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상황극 게시판/스레드 목록
여전히 안드로이드는 꿈을 꾸는가
바람의 넋은 나그네의 발을 가벼웁게 만드는가
낙원의 수줍은 손길이 우리를 이끄는가?
1. Intro ¶
완전무결한 낙원에 들어간 사람은 낙원을 나오지 않기에 낙원이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만약 낙원에서 나온다면 더 이상 그 장소는 완전무결하지 못하다는 뜻이 되므로 낙원이라 부를 수 없다.
그러므로 낙원이란, 증명할 수도, 존재할 수도 없는 허상에 불과하다.
- 낙원의 존재 증명
그러나 두 나그네는 비로소, 낙원의 존재 증명 같은 건 아무 상관이 없음을 깨달았다.
2.1. 《뮤턴트》 ¶
축복, 혹은 저주.
- 뮤턴트
어느 순간부터 나타났는지 알 수 없는 존재들.
상상도 할 수 없는 괴력을 발휘하거나, 화염을 쏟아붓거나, 믿지 못할 힘을 가져 이성의 보고로도 이해할 수 없는 돌연변이들.
보통 인간과 달리 그 인구수가 적으며, 이 비율은 유지되는 듯싶었으나 그 수가 점차 늘어나기 시작했다. 그렇지만 평균에는 아직 턱없이 부족한 수준.
수가 적다 해도 보통 인간에게는 두려움을 심었기 때문인지, 잠재된 것에 대한 욕망이란 지극히 추악한 것이기에, 능력에 심취해 문제를 일으키는 뮤턴트가 늘어났기 때문인지.
뮤턴트의 문제를 피력하는 목소리는 점차 커져갔고, 국가에서 체계적인 관리대상이 되어 어느 정도의 분리를 요구 받기 시작했다.
구분을 위한 낙인이라는 작은 요구는 눈덩이처럼 불어나 생계에 직결되기까지 이르렀다.
행동과 권리의 탄압.
뮤턴트를 대상으로 하는 폭력적인 스포츠, 안식을 비롯하여 비윤리적인 행태가 성행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런 극단적인 처우에 불만을 가진 소수의 뮤턴트들은 서로 뜻을 합쳐 일어서기 시작했고, 그렇게 반정부세력 레지스탕스가 생겨났다.
- 탄압받는 초능력자와, 그런 초능력자를 제압하는 초능력자가 공존하고 있다.
- 뮤턴트를 구분하기 위한 문양이 신체부위에 자리하고 있다. 주로 목덜미나 손등, 팔뚝에 새기곤 한다.
- 뮤턴트를 향한 시선은 극과 극으로, 평범한 뮤턴트는 고운 시선을 받기 어려운 실정이다.
- 탄압받는 초능력자와, 그런 초능력자를 제압하는 초능력자가 공존하고 있다.
- 뮤턴트 전담 대테러팀
사명에 기꺼이 목숨을 걸어라.
- 빛
레지스탕스의 행동은 결코 깨끗하지 않다. 비폭력 시위는 통하지 않고, 결국 무력을 행사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일부 레지스탕스의 행동이 계속될수록 뮤턴트의 평가는 곤두박질치기 시작했고, 그들의 사상에 반감을 가지는 뮤턴트 또한 있었다.
레지스탕스의 행동으로 인해 피해를 입었거나, 이대로의 삶에 순응했거나, 사상 자체에 신경을 쓰지 않을 정도의 삶을 살고 있거나, 아니면 반정부적인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자신을 증명하고자 하거나.
그렇게 여기, 레지스탕스가 아닌 다른 세력이 생겨났다.
국가에 의해 생겨나, 영광스러운 사명을 위해 충성하며, 레지스탕스를 테러리스트로 규정하고 제압하는 세력.
그것이 현재의 우리다.
- 뮤턴트로 이루어진 대테러부대. 사관학교를 수료하여 이들 중 능력있는 자만 모아 소수 정예로 만들어진 팀.
- 이들의 처우는 영웅에 가깝다. 많은 사람들이 찬사를 보내지만, 뮤턴트의 입장에서는 동족을 배신한 자들로 보일지도.
- 과학기술의 산물로 이루어진 제압무기 통칭 CUBE를 사용하여 테러를 진압한다. 형상이 변이되는 신소재로 만들었기에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본인의 무장을 커스텀할 수 있다.
- 뮤턴트로 이루어진 대테러부대. 사관학교를 수료하여 이들 중 능력있는 자만 모아 소수 정예로 만들어진 팀.
2.2. 《낙원》 ¶
닿지 않을 것만 같던 세계
- 낙원
안드로이드는 꿈을 꿀 수 있고, 홀로그램으로 이루어진 산등성이의 일출은 아침을 밝힌다.
누군가의 꿈은 현실이 되고, 현실이 꿈이 되는 만큼 그림자도 있기 마련이다.
드높은 마천루에서 바라보는 찬란한 세상이 있듯, 네온사인의 빛에 의지하는 어두운 세상이 있다.
그것이 우리가 살아가는, 그렇기에 끝없이 방랑하는 곳이다.
- 서양권의 가상의 국가.
- 세계적으로 공용어를 사용하며, 모국어 또한 사용한다. 같은 국가 기반의 인물이 아니라면 모국어를 사용하는 빈도는 현저히 적다.
- 아메리칸 드림을 실현하듯 이곳에서 새로운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을지도.
- 서양권의 가상의 국가.
- 낙원의 일부, 안식
영원한 밤의 안식.
- 안식
뮤턴트의 힘은 위험하고, 매력적이며, 인간의 폭력성으로 비롯되는 쾌락을 충족시키기에 더없이 좋은 수단이었다.
단순히 음지에서 뮤턴트와 뮤턴트가 서로 맞붙던, 격투기는 점차 뒤틀리기 시작했고, 마침내 안식으로 정착하여 대국민적 스포츠쇼가 되기에 이르렀다.
안식이라는 이름에서 볼 수 있듯 한번 맞붙으면 누군가는 죽어야만 하는 콜로세움 형식의 쇼로, 주로 안식에서 양성해낸 집행인들이 뮤턴트 범죄자와 레지스탕스를 대상으로 일방적인 사냥, 혹은 처절한 싸움을 감행하는 방식을 가지고 있다.
레지스탕스를 처형하는 것을 오락으로 삼는 것으로 미루어 보듯, 안식은 정치적인 카르텔 또한 형성되어 있다.
- 안식의 이벤터, 집행인들은 안식에서 자체적으로 양성되며 각자의 설정에 맞춰져 자라난다.
- 집행인의 처우는 일반적인 뮤턴트와 궤를 달리한다. 이들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환호와 찬사 속에서 살아가기 때문에 무엇보다 뮤턴트 탄압에 찬성하며, 국가에 충성하는 사상을 품고 있다.
- 안식의 이벤터, 집행인들은 안식에서 자체적으로 양성되며 각자의 설정에 맞춰져 자라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