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Silent hill It's

last modified: 2015-04-27 02:56:43 Contributors


“익숙한 표면 뒤에는 다른 세계가 숨겨져 있고, 이곳에 들어서는 사람들은 방향을 잃는다.”

Silent hill In the situplay
장르 공포, 스릴러, 미스테리
스토리 사일런트힐 원작
시작일 2014년 10월 9일
스레드 수 -





Opening





1. 개요


Main Theme

데니스, 조쉬, 스텔라, 빅토리아.

그들에게 펼쳐지는 악몽과 같은 이야기.

과연 이들은 저주받은 마을속에서 무사히 빠져나갈수 있을까?

사일런트힐 시리즈 외전 SILENT HILL IT's.

1.1. 배경


1.1.1. 사일런트 힐



미국 메인주의 뉴 잉글랜드에 존재한다고 하는 가상의 마을. 톨루카 호수변에 세워졌다. 관광 명소로 좀 알려져 있지만 마을 자체가 그리 크지 않고 사람도 없으며, 주 산업인 관광 산업은 서서히 쇠락해 가고 있다. 

겉으로 보기에는 그저 조용한 시골 마을이지만, 그 이면에는 마약과 The Order로 알려진 사이비 종교 집단이 숨어 있다.

오컬트적인 의식이 치러졌다거나 마을이 위치한 터가 본래 인디언의 무덤이 있던 장소였다는 소문이 전해지고 있다.

1.1.2. 사일런트 힐의 세가지 면



현실세계: 안개가 없는 사일런트 힐의 진정한 모습. 실제 세계에서는 크리처가 등장하지 않으며 거주민들은 사일런트 힐의 악몽적인 모습에 대해 전혀 모른다.


안개세계: 실제 세계와 거의 비슷한 모습이지만, 이름처럼 짙은 안개가 끼어 있고, 크리처가 배회한다.

사람이라고는 사일런트힐에 이끌린 사람들의 모습이 전부이다. 대부분의 문은 자물쇠가 고장났다거나 하는 이유로 열 수 없으며, 열쇠로 열 수 있는 문이라 해도 열쇠는 기괴한 곳에 숨겨져 있다.

일부 도로는 막혀 있거나 깊은 절벽이 가로막는다.

이면세계에 비하면 덜 사악하지만, 크리처가 길을 배회하고, 고장난 자동차와 피에 젖은 시체가 존재하기에 안전한 곳은 아니다.


이면세계: 사일런트 힐의 다른 모습. 안개 세계에서 특정 지역에 이동할때 사이렌 소리와 함께 들어서게 된다.

이면세계의 구조는 실제 세계와 그리 다르지 않지만, 열리는 문과 열리지 않는 문이 달라지기도 한다.

이면세계는 폐허와 녹, 그리고 피의 세계다. 벽과 바닥은 녹슨 금속으로 되어 있으며 피가 묻어 있기도 한다.

때로는 벽 자체가 철조망으로 되어 있거나, 알 수 없는 생물의 가죽 또는 근육, 혹은 알 수 없는 조직으로 되어 있기도 한다. 이외에 쇠사슬이나 갈고리, 환풍기, 새장 같은 것도 등장하며 시체 역시 흔하게 등장한다.

건물의 외관은 달라지지 않지만, 길바닥은 녹슨 철망이 되며, 철망 밑으로 보이는 심연의 끝은 보이지 않는다.

안개는 없지만 건물 안이든 밖이든 시커먼 어둠이 깔려 있다.


이면세계는 사람의 내면 세계를 그대로 반영한다. 그래서 사람마다 마주치는 이면세계는 조금씩 다르지만, 이면세계라는 큰 틀에서는 벗어나지 않는다.

1.2. 설정


1.2.1. WHAT HAPPENING TO SILENT HILL?



과거 유럽에서 이민자들이 몰려 오기 전, 미국 원주민들은 이 곳을 성지로 여겼다. 그들은 이곳을 '조용한 영혼들의 장소'로 불렀으며, 다양한 의식을 거행했다.

15세기에 들어서 이곳에 유럽 이민자들이 몰려왔는데, 16세기 초반에 알 수 없는 전염병이 창궐해 마을은 버려졌다. 

나중에 마을은 다시 세워졌고, 한때는 수용소와 정신병원 등이 중심이 되던 때도 있었다. 그리고 수용소가 문을 닫을 무렵인 1850년 쯤에 석탄 광산이 발견되어, 마을이 다시 번성했다. 

남북전쟁이 일어나자 문을 닫았던 수용소는 전쟁 포로 수용소로 전환이 되고, 석탄 광산이 영업을 정지하자 관광 명소로 유명해졌다.

그러다 19세기 말~20세기 초반에 들어서 이유 없이 사람들이 갑자기 사라지기 시작했다. 사실상 마을의 유일한 수입원이었던 관광 산업은 톨루카 호수에서 일어난 몇 건의 해난 사고로 점차 인기를 잃고 쇠락하기 시작했다.

사일런트 힐은 오래 전부터 신비한 힘이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그렇기에 미국 원주민들이 그곳에서 오랫동안 의식을 거행해 왔다.

사일런트 힐은 자아가 있는 듯 사람들을 부른다. 하지만 그 의도가 무엇인지는 각자 이유가 다르기에 무엇이라고 단정짓기는 어렵다.

1.2.2. 사일런트힐 사건/사고[1]


16세기 이전 ~ 1700년대

1800년대

1900년대 초반

1900년대 중반

1900년대 후반

2000년대

1.2.3. 사일런트힐의 구조



사일런트 힐은 톨루카 호수를 끼고 남북으로 나뉘어 있다. 북쪽은 Paleville, 남쪽은 South Vale 이라고 한다.

Paleville

South Vale

Davil's Pit

1.2.4. 크리처


죄책감과 자학의 산물인 이들은 지극히 개인적인 트라우마 덩어리들로 타인에게 모습이 보이지 않을뿐더러 아무런 해를 입힐수조차 없다.

물론 적대적이지 않은 크리처도 있으며 상황에 따라 공격하지 않는 크리처도 있다.

크리처는 인간의 억압된 마음이나 감정에서 생겨난다. 때에 따라 트라우마나 슬픔, 내면의 공포 등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감정이 사일런트 힐에 존재하는 신비한 힘을 통해 발현되는 것이다.

크리처의 특성이나 생김새는 사람에 따라 달라진다. 그리고 크리처는 사람의 내면에서 기원하기 때문에 대다수의 크리처는 매우 상징적인 면이 강하다.

이들은 이면세계의 힘에 의해 뒤틀린 존재들이거나, 이면세계에 갇힌 저주받은 영혼들이 사일런트 힐의 힘에 의해 뒤틀려 악의를 갖게 되었다고 볼 수도 있다. 

Dennis's Story

1.2.5. 사일런트힐 주변마을


애쉬필드


중소 도시이며, 회색빛 빌딩으로 가득찬 매우 삭막한 도시이다. 지하철, 병원, 호텔 등이 있다.

셰퍼드즈 글렌


사일런트 힐과는 톨루카 호수를 사이에 두고 마주하고 있는 이웃 마을이지만 몇년 전만 해도 사일런트 힐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은 활기찬 마을이었다.

하지만 금새 괴물과 안개가 들어찬 마경이 되어버렸다.

브람


사일런트 힐과 십여 마일 정도 떨어진 또다른 마을. 운 좋게도 이 마을에는 여지껏 사일런트 힐의 안개가 침범하지 않았다.

포틀랜드


미국 메인 주의 도시이다.

플리선트 리버


사일런트 힐 남동쪽에 위치한 도시. 대학교가 있다.


1.3. 등장인물


1.3.1. Dennis's Story


Dennis Bennett

Civil Bennett

Colin Nash

Charles

1.3.2. Josh's Story


Josh I Logan

Tom

Ashe

Emilia

Judy Logan

1.3.3. Stella's Story


Stella Evans

Shane

Michel

1.3.4. Victoria's Story


Victoria Miles

lrene Miles

Doctor Duncan

1.4. 스레드 주소



사일런트힐 It's 두번째 이야기 : http://m.threadic.com/situplay/1412512084/l25



----
  • [1] 원작 사일런트힐과 사일런트힐의 외전격인 사일런트힐 It's의 사건이 기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