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최다솔

last modified: 2018-03-19 00:41:14 Contributors


"돈 안 줬으면 이 직업도 안했어요."

최다솔
성별 여성
나이 21
랭크 S
성적 지향 ALL


1. 외관

목 뒤로 올 정도로 짧은 애쉬 그레이 색의 머리를 가지고 있다. 실제 본인 머리의 색깔은 아니고, 최근에 탈색을 한 것인데 이 때문에 머릿결이 나빠졌다. 특이하게 옆머리를 뒷머리보단 조금길게 길러 한쪽은 귀 뒤로 넘기고 한 쪽은 포인트처럼 내버려두고 있다.
' 성격 있어보인다 ' 는 첫인상을 자주 듣는 만큼, 인상만으론 순하다는 느낌을 주지 못한다. 눈의 크기는 큰 편이지만 눈 꼬리가 올라가 있어서 더더욱. 다만 시력이 나빠 평소에는 렌즈를 끼지만 가끔씩 늦잠을 자서 출근 준비를 서둘러 했다거나 장시간 업무 때문에 눈이 뻑뻑하면 도수가 높은 안경을 쓰는데, 평상시와 달리 굉장히 맹해 보인다. 입술과 뺨 부분이 남들보다 약간 붉은 편이다. 슬렌더한 체형에 키는 163cm이지만 실제보다 더 크다고 오해받기도 한다. 옷을 무난하게 잘 입는 센스가 있고 옷 핏도 꽤 좋다. 웃을 때 왼쪽 입꼬리가 다른 쪽 입꼬리보다 위로 올라가 있다.

2. 성격

불법적이거나 비도덕적인 일만 아니라면 돈에 관련해선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수전노라고 본인도 순순히 인정할 정도로 돈을 중요하게 생긴다. 매사에(특히나 돈이 관련된 문제엔 더더욱) 빈틈이 없으며 깐깐하다. 정확히는 본인이 ' 그렇게 행동해야 한다 ' 라고 항상 의식하며 철저히 이를 지킨다. 실제로는 맘이 약한 편이기 때문에 주변인물들이 의외라고 생각해도 길을 가다 구걸하는 사람들을 보면 기부금을 자주 내는 편이다. 냉소적인 말투지만, 눈치가 빠르고 분위기도 잘 읽어서, 본인이 의도하지 않는 이상 남의 기분을 상하게 하진 않는다. 무서운 상황이나 잔인한 범죄에도 잘 놀라지 않고 무슨 일에도 덤덤한 반응을 내비친다. 본인이 기분이 나쁘면 화내기보단 날 기분 나쁘게 만든 그 사람의 기분을 자기보다 더 나쁘게 만들자! 라는 무서운(!) 생각을 가지고 있다. 적으로 돌리면 피곤한 타입. 이는 주로 범죄자에게 잘 드러난다. 자기 중심적이고 이기적이라고 착각할 순 있지만, 의외로 섬세하고 남을 잘 챙겨줘서 고민상담이나 어린이, 청소년 취조에 능하다. 생각보다 정의감도 있는 편이고.

3. 능력

Freeze

효과는 간단하게 얼음을 생성하거나 특정 인물 혹은 사물을 얼릴 수 있는 능력. 평소에는 도망가는 용의자를 얼리거나 얼음 파편을 생성해 공격하는 방식으로 응용하고 있다.
이 때 생성한 얼음이나 얼린 대상은 보통 얼음보다 녹는 속도가 조금 빠른 편이지만,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는다. 그늘진 곳에서 천천히 녹는 식으로. 얼음이 녹는걸 기다리기 전에 본인이 생성된 얼음을 없앨 수 있다.

4. 기타

-월급은 착실히 통장에 저금하고 있다. 고등학교 때부터 알바로 저금한 돈이다.

-더운 여름날엔 부탁하면 돈을 소량 받고 얼음을 만들어 준다.

-빠른 년생이라서 실제 나이보다 한 학년 빨리 입학했다. 운전면허는 딸 수 있는 나이가 되자마자 땄다.

-회사원인 홀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다. 그 외의 가족 구성원은 포메라니안 강아지 쫑이.

-범인 체포 -> 실적 올리기 -> 승진 -> 월급 인상 ..이라는 원대한 게획을 품고 있다.

-한번 쓴 물건은 최소 6개월 이상 아껴 쓰지만, 워낙 새 것처럼 써서 남들은 잘 알아차리지 못한다.

-타자가 빠르다. 800타 정도. 항상 일을 마치고 한숨 쉬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엔 이 덕분도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