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Persona F

last modified: 2019-11-22 11:56:36 Contributors

Persona F
장르 일상&스토리
성격 청춘&전투
스토리 페르소나 기반
시작일 19/10/17
종료일 미정
스레 수 6


1. 개요

아무도 모르는 사이에 파멸의 위기에 도다른 세계의 운명.
그것에 저항하기 위한 당신의 이야기. 페르소나.

2. 설정

2.1. 페르소나

자신의 안에 있는 또 다른 나. 그것을 실체화시킬 수 있으며 부릴 수 있는 능력이다. 모든 이들이 다 가지고 있는 능력이 아니며 특정한 이들만이 사용 할 수 있는 능력인데 이런 능력을 가지고 있는 이들을 적합자라고 부른다.

사람마다 모습, 성격, 가치관이 다른 것처럼 적합자들이 실체화시키는 페르소나의 모습과 싸움 방식도 다르다. 페르소나를 불러내면 자신의 의지로 물리 공격이나 마법 공격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적합자와 페르소나는 하나로 연결이 되어있어 실체화한 페르소나가 충격을 입게 되면 적합자 역시 동일한 곳에 똑같은 충격을 입게 된다.

페르소나는 강력하게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속성이 있는 반면, 약점인 속성이 존재한다.
속성에는 물리, 화염, 빙결, 전격, 질풍, 빛, 어둠. 7개의 속성이 존재한다. 강력하게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속성을 기반으로 성장하는 것이 페르소나의 특징이다.
또한 페르소나는 고유의 아르카나를 가지고 있으며 아르카나에는 광대, 마법사, 여법황, 여황제, 황제, 법황, 연인, 전차, 정의, 은둔자, 운명, 힘, 사형수, 사신, 절제, 악마, 탑, 별, 달, 태양, 심판, 영겁, 세계가 존재한다. 물론 아르카나는 분류일 뿐, 절대적인 요소는 아니다.

페르소나는 적합자의 또 다른 모습이기에 적합자의 정신적 성장 등에 의해서 새로운 모습으로 각성하여 더욱 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예외적으로 단 한 명만이 존재하는 「와일드」의 자질이 있는 이는 여러 개의 페르소나를 불러내고 부릴 수 있다.

2.2. 하테노 시

오랜 시간에 걸쳐 발전하여 이제는 나라를 대표하는 도시 중 하나가 된 대도시 지역이다. 자연 경관보다는 인공적인 건축물이 많으며 대도시라는 이름이 무색하지 않게 사람들이 많이 살고 있다.

교통,문화,산업,관광. 그 어떤 분야로도 뒤쳐지지 않을 정도로 균형적으로 발전한 이 도시에서 가장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명소를 뽑자면 단연 하테노 시의 전광을 구경할 수 있는 전망대가 설치된 하테노 타워와 봄이 되면 하얀 눈처럼 하늘에서 떨어지는 분홍색 벚꽃을 즐길 수 있으며, 여름에는 눈이 편안하다 못해 피로함을 씻을 수 있는 푸른 들판에서 뛰어놀 수 있고, 가을이 되면 알록달록 물들어가는 붉은 단풍잎을 구경하며, 겨울이 되면 하얀 눈이 소복하게 쌓여 눈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하테노 자연 공원을 들 수 있다.

지하철을 이용하여 1시간 정도 이동하면 푸른 바다를 볼 수 있으며, 버스를 타고 조금만 이동하면 푸른 숲 속에 자리잡은 호수를 구경할 수 있을 정도로 원래는 바다에서 그리 멀지 않은 자연 속에 존재하고 있던 작은 마을이었지만 아주 오래 전부터 이곳에 자리잡고 살아왔던 호시카와 가문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덕에 대도시로 크게 발전할 수 있었다.

오랜 옛날부터 파멸의 시기라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고 있는데 하테노 시에서 오랫동안 살아온 사람들은 어린애도 알고 있을 정도로 이 이야기는 하테노 시에서 매우 유명하다. 하지만 대부분은 그냥 전설이나 옛날 이야기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

2.3. 파멸의 시기

이 세계는 백년에 한 번마다 파멸의 시기를 맞이하게 되는데 이 시기가 되면 이 세계가 아닌 어딘가에서 모든 것을 파멸시킬 종말의 존재가 나타나 자신을 따르는 열 두 마리의 악마를 이용하여 세계를 무로 돌리려고 한다.

그때마다 세상을 무로 돌리지 못하게 하려는 존재가 나타나 종말의 존재와 열 두마리의 악마와 맞서 싸우며 이 세계를 파멸의 위기 속에서 구원하며 그 누구도 모르게 자신의 모습을 감춰버린다. 하테노 시는 종말의 존재와 그것을 막고자 하는 존재가 백년에 한 번 세계의 운명을 걸고 싸우는 곳이며 언제나 종말의 존재가 패배하여 사라졌기에 아직 이 세계는 무사할 수 있다고 하테노 시에서 전해 내려오는 어린애들도 알고 있을 정도로 아주 유명한 이야기이다.

물론 이 이야기를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이는 거의 없다.

2.4. 사립 하테노 고등학교

하테노 시에 위치하고 있는 유명한 사립 고등학교이다. 호시카와 가문이 세운 학교이며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학교 내의 시설이 상당히 고급적이다. 본교는 총 4층 크기이며 1층은 음악실, 과학실, 행정실 등의 시설이 자리하고 있고 2층은 1학년, 3층은 2학년, 4층은 3학년의 교실이 배치되어있다.

본교 뒤에는 체육관과 실내 수영장이 있어 비가 와도 체육 활동을 할 수 있으며, 급식소 또한 자리하고 있어 질 좋고 맛있는 급식을 먹을 수 있다. 그리고 동아리 부실이 모여있는 건물 역시 본교 뒤에 위치하고 있다. 다양한 동아리가 있으며 동아리가 불순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닌 한 많은 지원이 주어지고 있다.

기숙사 역시 학교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1인 1실부터 2인 1실까지 다양한 방이 존재한다. 기숙사 동 가장 안 쪽에 자리하고 있는 기숙사는 적합자들이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