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블루 마리 타운

last modified: 2016-05-14 10:34:29 Contributors

* 상위 항목 : 상황극 게시판/스레드 목록
블루 마리 타운
장르 일상,레스토랑,시리어스
성격 일상,시리어스,치유
스토리 창작
시작일 2016-02-21
종료일 -
본 스레 수 3

1. 채용 모집 공고

새파란 바다가 눈 앞에 보이는 곳에 위치한 한 레스토랑. 블루 마리 타운.
보기만해도 마음이 탁 트이는 그 곳에서 일하실 가족분을 모집합니다.

모집 인원 : 키친 스탭 5명 (최소 1명), 플로어스탭 15명 (최소 3명)
최소 연령 : 17세 이상
근무 시간 : 10시 ~ 17시(오전반) / 17시 ~ 24시(오후반)
* 근무시간은 가게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소개

한적한 어느 바닷가 마을.
어느 날 이 마을에 <블루 마리 타운>이라는 이름의 작지도, 크지도 않은 레스토랑 하나가 들어서게 된다. 주민들은 갑작스런 이 상황에 당황하지만 이내 새로운 가게의 입주를 환영하는 분위기로 바뀌었기에 블루 마리 타운의 완공은 별 문제없이 성사되었다.

개점까지 며칠을 남겨둔 상황. 어느 날 마을 거리에 블루 마리 타운의 점원을 모집한다는 전단지가 여러장 붙여진다. 곧이어 의문이 가득한 이 곳에 여러가지 의문으로 가려진 의문의 점장이 살고 있다는 의문의 소문이 나돌기 시작한다. 그렇지만 그곳에 흥미를 가진 여러 사람들이 하나둘 이 곳에 모여들게 되고, 그로 인해 가게는 마침내 오픈에 성공한다.

평화로운 마을의 한 레스토랑에서 벌어지는 결코 평화롭지 않은 이야기. 블루 마리 타운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1. 블루 마리 타운

본 스레의 주무대가 될 곳입니다. 적당한 2층 규모의 패밀리 레스토랑이라 생각하시면 돼요. 참고로 레스토랑은 1층만이에요. 2층은 점장님의 사택이라는군요. 1층 홀 구석쪽에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는데 맘대로 올라가면 점장님의 따스한 눈총을 받을 수 있답니다!

손님 전용 출입구로 들어가게 되면 탁 트인 길다란 통로를 중심으로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양쪽으로 펼쳐집니다. 출입구에서 본 시점에서 왼쪽은 금연석으로, 총 10개의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같은 시점에서 오른쪽은 흡연석, 총 5개의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구요. 출입구의 바로 오른쪽에 카운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플로어 스탭이나 점장님이 여기서 계산을 하고 손님에게서 돈을 받습니다.

길다란 통로의 안쪽으로 들어가면 문이 있고, 이 문을 열면 복도가 나옵니다. 왼편엔 가까운 쪽부터 주방, 물품 창고. 오른편엔 직원 휴게실과 행정실로 들어가는 문이 있습니다. 주방부터 들어가볼까요? 주방은 그다지 넓진 않지만 조리에 있을 물품은 다 구비되어 있고 위생상태도 매우 철저합니다. 다른 건 다 몰라도 주방이 더러우면 가게 문을 열지 않는다는 점장님의 영업 철학이 있으니 말 다했죠. 주방 안 쪽엔 식당 메인 홀과 연결되어 있는 통로가 있습니다. 여기서 플로어 스텝으로부터 주문을 받거나 완성된 음식을 건네거나 빈 그릇을 놓으면 키친 스텝이 다시 가져갑니다.

주방에서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물품 창고가 있는데요, 여러가지 식재료나 청소용품 등, 상비용품들이 종류별로 완벽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 곳의 물품정리는 점장님이나 전담 플로어 스탭이 담당하고 있어요. 한 달에 한 번씩 필요한 물품이 일정량 공급되고 있는데, 그 때마다 힘 좀 쓰는 플로어 스탭들이 도와주기도 합니다.

이제 반대편으로 가볼게요. 오른쪽 문으로 들어가면 직원 휴게실이 있고, 좀 더 안으로 더 들어가면 행정실이 있어요. 직원 휴게실엔 테이블과 그 주위에 접이식 의자가 있고, 한쪽 구석엔 종이컵과 커피포트. 그 옆엔 믹스 커피가 들어있어요. 아, 그 옆엔 냉장고도 있네요. 여러 책이 꽃혀있는 책꽃이도 있구요. 작은 규모의 방이지만 휴식에 필요한 모든 게 들어있는 듯 하군요. 믹스 커피가 마시기 싫으시다면 자신의 집에서 다른 종류의 차를 가져와도 괜찮아요. 간단한 간식거리도 점장님의 허락이 있다면 상관없구요. 하지만 명심하세요, 휴식이 끝나고 다시 일하러 가기전에 자기가 썼던 건 깨끗이 정리하는 거! 점장님이 보시기라도 하는 날엔....

더 안쪽으로 들어가볼까요? 관계자외 출입금지라고 적혀있는 문을열면..! 뭐, 별거 없어요. 개인 사무실 느낌이 나는 방이거든요. 한쪽 구석엔 여러가지 주제의 책들이 꽃인 커다란 책꽂이가 있고 그 옆엔 사무실 책상과 컴퓨터가 놓여있어요. 점장님은 평소에 일할 땐 개인 노트북을 들고 홀에 나와 커피를 마시며 일하지만 손님이 많이 오거나 개인적인 손님이 찾아올 땐 미리 행정실로 들어가 거기서 조용히 업무를 처리하세요.

2층이요? 그냥 평범한 집이에요. 문을 연 후 신발을 벗고 들어가면 거실이 있고, 안 쪽엔 부엌. 그 옆에 작은 화장실. 그리고 거실 주위로 방이 세 개 더 있어요. 하나는 점장님이 쓰신다지만 나머지 두 개는 뭐에 쓰는지 모르겠네요. 참, 여기엔 아기 고양이 한 마리도 거주하고 있습니다. 점장님께선 이 아이를 줄이라고 불러요.

뭐 이정도가 여기 블루 마리 타운의 모든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어떤 곳인지 상상이 가시나요?

2.2. 은양 마을

블루 마리 타운이 위치한 곳은 은양 마을이라는 작은 바닷가 마을이에요. 넓은 바다의 자애로운 은혜를 받았다는 뜻을 가진 작지만 아름다운 마을이죠. 비록 이 마을 안에는 특별히 볼 만한 게 없지만 마을 주변에 유명한 관광지가 많기 때문에 많은 방문객들이 이 마을을 자주 찾아와요. 블루 마리 타운은 마을 입구에서 그다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데다 앞쪽에 해변이 있기 때문에 관광지 식당으로는 제격이랍니다.

물론 은양 마을에도 볼거리가 아주 없는 건 아니에요. 마을의 한가운데엔 은양마을을 지켜주고 있는 바다의 신을 기리는 작은 사당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 마을 주민들이 마을의 행복을 기원하는 제사를 올리기도 하고, 사당의 그늘에서 잠시 더위를 식히기도 하셔요. 물론 사당이니 이 곳을 지키는 이는 반드시 존재하고, 여기서 시끄럽게 떠들면 바로 쫓겨나니까 주의해주셔야 하구요.

마을 뒤편에는 은양 마을의 명물이라 불리는 은양산이 우뚝 솟아있어요. 아름다운 등산 코스로 유명하기 때문에 이곳에 잠시 머무르는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하지만 마을 사람들만이 아는 코스로 가면 이만큼 무섭고 험한 산은 없다는 군요... 아, 물론 동네 뒷산 수준에서 말이죠!

마을에는 주택가가 대부분을 차지하고있고, 군데군데 작은 슈퍼마켓이 있어요. 하지만 마을 입구쪽에는 관광객들을 위한 건지 여러 상점가가 마련되어 있기에 마을 사람들이 뭔가 특별한 물건이 필요할 때엔 이런 상점가에 많이 들러서 물건을 사 가기도 합니다.

점장님은 여기 마을 사람들과 꽤나 친분이 있는 것 같아요. 마을 어르신분들은 점장님이 어렸을 때 여기서 살다가 상경한 후 다시 이쪽으로 내려왔다고 하시는군요. 마을 사람들은 대부분 점장님을 좋아하고 이것저것 챙겨주는 편이지만 몇몇 사람들은 왠지 점장님이 이곳에 있는 걸 싫어하는 눈치에요.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3. 등장인물

3.1. 스텝

블루 마리 타운의 스텝들
점장 윤민아
플로어 스텝
마르코 유진 주이경 서서찬 한백야 김성현[1]
이소희 - - - -
- - - - -
키친ㅗ이스텝
윤지아 신서리 한시현 - -

3.3. 구 등장인물

이전엔 참가자였으나 모종의 이유로 인해 하차한 캐릭터들.

4. 스레 이용 시 유용한 정보

4.1. 진행

1. 메인 이벤트
이 스레에 시트를 내신 모든 캐릭터주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형태. 스레주가 상황을 제시한 후 레스주분들께서 거기에 걸맞는 반응글을 써서 스레에 올리면 스레주가 다시 그 글에 맞는 다음 상황을 제시하며 특정 엔딩에 도달하면 해당 이벤트는 종료된다. 메인 이벤트는 매달 두 번째와 네 번째 토요일날 진행될 것이나, 적절한 인원이 없을 시엔 연기될 예정.

2. 일상
각 캐릭터가 다른 캐릭터와 같이 이야기를 진행하는 형태. 일상의 배경이 가능한 곳은 대부분 레스토랑과 은양 마을이지만 특정 상황이 벌어진다면 이 외의 장소에서 일상을 돌리는 것도 가능.

3. 개인 이벤트
스레주가 특정 캐릭터에 어울리는 스토리를 만든 이후 해당 캐릭터만 참여시켜 진행하는 형태. 기본적인 틀은 MPC와 해당 캐릭터와의 일상과 비슷하지만 좀더 캐릭터의 뒷이야기에 무게를 주는 형태로 진행된다. 개인 이벤트는 특정 캐릭터와 스레주와의 어느 정도 의견 조율 후 해당 캐릭터가 참여 가능한 시간대를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단골 손님 시트를 낼 시에는 개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으니 주의!

4. 캐릭터 이벤트
개인 이벤트 만으로는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를 완벽하게 풀어나갈 수가 없다고 판단될 시 캐릭터주와 스레주와의 의견 조율을 통해서 메인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진행 방식은 메인 이벤트와 동일하며, 메인 이벤트와는 달리 첫 번째와 세 번째 토요일날 진행될 예정이지만, 해당 캐릭터주의 의견을 따라 평일에 진행될 수도 있다. 개인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단골 손님은 이 캐릭터 이벤트를 기획할 수 없지만 다른 캐릭터 이벤트에 참여는 가능하다.

4.2. 점원

플로어 스텝은 식당 메인 홀에서 손님의 주문을 받은 후 키친 스텝에게 주문을 알려준 후 완성된 음식을 가지고 손님에게 가져다 드리는 말 그대로의 웨이터 역할을 담당하거나 그 외에 카운터에서 계산, 창고의 물품 정리, 가게 청소 등 여러 잡일을 도맡기도 한다.

키친 스텝은 주방에서 음식을 만들거나 재료 손질, 주방 청소등 요리와 식기, 그리고 재료에 관련된 일을 맡는다. 이 때문에 요리에 어느정도 경험이 있는 사람들을 위주로 뽑기 때문에 조리사 자격증이 있다면 이 곳에 채용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4.4. 스레 목록

항목 참조

4.5. 이벤트

항목 참조
----
  • [1] 본래 단골 손님이었으나 중간에 점원으로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