격리 절차에 들어가 올해 학기 초에서야 겨우 격리 절차에서 풀려나 다시 다른 학생들과 같이 수업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