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Perilous Unit

last modified: 2015-09-11 11:10:14 Contributors

페럴러스 유닛
장르 액션/스릴러
성격 드라마/시리어스
스토리 오리지널















1. 개요



Main Theme




2. 시놉시스


2104년 인류는 지금까지 겪어본적없는 최악의 재앙을 맞이하게된다.


치사율 50%에 육박하는 공포의 질병 'D-virus'로 인하여 전세계 인구의 3분의 1이 급격하게 감소하는 사태가 발생한다.


'신 흑사병'이라고도 일컫는 'D-virus'는 감염즉시 발작증세 및 구토, 탈진등의 증세등을 나타낸다.


이 병에 감염된 환자들은 심각한 고통을 겪게되며 감염증세를 일으키는 즉시 1주일내로 사망하거나 생존한다.


특히나 바이러스에 노출된 환자들중에 1주일 이후로도 생존한 환자들에한해 체내에서 바이러스의 모습이 감쪽같이 사라져버린다는 특징을 가지고있다.


과학자들은 위 질병의 치료법을 찾기위해 수많은 방법을 동원해보지만 얼마지나지않아 많은 사람들을 죽음으로 몰고간 이 공포의 질병은 자연스럽게 사라져버린다.


이후 'D-virus 사태' 가 종결된후 생존한 보균자들에게서 놀라운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지금까지 발견된적없던 이례적인 유전자변이가 보균자들의 신체내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면서 보균자들이 특별한 능력을 발휘하게 되는것이였다.


초능력을 포함한 과학적으로 입증되지않은 여러 능력들까지, 그런 능력들을 가지게된 보균자들을 사회는 '능력자'라는 별칭으로 부르게된다.


이후, 능력자들의 등장으로 사회는 커다란 변동을 겪게된다.


능력자들은 그들에게 매겨지게되는 안전등급(범죄행위를 저지른 정도에따라 나타나는 등급이다.)과 여러 복잡한 보안체제속에서 그들의 능력을 억압받으며 일반인과 다름없는 삶을 강요받지만 사회의 변동에 커다란 역할을 해냈다.


그러나, 그들 모두가 긍정적인 변동에 힘을 쓴것은 아니였다.


소위 'Villain'이라고 불리우는 능력을 악용하는 범죄자들과 자신의 능력을 억제하지 못하는 'Disordeian'의 등장으로 또다시 세계는 점점 혼란속에 빠지게된다. 

2.1. 등장 단체


2.1.1. Avengers




모든 전쟁이 종결된 22세기에 또다시 화약의 바람을 일으키는 'Villain 연합'과 안보에 위협을 주는 회생불능의 1급 'Disordeian'들을 처리하기 위해

UN에서 설립한 능력자들로 구성된 대테러부대를 일컫는다.

다수의 능력자들과 소수의 비능력자로 이루어진 치안관리기구이며 전세계의 일부 지부에 배치되어있다.

비공식적이며 비밀스러운 성격을 띄고있기때문에 모든 지부는 지하에 설치되어있다.

경찰력에 상관없이 독자적으로 임무를 수행하며 대체적으로 'Villain'과 'Disordeian'에 관련된 임무를 처리하나 테러급 범죄에도 손을 뻗기도한다.

위 기구에서는 요원들에게 제복을 따로 보급하지만 개인의 의견을 반영해 사복을 착용하는것도 허용한다.

(하지만 중요한 임무에서는 'Avengers' 소속임을 나타내는 제복이나 기타 의류등을 반드시 착용해야한다.)

총대장격인 Master를 중심으로 각 지부의 지부장은 Captain의 호칭을 부여받는다.

대체적으로 고위계급은 비능력자들이 자리를 차지하고있다.

'Avengers'의 총관리인인 Master와 지부장 Captain의 계급을 제외하고는 다른 요원들은 모두 동등한 위치를 가진다.

그러나 경력에따라 같은 요원들끼리도 서로의 계급을 매기는 풍토가 만연하고있는 추세이다.

또한 각 요원들은 신체적인 능력을 가지고있는 'Robuster'와 초자연적인 능력을 가지고있는 'Senser'

그리고 두 부류 어느곳에도 속하지않는 능력을 가지고있는 'Stream'의 세부류의 그룹으로 나눈다.

요원들에게도 능력에 따른 등급이 매겨지는데 알파벳 E부터 A까지의 클래스로 나뉘게되며 E에 가까울수록 약한수준, 그리고 A에 가까울수록 위험한 수준의 능력을 가지고있는 셈이다.

그외에도 소수의 A+, S, SS급이 존재하며 이들의 능력의 가공성은 움직이는 살인병기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2.1.1.1. 어시스턴트



'Avengers' 요원들과 작전수행을 함께하는 비정규 요원을 뜻한다.

이들은 대체적으로 비능력자이거나 C급 이하의 능력자들이며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사이의 연령대를 가지고있다.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모든 인원들은 자의로 지원을하게된 경우이며 이들은 특수분야에 있어서 특출난 엘리트들이다.

대부분의 소규모 임무에 의례적으로 정식요원들과 함께하며 뛰어난 조수는 위험한 임무에도 투입되기도한다.

비정규 요원임에도 불구하고 일반요원들과 비슷한 대우를 받는다.

2.1.1.2. 백색부대



UN의 직할명령에 의해 움직이는 A+급 이상의 요원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Uncount medication'의 과도한 사용으로 대부분이 알비노 증세를 겪고있기 때문에 인원의 대다수가 하얀빛을 띄고있다고 하여 '백색부대'라고 일컫는다.

'백색부대'는 지부에서의 임무수행보다 UN의 직할명령에 주로 움직이고 있으며 그때문에 개인적인 성향이 강하다.

임무 실패확률이 거의 0%에 가까울정도로 최고의 수재들을 뽑아모은만큼 한명한명의 전투능력은 상당하다.

'백색부대'의 개념은 확실히 존재하는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Avengers 요원들에게 퍼진 속칭이다.

UN의 직할명령이 떨어지면 지부의 명령권을 뒤로할수있다는 권리를 가지고 있어 같은 임무 수행중에도 도중 하차할 경우도 부지기수이다.

2.1.1.3. 페럴러스 유닛 (Parallels Unit)



마스터의 권한에 의해서 움직이는 페럴러스 랭크 이상의 요원들을 일컫는다.

단체 안에서도 또다른 단체로 활동할만큼 공식적으로 인정됐지만 모든것이 베일에 싸여있다.

2.1.2. Villain




테러급 범죄자들중 능력자를 가진 이들을 일컫는 말이다.

연합의 성격과 달리 비능력자 조직원이 대다수이지만 소수의 능력자 대부분은 위험능력군의 능력을 가졌으며 등장초기에는 개인적인 활동을 자주 보였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커다란 규모로 성장하는 'Villain'들은 'Villain 연합'이라는 그들만의 동맹을 결성하게된다.

이 연합은 마피아와 삼합회, 야쿠자와 더불어 4대 범죄조직으로써 악성을 떨친다.

또한 마약밀거래와 무기판매 및 용병거래를 일삼으며 자본적인 힘또한 막강하다.

이외에도 세계정부를 비롯한 각국의 정부나 도시들에 테러를 가하는 범죄행동을 서슴치않는다.

'Avengers'는 위 연합의 능력자 조직원들과 그렇지 않은 조직원들 모두를 'Villain'으로 취급한다.

위험한 정도에따라 급수가 매겨지게되며 가장 높은 1급부터 가장 낮은 10급에 달하는 급수가 정해져있다.

2.1.2.1. B.R.A.V.E



Break Rig And Revenge Egoistic의 약자. 어벤저스의 백색부대와 상응하는 빌런의 특수 기동 조직부대를 일컫는다.

일반 조직원과 확실히 비교되는 제복에 오른쪽 어깨에는 브레이브의 상징인 해골 문양 마크를 달고 다닌다. Only The Brave의 약자인 OTB라는 문구가 마크에 크게 장식되어 있다.

2.1.3. Disordeian



일부 능력자들중 자신의 능력을 억제하지못하고 폭력적인 성향을 보이는 이들을 일컫는 말이다.

이들의 대부분은 이성을 상실하고 감정기복에따라 닥치는대로 보이는것을 파괴하며 정신적인 치료가 통하지 않는다는 공통점을 가지고있다.

범죄행위를 저지르는 'Villain'과 다르게 구별되지만 마찬가지로 사회에 위협이 되므로 세계기구와 경찰력은 최대한 인도적인 방법을 통해 위 능력자들을 다스린다.

정상적인 능력자들중에서도 갑작스레 정신분열증세를 보이며 'Disordeian'이 되는 경우도 있다.

'Disordeian'들은 대부분이 위험능력군에 속하는 능력자들이며 능력등급이 낮은 능력자들이라도 일단 증세를 보이기 시작하면 위험능력군에 속할만큼 능력의 강도가 강력해진다.

'Disordeian'의 증가를 막기위해 전세계적으로 각국에서는 모든 능력자들에게 정기적인 정신치료를 실시하고있다.

2.1.4. UN



세계 거의 모든 나라를 아우르는 국제 기구이다.

지구상의 전쟁들이 모두 종결된후 국제 사회 내 영향력을 서서히 잃어가고 있었지만 능력자 문제가 대두되면서 다시 영향력을 발휘하게된다.

국제연합은 안보리의 결정에 따라 평화유지 군병력을 분쟁 발생지역에 파견하고 있다.

유엔의 독자적인 군사 체계가 없으므로 대개 국가의 자발적인 병력 지원에 따라 파견되며 발생하고 있는 평화 협정의 진행 상황에 따라 전쟁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치안 상황을 점검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능력자 치안관리기구인 'Avengers'를 각국에 파견하기도한다.

2056년 이후로 국제 연합의 주요 목적, 회원국, 구조, 평화, 안보, 공조에 대한 목표를 재설정하기에 이르며 현재는 초기모습의 기구와는 달리 세계적인 기구라는 성격을 많이 잃어버렸다.

현재는 전세계 모든 국가를 회원으로 하고있다.

각국의 정치가 발전함에따라 UN자체의 조직체가 줄게되는 결과를 가져왔으며 여섯개의 조직체에서 두개의 조직체로 2056년 이후 바뀌게됐다.

본부는 미국 뉴욕에 있으며, 헤이그에 국제 사법 재판소를 두고 있다.

산하 기구는 오스트리아 빈과 스위스 제네바, 케냐 나이로비에 있다.

공식언어로 여섯개의 언어를 두고있었으나 번역기술의 발달로 공식언어의 개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다.

22세기에 접어들어 국제적인 사법재판을 주로 이루어지고있다.

현재는 영향력이 많이 약화되어 명목상으로 기구를 유지하고있는 추세이지만 여전히 세계적인 기구로써의 아성을 잃지않고있다.

2.1.5. 능력 연합단체(Ability federation)



'D-virus'로 인하여 전세계적으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능력자들이 세운 단체이다.

'Avengers'와 더불어 능력자로인해 혼란해진 세상은 능력자가 바로 잡아야한다는 확실한 이념을 가지고있는 단체이지만 세계적인 기구와는 거리가 먼 비영리적 기구이다.

사회적 위치와 상관없이 능력자라면 위 단체에 가입이 가능하며 실제로 'Avengers'의 요원들중에 소수도 이에 가입되어있다.

'Villain' 과 'Disordeian'의 문제점을 바로잡자는 의견은 세계기구와 동일하지만 폭력없는 평화로운 포용을 전제로 하기때문에 의견상으로 세계기구와는 충돌이 큰편이다.

세계적인 경제를 거머쥐고있는 대표인사나 각국의 고위관료층들도 꽤나 많이 위 단체의 간부층의 자리를 도맡고있기때문에 UN조차도 쉽게 위 단체의 영향력을 무시할수없다.

또한 가입자 대부분이 '능력자 우월주의'(능력자가 아닌 일반인들은 같은 사람의 취급을 받을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는 성향)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상당한 골칫거리들을 만들고있다.

언론에 크고작은 영향을 끼치며 단체의 영향력과 자산력은 강대국들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을만큼의 상당한 크기를 자랑한다.

또한 비밀조직에 가까운 'Avengers'의 정보들을 꽤나 많이 알고있어 가끔은 그것들을 볼모로 세계단체에 압박을 가하는 모습까지 보인다.

위 단체는 능력자들만의 나라를 세우기위해 현재 태평양 인근에 세계기구의 허락없이 독자적으로 인공 섬을 간척하고있다.

2.1.6. 경찰(police)



임무시 가끔 등장해 조력자 역할을 한다. UN과는 별개로 Avengers가 있기 이전부터 각 나라의 치안을 담당해왔다.

과거 경찰과는 달리 현재 경찰기구는 전세계적으로 통합되었으며 일본에 가장 중심이 되는 세계경찰청이 위치해있다.

각국에 위치한 경찰국은 세계경찰청과 더불어 각국의 정부가 공동관리한다. Avengers의 임무와는 별개로 활동한다.

2.1.7. UAF



'능력자 우월주의'에 반하여 생겨난 단체. 설립된 초창기에는 능력 연합단체를 비난하거나 '능력자 우월주의'가 만연한 나라에서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하지만 '능력자 혐오주의'의 풍조가 일기 시작하자 UAF는 무장운동을 펼치며 Vallian에 버금가는 규모의 테러행위를 저지르기 시작한다.

이들은 능력자를 사회의 악이라고 생각하며 세상의 모든 능력자들은 사라져야한다고 주장한다. 경찰의 탄압이 심해지자 최근에는 비밀리에 활동을하기 시작했다.

대부분의 요원이 능력자들로 이루어진 Avengers에겐 UAF는 Vallian이나 Disordeian과 맞먹을정도의 골칫거리다.


2.2. 설정


2.2.1. Code Name


'Avengers'의 각 요원들에게 주어지는 일종의 닉네임으로써 수만가지의 단어의 랜덤한 조합으로 결정되어진다.

이외에도 급수가 높은 'Disordeian'이나 네임드급 'Villain'에게 붙여지기도한다.

2.2.2. A-island



능력자 연합단체에서 간척중인 인공섬의 이름이며 태평양 인근에 위치하고있다.

300 평방 킬로미터의 커다란 규모를 예상하고있으며 세계기구의 반대를 무릅쓰고 공사를 진행중에있다.

2.2.3. Avengers 지부


미국1-6, 일본7, 중국8-11, 독일12, 프랑스13, 영국14, 러시아15-17, 호주18-19

대한민국20, 터키21, 사우디아라비아22, 대만23, 이스라엘24

캐나다25-27,싱가폴28, 뉴질랜드29, 스위스30, 스웨덴31, 이탈리아32, 오스트리아33

아이슬란드34, 노르웨이35-37, 루마니아38, 이집트39-40, 남아프리카 공화국41-42, 아르헨티나43-44

→ 총 44개 지부

Avengers는 보안상의 문제로 인하여 대부분의 건물을 지하에 설치하거나 겉모습을 바꾼 모습으로 설치한다.

건물의 규모는 각 지부마다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두개의 층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각종 편의시설 및 숙박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또한 각종 장비를 저장하는 무기고가 존재한다. 규모가 큰 지부들에는 일명 '자폭 시스템'이라 불리는 부가기능을 가지고 있다.

2.2.4. 능력파장



능력자이자 과학자인 Dr.Ahn에 의해 밝혀졌으며 능력자들이 능력을 발현해낼때마다 체내에서 발산되는 파장을 의미한다.

각 능력자들의 능력파장은 고유의 색상을 가지고있는데 이것은 스펙트럼 분출기에서 발견된 여러가지의 원색과 일치하다.

능력자들마다 능력파장의 모양과 색상은 다르게 보이는데 파동자체가 굉장히 낮은 특징을 가지고있으며 자연상의 파동과는 구별이 있는만큼 쉽게 관측된다.

위 이론을 통해 '능력파장 감지센서'를 개발하기에 이르렀으며 위 센서는 능력파장을 감지해 행방된 능력자들을 추적하는데 용이하다.

2.2.5. Humanoid



인간의 신체를 완벽하게 구현한 로봇부터 단순한 이족보행로봇까지를 통틀어 일컫는 말이다.

불과 30년전만해도 모든 휴머노이드는 구 군사무기연구소에서 이루어지는 비밀리의 생산으로 만들어진 장비였다.

하지만 지금은 대부분의 군수업체에서 제작하거나 휴머노이드 제작 회사가 대거 생겨났을정도로 대중화된다.

2.2.6. 22세기의 무기


21세기 초중반에 지구상의 모든 전쟁들이 종결됨에따라 무기과학은 진보를 멈추게된다.

따라서 22세기의 무기는 21세기 초중반의 무기들과 거의 다를바가 없다.


2.3. 어벤저스 시리즈/기타설정

2.4. 스레드 일람


3. 등장 캐릭터



3.1. 페럴러스 유닛/등장 캐릭터

4. 페럴러스 유닛/스토리

5. 페럴러스 유닛/연성

6. 어벤저스 시리즈/연도표

7. 이야기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