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DR,AIRSS

천공과 대지의 환상/종족

last modified: 2019-10-29 00:28:18 Contributors

1. 개요

푸른색선택 가능한 종족입니다.
붉은색제한적으로 선택 가능한 종족입니다.
검은색선택 불가한 종족입니다.

선인, 봉래인, 영물, 천족은 최대 1 시트, 마족, 반종은 최대 2 시트까지 제한합니다. 각각의 제한과는 상관없이 제한적으로 선택 가능한 종족의 시트는 최대 4 시트까지만 받습니다. (수치는 개장 전에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인간

인간입니다. 별다른 설명이 필요할까요? 다른 종족에 비해 힘이 약한 것은 물론이요, 두려움도 참 많은 슬픈 종족이지요. 이런, 농담이니 진지하게 받아들이지는 마세요. 그 대신 이곳에 설명 되어있는 종족 중 최초로 탄생한 종족이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안고 있는 종족이기도 합니다. 극미한 확률이지만 특수한 체질을 가지고 태어나기도 하며, 술법에 큰 재능을 가지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선택함에 따라 초인이 될 수도 있고, 심지어는 이종족으로 변모할 가능성까지 있습니다. 뻗어나갈 길이 무수한 종족입니다.

3. 초인

근본은 인간이지만 보통의 인간과는 궤를 달리하는 존재입니다. 이들이 인간과 구분되는 기준은 그들이 특징적으로 지닌 체질이나 행하는 , 술법뿐. 외모나 그밖의 특징으로는 초인인지 아닌지를 절대 알 수 없습니다. 단, 초인 중 같은 종족끼리는 서로를 직감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어떤 종족인지 아는 것도 물론이고요.

3.1. 선인

인간이 도술을 수련하여 다다를 수 있는 높은 경지입니다. 설화에서 신선, 지상선, 선녀라 불리는 존재가 이들일 겁니다. 이들은 술법에 의해 불로장수합니다. 그러나 수련을 게을리할 시 노화는 순식간에 찾아옵니다. 즉, 완전한 불사는 아니란 의미죠. 칼에 급소를 맞았을 때 허무하게 죽는 것을 보면 일반 인간과 별다를 것이 없어보이기도 합니다.

타계의 입장에서 봤을 때 이들의 장수는 불법입니다. 따라서 명부에 기록된 실제 수명이 다했을 때 저승사자가 얄짤없이 데리러 오는데, 선인은 더 살고 싶으면 이들을 물리쳐아 합니다. 타협을 하든 물리적인 대화를 하든, 조금 옥신각신 하다보면 저승사자는 다음을 기약하며 얌전히 물러납니다. 만일 패배할 시 저승사자로부터 영혼이 거두어져 타계로 가는데, 장수한 사실로 인해 재판에서 죄값이 늘어나는 일은 없지만 분위기가 꽤나 뻘쭘해진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들은 수련하여 천인이 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수련에 수련을 거듭하면서 덕도 무수히 쌓아 선인 중에서도 자질이 우수한 성인으로 인정받은 뒤, 도교의 최고신인 천존에게까지 인정받게 되면 천인으로 승격합니다. 단, 선인인 채로 용서받기 힘든 죄를 짓게 되면 사선으로 낙인 찍혀 인정받을 수도 없습니다. 천인이 될 자격을 상실하고 마는 것이죠. 때문에 선인은 수련하는 동시에 덕도 쌓기 위해 동분서주합니다.

기본적으론 인간이기 때문에 요괴의 노림 상대가 되기도 합니다. 인간의 완전한 형태인지라 인육 중에서도 천하 일미라는 소문이 요괴 사이에서 돌곤 합니다. 실제 맛은 별 차이 없는데 말이지요.

3.2. 천인


3.3. 월인


3.4. 봉래인


3.5. 타계인


4. 영체


4.1. 영혼


4.2. 유령


5. 이종족


5.1. 요괴


5.1.1. 마족


5.2. 영물


5.2.1. 천족


6. 반종

이 세상의 유전 이치에 대해 말해봅시다. 부모가 서로 다른 종족이면 자식은 각각의 피를 50%씩 물려받아 반종이 됩니다. 이 비율이 조금이라도 한쪽으로 기울어지면 더 비율이 큰 쪽의 종족이 되지요. 만일 유전이 불가능한 종족이면 그 피는 무시하게 되며, 부모 양쪽 모두 종족 유전이 불가능할 시는 인간으로 태어납니다. 그런 이치입니다.

7.

이 세상의 신은 수없이 많습니다. 사람들로부터 발생하는 신앙으로부터 파생된다고 전해져 내려오는 만큼 많을 수밖에요. 신앙은 추상적인 개념인지라 신이 여러 신앙을 복합적으로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고, 신끼리 신앙의 이름이 겹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앙이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 힘과 격이 달라지고, 그것이 신 사이의 높낮이가 됩니다. 신은 일정 신앙을 유지해야만 합니다. 신앙이 미미해지면 존재의의에 문제가 생기거든요. 소멸하는 것이죠. 그래서 신은 신앙을 위해서 살아갑니다. 숨어서 방관자로 살아갈지언정 기록과 종교, 샤먼에 기대면서요. 이 셋은 신을 대리하는 존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