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박요안나

last modified: 2021-05-15 18:51:32 Contributors


"정의의 사도, 등장!"

"일희일비하다간 어른이 못된다구여~?"



1. 프로필

이름 : 박요안나
나이 : 17
성별 : 여성
소속 : 저지먼트, 원예부

2. 외모


(출처:희귤 picrew)

165cm, 특징없는 체형, 턱선 아래에서 떨어지는 칼단발과 알사탕같은 선명한 자주색 눈동자, 그리고 정갈한 차림새의 교복이 한세트.
"단정하고 모범적인" 외형을 추구하지만 탈색한 듯(사실은 탈색된 것에 가깝지만) 옅은색의 금발은 모가 약한지 살짝 뜨는 감이 있고,
아치형 눈썹 아래 이목구비는 흔히 고양이 상이라고 하는 치켜올라간 눈매가 50%, 살짝 돋보이는 송곳니가 50%, 활발히 움직이는 표정근육 20% 도합 120%의 기여도로 순순한 인상과는 거리가 멀다.
그나마 교복은 교칙 그대로 모범적인 상태라는 게 위안이다.

3. 성격

밝고, 태평하고, 외향적이고, 스스로를 "매우 귀엽다"라고 평가할 수 있는 성격.
약간은 정신 사나운 말투를 사용하고, 실제로도 순식간에 흥미를 잃거나 태도를 바꾸는 등 변덕스럽다.
그와중에도 가벼운 태도를 유지하니 받아주는 사람 입장에서는 "속았다"는 감상을 받을 수도 있지만,
거짓말에 능하거나 의뭉스럽게 굴기를 즐기는 성격은 아니다.
박요안나는 언제나 진심을 솔직하게 드러내고 있을 뿐, 타인의 감상까지 고려하기에는 아직 미숙한 정신의 소유자이기 때문이다.
타인에게 어른스럽지 못하다는 투로 불평하지만 누워서 침뱉는 꼴이란 걸 모른다.

자기평가가 높은 성격답게 스스로의 변덕은 사소한 것으로 취급하고 있으며, 누구보다 순애보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자신한다.
실제로 요안나의 끓는 변덕 사이에서 몇 년 동안이나 유지된 기조가 몇 가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스스로 정의의 사도를 자처하는 것, 다른 하나는 그녀가 사랑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즉 운명의 사람과 절대적인 선의 존재를 의심하지 않는 무구함이 그녀의 본질이다.


4. 기타&특징

좋아하는 음식: 자주 변함
싫어하는 음식: 자주 변함

좋아하는 것: 지나가던 정의의 사도, 그 외(자주 변함)
싫어하는 것: 의심, 그 외(자주 변함)

종종 멍청해 보이는 말을 하지만 썩어도 인첨공 학생이라, 정말로 머리가 나쁜 것은 아니다.

문장의 끝 발음을 흐리는 버릇이 있다.
종종 문장을 끝마치기도 전에 흥미를 잃기 때문인듯.

정의의 사도를 자칭하는 것치고 정신 분석에서 감수성이나 도덕심이 높게 측정된 적은 없다.

이름은 어렸을 때 자란 보육원에서 붙여준 것이다.
현재는 보육원에서 독립해 혼자서 사는 중이고, 식전기도 몇 구절 밖에 기억나지 않는다.
자신의 이름에 불만은 없지만, 줄여서 안나라고 부르는 걸 더 선호한다.

5. 배경

몇 년 전에 자칭 '지나가던 정의의 사도'에게 도움을 받은 적이 있다.
그 뒤로 존경하는 사람을 질문하면 늘 정의의 사도라고 답하고 있다.
"아아...모르는 건가여. 세상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암약하는 이가 있다는 것을..."
그리고 중2병이라는 소문이 났다.


조금 더 자세히

딱히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혹시 몰라 준비한 키워드-
"보육원" : 5살때부터 15살까지 살았다. 딱히 좋아하는 기억은 아님. 수도원같은 건물이었으나 인첨공으로 이주한 뒤에는 연구소와 연계로 운영되었다. 기독교 계열 시설이었으며, 원아들은 모두 세례명을 이름으로 하고 있다. 현재는 연구소와 보육원 모두 문을 닫았다.

"요한" : 박요한, 23세. 요안나의 법적 대리인. 같은 보육원 출신이며 현재는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
(안나->요한: 짜증 나요.) /(요한->안나: 가족)

"스터디" : 룸메이트에 의해 소개받아 들어간 교내 공부 모임. 본래는 학교의 케어를 받지 못하는 레벨 0 학생들이 수상한 실험에 몸을 내밀지 않고, 자체적으로 실력을 닦기 위해 만든 그룹이다. 이미 능력 개화가 어느정도 이루어진 안나는 정규 회원보다는 깍두기...에 비슷한 위치. 간식과 경호를 교환하는 관계지만, 딱히 의식하지는 못했다.
<회장>은 레벨 0의 남학생. 매우 딱딱한 말투를 구사하며 수상할 정도로 정보력이 높다.

6. 통지표

본교 커리큘럼을 통해 개화시킨 박요안나 학생의 초능력 개발 결과:
대분류: 클로로키네시스(Chlorokinesis)
소분류(특화능력): 포이즌 버스트(Poison Brust)
개요:식물이나 곤충에 있는 독을 분석해서 자신의 몸에서 생성해낸 후에 그것을 내뿜을 수 있는 능력. 식물과 곤충에게 있는 독을 모르면 생성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능력을 사용하기 위해선 관련 지식이 풍부해야 한다. 독을 몸에서 생성해내기 때문에 해당 독에는 면역이 된다.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손가락 끝에서 독액을 분비한 후에 앞으로 발사하는 방식. 고레벨이 되면 다양한 독들을 결합하여 새로운 독을 만들어낼 수 있다.

능력계수 : 188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