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왕페이

last modified: 2018-04-18 01:39:52 Contributors



1. 프로필

사람들이 맨날 나보고 재수 없다고는 하는데 솔직히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

미안. 나는 공감 같은 거 잘 못해.


이름 王菲 Wáng Fēi 중국식 발음으로는 왕페이. 한국식으로는 왕비.
나이 17세
성별
기숙사 청룡

1.1. 외형


169cm로 절대 작지 않은 키근데 우리 어장 여캐 평균이 169.7(...)와 마른 체형 때문에 쉽사리 다가갈 수 없는 분위기이다. 항상 뻣뻣하게 고아한 자세를 취하고 있기에 딱딱한 느낌을 주고 있다. 평소에는 교칙대로 교복을 입지만 사복으로 즐겨 입는 옷은 검정색과 빨간색. 가끔은 흰색을 배경으로 금색으로 장식된 옷을 입기도 한다. 잠옷으로는 중국의 전통의상을 선호한다. 치파오 보다는 한푸에 가깝다.

그녀의 눈매는 올라가 있지도 내려가 있지도 않고 옆으로 약간 길게 째져있다. 그런 눈매 때문에 모든 일에 감흥 없는 태도를 고수할 것 같아 보이는데 실제로도 그렇다.(...) 눈썹은 눈매와 마찬가지로 일자로 굳어 있어 무슨 생각을 하는지 도무지 알 수 없다. 마음에 들지 않은 일이 생기면 눈을 가늘게 뜨고 눈썹에 조금 힘을 주는 것으로 의사표현을 하는데 그 모습이 나름 사나워 보여 잘 먹히는 모양.

길게 꼬리뼈까지 내려오는 그녀의 머리카락은 빛을 받아도 밝은 기미가 하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새카만 칠흑 그 자체. 눈도 마찬가지이다. 보통 사람이라면 어느 정도 밝은 기운을 띠우기 마련인데 페이의 눈은 말 그대로 검은 옥과 같다. 그녀는 앞머리의 옆 부분을 길게 길러 옆머리와 함께 오른쪽 한 곳으로 모아 둥글게 말아서 빗으로 고정했다. 그래서 앞머리는 중간 부분만 남아있는 독특한 머리 스타일. 중간에 남아있는 앞머리는 일자로 가지런하게 잘려있다. 빗은 푸른색이 은은하게 띠며 끝이 나비모양으로 장식된 줄이 달려있다.

참고 그림 모두 저퀄
한푸 입은 페이
간단한 볼펜 낙서들
치파오 입은 페이
흑세라 입은 페이
지루한 파티에서

1.2. 성격


세상 모든 일에 감흥이 없어 보이지만 사실 그런 것은 또 아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에 비해 감정의 폭이 굉장히 적은 것은 사실이다. 쉽사리 흥분하지 않고 기뻐하지도 않는다. 가끔은 지나치게 솔직한 평을 거침없이 내뱉어 문제를 일으키고는 한다. 이렇게만 본다면 단순히 거짓말을 못하는 사람으로 보이지만 실상은 거짓말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안하는 것. 굳이 상대의 비위 맞추지 않는 것뿐이다.
어렸을 적부터 원하는 것이라면 모두 얻어왔기에 물건에 대한 집착도 그다지 없다. 언제든지 얻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부터 기초된 태도. 삶에 의욕이 없는 것인지 자신의 목표가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흐지부지한 태도로 넘어가버린다. '되면 좋고 안 되면 어쩔 수 없지'가 기본 베이스.
자기 자신의 위치에 대해서도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것 같아 보이지만 의외로 프라이드가 매우 높고 또, 가주 자리에 대한 야망도 대단하다. 아마도 유일하게 욕심내는 것이 가주 자리. 때로는 독선적인 결정을 내리고는 하는데 그런 그녀의 태도는 주위의 의견을 반영하지 않는다는 점이 문제이다. 그만큼 자신에 대해 자신이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굉장히 이기적인 성격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 지내다보면 잘 챙겨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문제는 챙겨주는 스케일이 부담스러울 정도로 크다.) 그리고 저래보여도 속은 그냥 일상을 지루해하는 평범한 학생이다. 한국에 와서는 계획적으로 움직이기보다는 즉흥적으로 행동하고 있다. 애초에 배움을 위해서가 아니라 유흥을 즐기기 위해서 학교에 온다. 그래서 학교 점수에 연연해하지 않고 시험기간에도 유유자적하게 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짜증나게도 성적은 나쁘지 않다.

1.3. 사용 지팡이

재료 매화나무
속재료 용의 비늘과 기린의 털
길이 22cm
특징 유연하고 가볍다. 은으로 만든 용이 지팡이를 휘감고 지팡이 끝에는 용이 금 여의주를 입에 물고 있다.

1.4. 패밀리아


까치. 이름은 천(페이는 티엔tian으로 부른다). 서신을 전달할 수 있고 똑똑하다.


1.5. 기타


- 王가에 대하여 :
- 외숙모가 한국인이다. 그래서 한국의 문화에 대해서는 제법 잘 알고 있다. 외삼촌은 페이가 어렸을 적 죽었다.
- 현재 삶에 굉장한 무료함을 느끼고 있다. 그래서 지루하다는 말을 자주 하고는 한다.
- 한국식으로 이름을 부르면 장난으로 '왕비님이라 불러.' 라고 한다. 근데 장난인지 진담인지 구분하기 힘들다...였으나 안네케와의 일상 이후로 '왕님이라고 불러.'로 교체되었다. 성과 맞지 않아 황제라 불리지 못하는 것을 아쉬워한다.(?)
- 현재 청룡 기숙사 4학년 학생 대표이다. 누구의 명령을 듣기 싫어서 학생대표가 되었건만 전혀 모범이 되지 않는다...

1.6. 독백

왕가에 대해서 -1
왕가에 대해서 -2

来信
신잇단 그츠리 잇가

1.8. 관계 (선관&일상)

청룡
최도윤

백호
사기노미야 츠카사
서호연

주작
안네케 힐데 디안타 판 데르 발스
견시온

현무
이세연
하영
권지애
차치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