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이아연

last modified: 2018-02-17 21:59:57 Contributors



1. 프로필

나? 왜, 무슨 일이야?

이름 이 아연
나이 17
성별
기숙사 주작

1.1. 외형

머리는 새카만 검은 색. 태어나 단 한번도 머리에 손을 대지 않아 본래 그대로의 색과 결을 유지하고 있다. 걸리적 거리지 않게 적당히 짧은 머리를 고수한다. 앞머리는 이마를 가볍게 덮고 눈썹 위로 올라온다. 머리카락과는 다르게 홍채는 옅은 갈색으로 어머니를 닮았다고 한다. 눈매는 둥글둥글 유순한 편이지만 코가 높고 곧게 뻗었고 입매가 무뚝뚝하여 완고한 듯한 얼굴이 되었다. 얼굴형도 젖살이 빠져버려 다부진 느낌. 그러나 유독 입술은 불그스레하다. 피부는 평균적 동양인의 그것. 깨끗하지만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좀 거칠다.
키가 훌쩍 크고 어깨가 넓어 그렇게 덩치가 좋은 편은 아님에도 실제보다 커 보인다. 덕분에 허리도 잘록해 보인다. 수치상으로는 평범한 수준. 몸은 단단하고 날렵한 편. 근육이 잘 불어나지 않는 체질인 덕에 매일 단련에 정진한 것 치고는 근육이 크지 않다. 굳이 비유하자면 배구선수에 가깝다고 할까. 딱 '아, 보기 좋다.'정도. 본인은 좀 더 몸을 키우고 싶어하지만 쉽지 않은 모양이다. 다리가 길고 발이 크다. 손이 약간 작다. 별로 중요하지는 않지만 몸무게는 71kg. 키는 180cm.
엄청 미남은 아니어도 꽤나 멀끔한 인상이다. 키도 큰 편이라 나름대로 호감형. 교복은 제 사이즈에 맞춰 잘 입었지만 사복은 크게 입는 걸 좋아한다. 사복을 볼 일이 있다면 높은 확률로 널널한 맨투맨이나 후드티 차림의 그를 발견하게 된다. 가끔 안경을 쓴다.

1.2. 성격

곰과 개의 그 중간 어디쯤에 있다. 벙긋벙긋 웃기도 잘 웃는데다 타고나길 순하고 무던해서 얼핏 딱딱해 보이는 인상임에도 한없이 물러보인다. 그러나 자기 주장이 분명하여 휘둘리는 일은 거의 없는듯. 제 입장을 강하게 밀고 나가기 보다는 아닌 부분에 완고히 반대하는 타입. 유순한 성격 덕에 주변에 사람이 많지만 완전히 '친해지기'에는 시간이 좀 걸린다. 다만 재미없는 사람은 아니라서 농담도 곧잘 하고 제 나이에 맞게 사고도 가아끔 치는 정도. 의외로 이기고 지는 일에는 민감하여 평소에 화도 잘 못내는 것과 다르게 열이 금방 오르는 듯 하다. 지면 눈에 띄게 분해 한다. 도전정신과 호승심도 상당한 듯 하지만 너글너글함에 싹 가려지기 일수.

1.3. 사용 지팡이

재료 박달나무
속재료 봉깃
길이 38cm
특징 단단하고 가늘어 휘두르기 좋다. 장식은 손잡이에 음각으로 새겨넣어진 소나무 줄기 뿐. 옻칠을 하여 전체적으로 검은 빛을 띤다.

1.4. 패밀리아

까치. 이름 순심이. 순하라고 지어준 이름이지만 기대에 어긋나게도 까칠하게 자랐다. 잘못 건드리면 콱 쪼아버리니 요주의. 아연이도 꽤나 자주 쪼이는 듯 싶다. 간식으로 경계 해제.

1.5. 기타

가족

입학하여 기숙사 배정을 받는 그 순간까지 그는 자신이 현무에 배정될 거라고 굳게 믿고있었다. 4학년이 된 지금도 여전히 아연은 제가 주작의 선택을 받은 것이 무언가 잘못 된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끔 한다. 사실, 아연은 본인의 성격을 잘 모른다.

뛰어난 추격꾼으로 활동 중. 잽싸면서도 안정적인 비행과 꾸준한 득점능력이 장점으로 꼽힌다. 학생들에게 교내 최강 추격꾼을 물었을 때 몇번 이름이 언급되는 정도의 실력을 가졌다. 그러나 경기 전날 밤부터 꼭 배앓이를 한다. 남몰래 보건실에 상담도 해 본 모양이지만.. 

성적은 나쁘지 않다. 중상정도의 성적. 가장 자신 없는 과목은 변신술이라고. 마법능력 자체는 썩 좋은 편이라 처참한 수준은 아니지만 뭐가 문제인지 잘 섞인다.(?) 가장 자신있는 과목은 의외로 마법의 역사. 암기에 능하다. 약초학도 특기.

이것저것 잘 먹는 편. 많이 먹지는 않지만 복스럽게 먹는다는 평이 많다. 과일과 채소류를 무척이나 좋아해서 혼자서 샐러리를 씹고있다든지, 사과를 우물댄다든지 한다. 안타깝게도 복숭아 알러지가 있다.

그의 이름은 딸이 태어날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았던 할아버지의 선물이다. 태몽이 커다란 연꽃이었단다.

집안 분위기 상 머글문화에 개방적이다. 그는 게임에 관심이 많다. 학기 중에는 게임을 하지 못한다는 사실이 조금 우울하다.
*머글 친구가 있다. 그의 부모님은 세 남매가 10살이 될 때까지 머글인 그의 조카들과 어울려 지내도록 했다. 비록 초등학교는 다니지 않았으나 남매는 그들 사이에서 다양한 상식과 머글문화를 마음껏 경험한 듯. 동네에서 사귄 친구들과는 방학마다 만나는 사이.
*핸드폰이 있다. 학기 중에는 사용하지 못하지만... 머글 친구들과 연락하는 용도로 만들었다.

소지품
  • 핑크색 코코넛 아이스 - 나눠먹어도 좋고, 혼자 먹어도 좋고.
  • ????의 단검 - 금장과 붉은 보석으로 장식된 단도.
  • 양면거울 - 한 쌍이 되는 거울을 가진 사람과 아무때나 대화할 수 있다.
  • 주작이 새겨진 회중시계 - 열리지 않는다. 시계바늘 소리가 난다.
  • 300갈레온


VOICE

2.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