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저는 자비에요"
"나는 정의야. 왜일까요?"
헤세드 엘 게둘라 / 게부라 딘 게둘라 | |
성별 | 남성 |
나이 | 23 |
랭크 | S |
성적 지향 | ALL |
1. 외관 ¶
그의 머리색은 자주색으로, 머리칼이 길게 내려와 있다. 그것을 길게 땋아 내린 머리다. 머리 길이는, 학교 졸업하고 ‘길러보자!’ 해서 기른 게 지금의 길이가 되었다고. 화난 것 같은 눈썹과 사나운 눈매 안에 벽안이 빛나고 있으며, 입까지 늘 일자로 굳어져 있는 인상이다. 그래서 자주 화났냐는 오해를 받는다고 한다.
- 웃는 모습
2. 성격 ¶
일할 때는 제대로, 꽤나 에너지가 넘치는 성격. 단, 집에 들어가거나 비번인 날에는 방전된 것처럼 집 밖으로 한 발자국도 나오지 않는 ‘집돌이’다. 꽤나 순종적인 성격이지만, 가끔가다가 범죄자들에게는 완고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고, 위선이 아닐까 싶은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그래도 정의감이 꽤 강한 편이다. 여기까지가 헤세드의 성격이다
게부라는 헤세드보다 더 적극적인 성격이다. 헤세드의 행동이 자비에서 비롯된 것―상처를 되도록 입히지 않고 제압하려는 행동이 그것.―이라면, 게부라는 그 정반대다. 약간 과격하다 싶을 정도로 과격 진압을 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그냥 중력을 강하게 누르거나, 반 중력으로 몸을 띄워서 건물에 내동댕이치려고 하는 행동이 그 예다.
3. 능력 ¶
그라비키네시스
능력은 말 그대로 중력 조작. 상대방에게 중력을 더 강하게 실어서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방식을 주로 사용한다. 가끔 자신에게 반중력을 써서 공중에 떠다니기도 한다. 그대로 잠드는 경우도 있긴 하다.
4. 기타 ¶
▷그가 자주 하는 말은 “저는 자비랍니다”. 게부라가 자신을 소개할 때는 “내가 정의에요.” 틀린 말도 아닌 게, 게부라의 애칭인 din은 정의 라는 뜻의 단어다.
▷게부라는 헤세드의 교대인격이다. 인격이 교대되는 시점은 스스로도 잘 모르는 듯. 애초에 ‘태어난 지 얼마 안되서’ 모른다고 한다. 나가면 나가는 것이고 들어오면 들어오는 것이라고 이해한 것 같다.
▷모든 사람에게 존댓말을 사용한다. 가끔, 가족이―얼굴 보러 왔다는 핑계로― 놀러오면 매우 어린 조카에게도 존대하는 걸 볼 수 있다. 친구들에게도 역시 존댓말을 사용한다. 게부라는 반존대를 사용한다.
▷타인을 지칭할 때는 ‘당신’, ‘그대’를 혼용해서 쓰는 편이다. 이름을 안다면, 이름으로 지칭한다.
▷성류시에 위치한 아파트에서 혼자 살고 있다. 반려동물로 스노우 샴페인 고슴도치 ‘비나’와 35cm정도 되는 수조에서 열대어를 키우고 있다. 여담이지만, 고슴도치가 낯선 사람에게 가시를 세우지 않을 정도로 사람을 너무 좋아하고, 사람들을 따라 이리저리 졸졸졸 따라다니는 모습이 너무 강아지 같아서 전생에 강아지였다가 고슴도치로 환생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다고.
▷같은 아파트, 바로 위층에 4살 많은 누나의 부부가 살고 있어서 가끔 반찬을 얻어 가려고 올라가거나, 어린 조카를 봐주러 올라간다는 모양.
▷성류시에서 같이 사는 가족은 누나의 가족과 자신이 전부. 다른 식구들은 다른 도시에서 지낸다고 한다. 아래로 15살 어린 쌍둥이 형제가 있는데, 한 곳에 있으려고 하질 않아서 가끔 돌보는 데 힘들다고 한다.
- 그의 누이.
- 아명으로 부르는 거친 누이와 불안한 헤세드와 그걸 지켜보는...?
- 헤세드의 가족들.
▷술 냄새만 맡아도 취한다. 진정한 알(코올)쓰(레기). 심하면, 술자리에서 물만 마셨는데도 취한다. 취하면 의식의 흐름대로 아무 말을 한다. 더 취하면.....
- 가장 심하게 취했을 때....
▷비흡연자. 담배 냄새를 좋아하지 않는다.
▷원래 잘 웃질 않다보니, 친구가 웃어보라고 했다가 바로 다시 웃지 말라는 소리를 들었다.
“웃으면 인상이 조금 순해질 줄 알았는데 웃으니까 고의가 아니라고 해도 표정이 무서워졌습니다”
-T군(23세, H의 8년 지기 친구)
“웃으면 인상이 조금 순해질 줄 알았는데 웃으니까 고의가 아니라고 해도 표정이 무서워졌습니다”
-T군(23세, H의 8년 지기 친구)
▷게부라는 헤세드보다 더 자주 웃는 편. 제 웃는 모습이 무섭건 무섭지 않건 신경 쓰지 않는다. 범죄자에게 더 환히 웃어보이곤 하는데, 그것은 명백히 고의에 가까울 것이다.
▷둘은 기억 공유를 하지 않지만, ‘정보’로 인식하면 게부라는 기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헤세드의 인간관계가 그 예. 단, 어느 정도 가까운 사이인지, 무슨 대화를 나눴는지 까지는 기억하지 못한다.
▷헤세드는 게부라의 존재를 모른다. 기억이 끊겼다, 정도로만 인식하고 있을 뿐. 사실, 게부라가 헤세드의 인격으로 완전히 나뉜 건 최근일 것이다. 아마도?
▷게부라는 과거를 살며, 스스로를 ‘헤세드’ 라고 칭하지 않는다. 타인에게 자신을 숨길 생각은 애초에 하고 있지 않는 모양.
▷게부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것도, din이라고 불리는 것도 좋아한다.
▷혼혈이다. 어머니가 한국인. 2개 국어가 가능하다.
▷친구들 사이에서 "엘(El)", "딘(Din)" 두 애칭으로 불린다. 후자는 그의 아명을 아는 친구들이다.
▷그는 자신의 아명을 싫어한다.
▷그의 아명을 알 정도로 친한 친구는 단 두 사람이다.
- K군
- T군
▷그는 마더구스를 조금 안다.
- 헤세드는 수요일에 태어났다.
▷게부라는 헤세드와 달리, 밖에 다니는 것을 좋아한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집 안에 종이박스로 탑을 쌓아두고 그걸 능력으로 납작하게 만들곤 한다. 나름의 스트레스 풀이라고.
▷게부라는 헤세드의 아명으로, 당연하게도 그것을 게부라가 가져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