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경 (rev. 1.17)

EDR,AIRSS

진경

“째려본 거 아니라니까…!”

진경
별칭

Ai
성별
나이 17세
학년 1학년
소속 선경 고교
기숙사 기린
등급 상급
출신 남쪽의 <은빛 나팔>



1. 외모

 아무렇게나 기른 머리카락은 거꾸로 자라난 잡초 같으며 관리를 하지 않아 심히 구불구불하다. 빗질을 해주면 금세 차분한 생머리가 되지만, 본인은 결코 빗지 않겠다며 고집이다.
사나워 보이는 눈매와 표정 탓에 종종 시비를 거는 것이냐는 오해를 사곤 하지만, 원체 생긴 것이 그렇기에 고의는 아니라고 한다.
신장은 172cm로 그다지 크지 않은 편이며, 체중은 71kg으로 적당히 다부지다.
그가 어깨에 메고 다니는 것은 약 1.8m 길이의 석장이다.

2. 성격

이타적인 / 친화적인 / 솔직한
 겉모습만 보면 독단적이고 이기적이며 주변에 일절 관심을 두지 않을 것 같지만, 의외로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고 남을 돕는 것에서 보람을 느낀다. 고맙다는 말 한마디면 그 무뚝뚝해 보이는 소년이 배시시 웃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붙임성이 좋아 처음 보는 이에게도 스스럼없이 다가가며, 동갑내기를 부를 때엔 친구, 나이 많은 사람을 부를 때엔 형님 누님 하며 살갑게 굴곤 한다.
한 가지 더, 거짓말을 하지 못한다. 혹여 거짓말을 했을 때엔 눈이 핑글핑글 돌고 귀가 새빨개진다는 특징이 있다.

3. 선술

내속 선술 - "이딴 게 곤술이라고?"
 '곤'이란, 앞과 뒤의 굵기 또는 무게 차이가 있는 봉이다. 태생 은인이었던 스님에게 물려받은 석장을 유 가에 의뢰해 무기화했다. 진경은 이것을 방망이질하듯 휘두른다. 날붙이는 없지만 긴 리치와 무게로 대상을 찍어누른다. 정밀한 타격보다는 진형의 붕괴를 유도하고, 적의 공격을 쳐내 유사시에 취약한 아군을 보호한다.

<스윙>
 무기를 크게 휘둘러 대상을 후려친다. 공격 다이스 최댓값이 50 증가하고 최솟값이 10 감소한다. (dice 50 150) 결괏값이 140 이상일 경우 대미지가 추가로 50 증가한다.
페널티 : 다음 턴, 대상의 회피 다이스 결괏값에 10을 더한다. 진경이 받는 대미지가 20% 증가한다.

<번트>
 아군을 향한 공격을 무기로 대신 받아낸다. 회피 다이스 식을 사용한다. 시전 중 자신을 향한 다른 공격의 대미지를 30% 경감한다. 완전 회피 시, 자신을 향한 공격에 대해 회피 다이스를 추가로 굴릴 수 있다.
페널티 : 대신 받아내는 공격의 대미지가 20% 증가한다.

<패링>
 공격을 회피하는 대신 정확한 타이밍에 무기로 받아쳐 흘려낸다. (dice 1 100 / 결괏값 45 이하 시 성공) 패링 성공 시, 다음 턴 진경의 대미지 결괏값 +40%
페널티 : 패링 실패 시, 받는 대미지 +30%

<태클>
 대상을 어깨로 강하게 밀어 넘어뜨린다. (dice 1 100 / 결괏값 31 이상 시 성공) 시전 중, 받은 대미지의 70%를 경감한다. 행동 불능 효과를 무시한다. 태클에 피격당한 상대 1턴 행동 불능. 대미지 없음.
페널티 : 마음이 여린 진경은 무방비 상태인 상대를 공격할 수 없다. 대상 당 1회 시전 가능.

<분격>
 체력 100을 소모한다. (dice 150 250) 발동 조건은 진경의 감정 상태. 회피 불가.
페널티 : 다음 턴 진경이 받는 대미지 +50%


+ <무너진 저의>
 토우야에 빙의한 살성 이 령에 의해 깊은 내상을 입었다.
최대 체력이 영구적으로 20 감소한다.

4. 기타

이름은 성 없이 '진경'이다.
중학생 때까지 야구부 소속이었으나, 모종의 이유로 야구를 그만두었다.
먹성이 좋다. 아무거나 주면 다 잘 먹는다.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지만 고양이를 좋아한다.
팀플레이에 익숙해서일까, 혼자 나서기보다는 아군을 지키며 협공하는 전투 방식을 선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