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류 하백

last modified: 2017-10-06 11:31:40 Contributors

* 상위 항목:청월 - 모험의 장
프로필
이름 류 하백
나이 23
성별 남성
신장
체중



1. 외모

이리저리 흩어진 흑발. 길게 긴 머리카락이 신경쓰이지 않는건지 자유분방한(나쁘게 말해서 정리안한) 느낌이다.
오른쪽 눈에는 붕대를 감거나 안대를 쓴 것으로 보아 시력을 잃은 것으로 추정된다. 남은 한 쪽눈은 항상 눈웃음을 지어보이고 있어서 색을 가늠하기 어렵지만 간혹 보라색의 눈동자가 신비하게 반짝인다.
체격은 평범한 편이며 얼굴형은 이목구비는 단정하나 뭔가 기억하기 힘든 얼굴이다. 한번 대면한 사람도 다시 만나는 경우 '그 녀석이 저렇게 생겼었나?'하고 착각할 정도. 그러나 의행단에 들어가기로 마음먹은 뒤로 가면을 쓰고 다닌다.
항상 어깨에 나풀거리는 옷을 걸치며 입고있는 옷도 기생오래비 같은 느낌이라서 뭐하는 인간일까 의심이 간다.

2. 성격

기생오래비 외형 그대로 기생오리배 짓을 하는 구제불능의 인간.
이전에 어떻게 살았는지 가늠하기 힘들지만 보는 행동을 보면 사기꾼이 연상될 정도로 하는 행동이 한심하다.
강자를 보면 굽신거리고, 미인을 보면 지나치지 못하며,아녀자의 애인유무를 신경쓰지 않고 작업을 걸며 '성을 지키지 않은 문지기 탓이지'라고 말하거나, 의지도 없는 것 처럼 보이지만..
그래도 뭔가 하자고 마음먹거나 시키면 하는 걸로 보아 그렇게 구제불능은 아닌 것 같지만.
내면을 보면 뭔가 안좋은 일을 기꺼이 하는 잔혹한 면도 있는 것 같다.

3. 무기

여러가지 암기. 주로 비수

4. 등급

낭 - 하급

5. 직업

소살 - 힘이 일정수치 올라가면 민첩이 일정수치 상승.

6. 기타

과거사 ::
홍설에서 멀리 떨어진 세연가에서 크기가 나름 있다고 알려진 한 지방에서 표국을 운영하는 대상인의 아들로 태어난 하백은 서자였다.
어머니는 집안에서 권력도 돈도 크게 없는 보잘 것 없다고 소문이 난 집안에서 하녀노릇을 하던 여인. 그러나 하백은 그런 어머니와 함께 살아서 행복했다. 아버지도 가끔이지만 보러와주셨고 하백은 그런 아버지와 함께 더욱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었기에 끊임없이 학문에 정진했다. 노력했다.
그 어린 영재의 실력이 날이 갈수록 성장하자, 아버지와 함께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났고 어머니도 그런 그를 기특해하였다.

하지만 행복을 오래가지 않는 법. 스스로가 동화에서나 볼 이야기라고 꺼려하던 이야기가 현실로 다가왔다.
밤 늦게 공부를 끝내고 돌아가던 하백은 어머니 방에서 소리가 나자 무슨 일인지 확인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문을 열었다.
그러자 그의 눈에는 입에서 고통스럽게 피를 토하며 가슴을 부여잡는 어머니가 들어왔다.
어머니는 무어라고 말을 하려고 했으나 입에 고이는 피를 그에게 거세게 토하며 그대로 절명하고 말았다. 어린 하백의 눈에 영원히 트라우마로 남을 그 장면은 그렇게 완성 되었다.

어머니가 죽고 장례를 치뤘지만 진심으로 슬퍼해주는 이는 없었다.
아버지란 인간도 그저 형식적으로 슬퍼해주고, 다른 집안의 인간들은 혼자남은 그를 보며 혀를 찰 뿐 아무것도 해주지 않았다.
혼자남은 하백은 더이상 펜을 잡지 않았다. 대신 술잔을 손에 쥐게 되었다.
집안의 돈으로 하루하루 방탕하게 살았다. 어머니가 죽었고 아버지란 인간의 진심을 보았으니 더이상 삶에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었다. 질 나쁜 친구들과 어울리고, 그 친구들에게 여러 안좋은 기술들을 배웠다.
집안의 영재가 하루아침에 검은양으로 변했다고 안쓰러워하는 이들도 있었지만 그의 존재가 성장하면 자신들의 입지에 영향을 줄거라 생각한 사람들은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그렇게 방탕하게 하루하루를 낭비하던 그에게 다른 비보가 찾아왔다.
아버지가 과로로 쓰러졌다는 소식이였다. 그제서야 그는 주름지고 늙어버린 아버지의 얼굴을 마주보았다. 한 때 자신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던 아버지의 모습.
지금은 시간이 흘렀고 자신도 변해버려서 그 표정은 보이지 않았지만 아버지는 슬픈 눈으로 찾아온 하백의 얼굴을 어루만져 주며 말했다.
'미안하다.. 진심으로 사랑했지만 슬퍼하면 너도 위험해질 것 같았다...하백, 네 어미를 죽인 자는 이 집안에 있다.'

하백은 유언을 듣고 그길로 무작정 밖으로 뛰쳐나왔다.

* 나름 세연가 이곳저곳을 떠돌던 인간이라 안면인식이 어려운 그 얼굴임에도 알아보는 이가 있다.
주로 안좋은 쪽으로.... (ex : 수금, 복수, 기타 등등)
* 암기를 다루는 법은 질 나쁜 친구들에게 배웠다. 간단한 기초에서 시작하여 자신이 다듬었기에 자신은 있어하는 편
* 눈을 잃은 이유는 한 여인에게 작업을 가는 와중에 이제 질려서(강조) 슬슬 떠나려고 작별을 고하는 순간, 여인이 '그럼 당신의 눈동자를 지니고 있을게요. 그럼 다시 돌아오겠죠? 그렇죠??' 라고 외치며 비녀로 눈을 찔렀기 때문이다. (자업자득)

7. 소지품



8. 장비

무기 1 : 비수 / 暗 / 암기계
무기 2 :
방어구 :
장신구 :
장신구 :

9. 능력치

힘 : 31 +2
민첩 : 22 +7
지력 : 23
운 : 14
신앙 : 9

배분 포인트 : 10

- 종합 수치

체력 : 430
선공 수치 : 29
운 : 1.4%

다이스식 : 33,43
피해 경감 다이스식 : 0,29
암기 숙련도 : 30.9%

10. 기술

10.1. 지속 기술

복수? 도망? / 暗 / 지속계 : 힘 +2 민첩 +2
ㄴ 당신은 무엇을 위해 모험가가 되었나요? 앞으로 알아가게 되겠지만요.

암기 숙련도 개방 / 暗 / 지속계 : 민첩 +5

10.2. 발동 기술

10.2.1. 강화계

분신 (分身) / 無 / 횟수 : 2회 / 강화계
상대의 공격을 1/2로 경감하고. 자신은 40,50의 다이스를 두번 굴려 피해를 준다. - 숙련도 : 0%

무기 소환술 / 無 / 횟수 :2회 / 강화계
3턴간 다이스식이 60,70 으로 바뀌며, 2턴간 50의 피해를 입힌다. - 숙련도 : 0%

10.2.2. 공격계

다중 수리검 / 無 / 횟수 : 2회 / 원거리 공격계
모든 상대에게 130의 피해를 준다. - 숙련도 : 0%

암기·흑연 (暗技·黑煙) / / 횟수 : 1회 / 폭발계
모든 상대에게 100의 피해를 주며, 그 차례 피해를 50 경감한다. - 숙련도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