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한지후

last modified: 2021-04-01 14:26:29 Contributors


자책해봤자 달라지는 건 없어.




1. 프로필

이름 : 이 찬율
나이 : 19
성별 : 남성
소속 : 저지먼트

2. 외모


찬율의 첫 인상을 귀엽게 정의하자면 " 까칠한 고양이" 적나라하게 표현하면 " 양아치 " .  날카로운 눈, 창백한 피부, 십자가 귀걸이, 노랗게 염색한 반곱슬 머리는 처음 보는 상대에게는 살짝 강렬한 인상을 주기도 했다. 키도 평균 이상인 182cm (체중 73kg) 신장이어서그런지 내려보는 모습이 많이 보이는데, 특히 이 내려보는 모습이 포인트라고 한다. 양아치 같은 분위기를 제외하면 꽤 미남이다. 얼굴의 모양과 이목구비 조화가 잘 되어 있는 얼굴형. 건성피부지만 보습제를 매일 발라서 피부가 촉촉하다. 썬크림도 매일 바르면서 나름 관리를 열심히 하는 중.

옷을 입었을 때도 몸이 다부진 게 보일 정도로 탄탄한 근육질의 몸을 가졌다. '이 녀석은 힘캐다!' 라고 싶을 정도로 벌크가 크진 않지만, 날렵하게 보이면서도 튼튼해 보이는 몸을 소유했다. 체지방량이 평소에도 낮아서 그런지 조명이 어두운 장소에서도 식스팩이 선명하게 보인다. 얼굴이 작고 다리가 길어서 멀리서 보면 190 대의 장신으로 보이게 하는 비율도 타고났다.

옷은 주로 힙한 코디를 선호한다. 라이더 자켓, 후드티, 맨투맨, 저지 등등의 옷을 많이 입는다.


3. 성격

#고양이 #조용 #개인주의 #그래도 #협력적 #의외로 #적극성

4. 기타&특징

(1) " ...못 봤다고 해주라.. "

흡연자다.  저지먼트 타이틀과 어울리지 않게 흡연을 한다.  하지만 찬율이 흡연하는 걸 아는 사람은 없다. 목격과는 별개로 양아치 같은 분위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이 찬율이 흡연을 할 것이라고 확정하는 분위기다. 주로 피는 담배는 에쎄 체인지.  하지만 가끔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가장 독한 카멜 필터를 핀다.

(2) " 힙합이 뭐 어때서. 나 힙찔이 아니라고.,"

좋아하는 음악 장르는 힙합이다. 휴대폰 안의 노래가 100곡이라고 치면 95개가 힙합이다(...). 실제로 노래나 랩을 잘하기도 한다. 힙합 동아리에서 활동을 하는데, 축제가 열리면 항상 무대에서 랩을 한다. 외국힙합과 국내힙합을 가리지 않고 듣는다. 가장 좋아하는 앨범은 씨잼의 EP 앨범인 '킁'. 

(3) " 내가 그냥 건들거리는 양아치인 줄 알았어? "

맨손 격투가 절륜하다. 8살 때 찬율네 담임이 기가 약하고 소심한 찬율의 성격을 개선시키기 위해서 자신의 사비로 권투를 배우게 했다. 재능이 꽤나 있는지 배운지 얼마 안 되어서 인첨공 유소년 대회에서 우승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중학생 때도 인첨공에서 권투 대회를 개최하면 항상 찬율이네 체급에서는 찬율이 우승자였다. 그 실력은 스킬아웃을 상대할 때도 발휘되는데, 일단 주먹에서는 대부분의 스킬아웃은 상대가 안 된다. 고등학생 시기부터는 권투가 아닌 종합격투기를 배우기 시작해서 굳이 주먹이 아니라도 관절기, 킥, 그라운드 기술들을 능숙하게 구사한다. 재능과 경력이 조화가 된 케이스. 관장 피셜로는 힘이나 스피드 등의 하드웨어가 타고난 건 아니고 동체시력, 센스 , 테크닉, 타이밍 등의 소프트웨어가 굉장히 타고났다고 한다.

(4) " 난 나름 고참이라고. 그렇다고 나한테서 뭘 배울 생각은 하지 말고.. "

고1 때부터  저지먼트에 가입해서 진압부로 활동한 나름(?) 베테랑이다. 처음에는 본의 아니게 주먹 위주의 진압으로 인해서 시말서를 조금 많이 썼지만, 현재는 어떻게든 민폐는 끼치기 싫어서 안 다치게 진압하는 법을 배워왔는지, 과잉진입으로 시말서를 쓰는 일이 엄청 줄었다. 진압 외의 능력에는 무능한 듯, 저지먼트 부실에서는 항상 노가리를 까거나 공부를 한다.

(5) " 난 발랑 까진 것 뿐이지, 나름 미래를 걱정한다고."

의외로 성적은 교내에서 중상위권이다. 현실 고등학교로 비유하면 교내 내신 2.5~3.0. 한 번 공부를 놓으면 답이 없는 수학에서도 평균 이상의 점수를 낸다. 성적이 높은 과목은 주로 영어와 음악(음악은 주요 과목이 아닌지라 성적에 반영이 크게 안 되는 든하다). 지금도 가끔 후배들이 부실에서 공부를 하는 찬율을 보면 놀라기도 한다.

(6) " 아웃사이더라고 놀려도 좋아. "

자신의 학급에서는 어울리는 친구가 거의 없다.
저지먼트 부원들과 그 외의 다른 동아리 부원들이 찬율의 유일한 친구들이다. 양아치스럽지만 노는 애들과 사이가 나빴으면 나빴지, 좋지가 않고 양아치스러워서 일반적인 학생들과도 친하지가 않다.

(7) " 면허 땄어!! 이거 합법이라고!! "

중학생 때부터 돈을 모아서 오토바이를 하나 장만했다. 면혀도 있어서 합법이다. 물론 교내가 아닌 교외의 전용 주차장에 주차해뒀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오토바이를 타고는 한다. 가끔은 급할 때 택시 대신 이용하는 교통수단이기도.. 꽤나 비싼 기종이어서 그런지 찬율이 가장 아끼는 물건이기도 하다.  일본 기종인 검은색 오토바이다. 저지먼트 이미지를 위해서 철저하게 사복을 입고 탄다.

(8) " 나에게는 아아가 배터리야. "

커피와 카페를 엄청 좋아한다. 철저한 대깨아의 노예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안 마시는 날이 매우 적다. 물을 제외하고 다른 음료나 차는 절대 안 마시는 커피 처돌이.  가끔 업무로 인해 바쁠 때 끼니를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대체하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진한 아메리카노를 좋아하는지 항상 샷을 두 번씩 추가한다. 하지만 시럽은 절대 넣지 않는다.
시럽이 오히려 커피맛을 망친다고..

5. 배경

부모가 누군지 기억 안 나.  확실한 건 나를 가장 합법적으로 버릴 수 있는 곳이 생겼고, 그 곳이 인첨공이라는 것. 초등학교도 입학 안 한 내가 여기에 버려졌고, 레벨 0 이라는 성적표와 함께 커왔던 것. 그 밖에는 노코멘트.

6. 통지표

본교 커리큘럼을 통해 개화시킨 한지후 학생의 초능력 개발 결과:
대분류: 인핸스드 컨디션(Enhanced Condition)
소분류(특화능력): 인핸스드 스트렝스(Enhanced Strength)
개요:괴력발휘. 근육의 효율을 높여, 보통 체격조건에서 기대할 수 없을 정도의 괴력을 내는 능력. 레 벨의 상승에 따라 점점 효과가 올라가며, 레벨 4정도까지 이르면 40명분 이상의 힘을 낼 수도 있다. 컨트롤이 서툰 저레벨에서는 자신의 힘 조절이 마음대로 되지 않지만, 이 점 역시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안정적으로 On/Off 할 수 있어진다. 근지구력 역시 상승한다.

능력계수 : 99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