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청월 - 모험의 장

last modified: 2017-11-09 17:58:21 Contributors

청월
장르 동양 판타지
성격 모험, 전투
스토리 창작
시작일 2017/09/09
종료일 미정
총 스레드 수 10




1. 개요

푸른달이 뜨는 세계, 이곳의 이름은 세연가. 흔한 판타지 세계와 같이 마법이 존재하고 멋진 풍경이 존재하는 낭만의 세계.
이 세계의 사람들은 '의행단'에 들고, 요마라고 불리는 세연가 전역에 존재하는 마물들을 사냥하는 모험가에 많이들 지원합니다.
그리고 이 세계에 사는 주민들인 여러분들 또한 그러하죠. 여러분이 앞으로 써내려갈 모험의 기록은 어떤것일지 매우 기대되네요.
부디 이 아름다운 세계를 후회없이 살아가길 기원하며, 지켜보고 있겠습니다.

2. 세연가


이 이야기의 배경, 딱히 나라가 나뉘어져있지 않고. 하나의 나라에 여러 다른 도시와 마을로 배치되어 있다. 즉 전쟁같은 일은 없다.
그렇다고 이 나라가 작냐고치면 그것은 절대 아니며. 숲이나 하늘섬등 여러 자연환경이 곳곳에 퍼져있다.
이 나라의 국민은 대부분이 모험가를 지망하며, 그만큼 모험가들을 받는 '의행단'의 수도 매우 많다고 볼 수 있다.
이 '의행단'은 대부분 세연가의 '홍설'이라는 지역에 모여있고. 그 중 이름을 떨쳐 유명해진 의행단 정도가 다른 지역에 다른 주거지를 세우거나한다.


3. 구역 및 용어

  • 홍설

의행단들의 본거지가 모여있는 지역, 주로 초보 모험가들이 이곳에서 모험을 시작하며 그렇기에 의행단뿐 아니라 상점등도 많이 분포되어 있다.
지역 자체가 거대한 도시 몇개가 이어붙여진듯한 크기이기에 이곳만 다 둘러보는데도 몇주가 걸릴 정도


  • 의행단

흔히 게임에서 나오는 길드같은 느낌의 단체. 통째로 의행단이라고 부르고 '단'의 이름에 따라 청화단, 이문단. 이렇게 바꿔서 부른다.



  • 화인단

화무십일홍 인불백일호, 초보자만 받는 의행단이자 여러분이 참가하게 될 의행단. 사실상 대부분의 초보 모험가들은 이 의행단에 들어온다.
그럼에도 이 의행단은 '낭' 등급을 벗어나지 않는데. 그 이유는 첫 전직을 할 수준이 된 모험가들을 전부 내쫓기 때문이다.
초보 모험가들이 잠시 들렀다가 가는 의행단인 셈. 주거지의 시설도 좋고해서 모험가 시절을 꿀처럼 지낼 수 있다.


  • 등급제도

낭 - 호 - 귀 - 용 - 신. 5개의 큰 등급으로 나뉘는 제도. 이 등급은 요마, 개인 등급, 일행 등급, 의행단 등급. 모두에게 적용된다.
등급 하나당 하 등급, 중 등급, 상 등급으로 나뉜다. 즉 같은 낭 등급이라도 상중하가 있다는 소리.

개인 등급은 말 그대로 개인의 성적을 평가하여 매겨지고, 당연히 초보 모험가는 낭 - 하급부터 시작하게 된다.
일행 등급은 타 게임의 파티같이 누군가와 페어를 맺을 경우 매겨지는 등급이며, 개인등급과 별개로 그 '일행' 자체의 성적으로 매겨진다.
의행단 등급은 단원들의 성적을 종합해서 매겨진다. 다른 등급에 비해서 정말 올리기 어려운 편이다. 특이하게 단장의 등급은 의행단 등급과 관계가 없다.


  • 능력치

- 민첩 - 지력 - - 신앙 이 다섯가지의 스텟이 있는데, 자기 직업군의 특화 스텟이 아니라도 조금씩은 다 필요하긴 하다.

힘 : 체력과 다이스값이 올라간다. 1 수치당 체력 10 다이스 최소 최대가 1씩 오른다.
민첩 : 민첩이 높은쪽이 선공을 잡게되고, 1 수치당 데미지 경감 다이스의 최대가 1씩 오른다.
지력 : 마법 기술의 위력이나 효과가 상승한다. 상승폭은 기술에 따라 다름.
운 : 도적으로 전직할 경우 '행운의 주사위' 라는 기술을 쓸 수 있게되며 그 효과에 수치가 영향을 준다. 그리고 아이템 획득확률등 여러가지 운이 좋아진다.
신앙 : 치료 계열 기술의 효과가 상승하며, 기술이나 무기 숙련도가 소량 상승한다.

다만 이건 초기의 상태고, 직업이 생기고 레벨이 올라갈수록 수치의 상승폭등이 변한다. 그리고 모든 모험가들은 처음에 기본적으로 전 스텟 4를 받는다

  • 직업군

첫 시작은 모험가로 시작된다. 어느 정도 경험과 스텟을 쌓을 경우 전사 궁수 법사 도적 사제 이 다섯가지의 직업군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전사를 고르더라도 어떤 무기를 다루냐에 따라 직업군이 나뉜다. 그리고 이것은 다른 직업군도 마찬가지.
다시 설명하자면 스텟 -> 직업군을 선택하는 수치며. 특정 무기 숙련도 -> 직업 종류를 선택하는 수치이다.

전사 : 대부분 근접류의 기술들을 가지고 있다. 특화 스텟이 힘이기에 체력과 데미지가 가장 높으나. 그만큼 정직한 전투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힘 수치 30 / 무기 숙련도 30%

궁수 : 원거리류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특화 스텟이 민첩이기에 선공을 잡기 쉽고 회피를 통한 데미지 경감이 가능하다.
민첩 수치 30 / 무기 숙련도 30%

법사 : 마법 기술들을 이용해서 힘 스텟과는 별개의 데미지를 뽑을 수 있는 직업. 그러나 필연적으로 체력이 종이장이다.
지력 수치 30 / 무기 숙련도 30%

도적 : '행운의 주사위'라고 하는 특이한 기술을 사용 가능한 직업. 운이 높을수록 트릭키한 한방을 기대할 수 있지만....
운 수치 30 / 무기 숙련도 30%

사제 : 간단히 말해서 힐러, 신앙 특성상 기술 숙련도가 높아지기에 범용성은 높다. 다만 공격기가 안습하다.
신앙 수치 30 / 무기 숙련도 30%

4. 종합적으로


1. 자신의 직업 특화 스텟 7당 기술 사용횟수가 1씩 올라갑니다. 단! 지력은 5당 1씩 올라가요.

2. 본 스레는 메인 이벤트 외에도 일상에서 의뢰를 선택해 즐길 수 있어요. 혹시 부레주가 뽑히게 된다면 부레주표 의뢰도 가능하답니다.

3. 시트를 쓰고나면 스레주가 검사 후 통과가 된다면 스텟 계산과 직업을 추가해서 다시 올려드립니다.

4. 배경 설명등은 일부러 부족하게 적었습니다, 그래도 혹시 궁금한게 있다면 물어봐주세요.

5. 데플이 자주 나오는 스레는 아닙니다. 그래도 조심하지 않으면 죽어요 ^^

6. 위키를 만들까 고민중입니다!

5. 모험가 일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