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무연

last modified: 2017-11-25 20:07:07 Contributors

프로필
이름 무연
나이 20
성별 여성
신장 168
체중



1. 외모

앞머리 없이 허리까지 내려오는 연회색 머리카락은 수수한 은색 끈으로 느슨하게 반묶음을 했다. 부드럽고 결좋은 머리칼은 햇볕 아래서 잔잔히 반짝이지만 바람이 분다 싶으면 금방 빛을 잃고 연기가 흩어지는것마냥 아무렇게나 나부낀다.

반듯하고 둥근 이마와 오똑하게 선 콧날에 시원하게 뻗은, 조금 더 짙은 회색의 눈썹. 같은 색의 속눈썹은 무사태평하니 어딘가를 주시하고있는, 연보라색이 섞인 옥색 눈동자에 그림자를 드리운다. 당신을 똑바로 주시할때면 마치 꿰뚫어보여진다는 느낌이지만 금방 웃는 인상에 묻혀버린다. 쉽게 휘어지는 눈꼬리의 끝은 자세히 보면 티가 잘 안나는 옅은 붉은색으로 물들어있다.

장난스럽게 웃음짓는듯이 살짝 올라간 양 입꼬리와 상대를 볼때 가볍게 휘어지는 눈꼬리. 소리없이 웃을때 얉게 패이는 보조개와 손으로 가볍게 입을 가리는 모양새는 상대로 하여금 쉽게 악감정을 가질수 없게 만드는것같다.

고운 소년같은 느낌이 중성적이라 할수도 있겠다. 조금의 흐트러짐도 없는 당당한 자태, 절제된 움직임. 가볍지만 경박스럽지 않은 행동거지와 그 사이로 간혹 보이는, 금방이라도 하품이 나올것같은 나른함.

약 5척 반 (168cm) 의 작지 않은 키에 여기저기 자리잡은 잔근육은 목부터 팔목을 감싸는 얇고 검은 면소재 상의에 가려져있다. 검정색 철릭 위에 먹보라색의 방령깃 답호를 착용. 은색의 도깨비 문양이 답호의 오른쪽 소매자락 끝에 수놓아져있다. 가죽을 덧댄 검은 팔토시와 목화, 그리고 검정색 허리대를 착용. 양손에 굳은살이 생겼다 사라졌던 자국들이 있다. 고된 수련의 흔적과 자잘한 상처들이 상의 아래에 남아있다. 두르고 다니는 무거운 검은색 두루마기는 꽤나 따뜻한 모양. 품에는 애지중지하는 옥색 노리개가 있다.

날이 좋은 날에는 철릭위에 백색에 가까운 옅은 옥색의 도포를 둘러 느슨하게 허리춤만 묶고있기도 한다.


이미지 참고 링크:



2. 성격



3. 무기

날이 새카만 칼 두자루. 약 1m 정도 길이의 검 두자루를 나란히 허리춤에 차고있다. 남색 검집에 은과 푸른 가죽을 덧대었다. 검집의 고리에는 잠금장치 같은 것이 있다. 간혹 검집 채로 휘두르기도 하는데 꽤나 위협적이다...

소매와 품안의 평범한 단검 두자루. 위험할때는 던지기도 한다. 백록의 뿔을 깎아만든 백각궁과 가죽 깍지를 가지고있다.


4. 등급

낭 - 하급

5. 직업

모험가

6. 기타

북쪽 지방의 큰 호수를 끼고있는 하(河)씨 집안의 4남 1녀 중 막내딸이자 몰락 귀족 가문의 마지막 아이. 태몽에 제비가 안개낀 물가에 앉았다 하여 지어진 이름이다. 집안에서는 길몽이라며 좋아했지만 무연의 어머니는 자신이 아이를 배고 있다는 것을 바깥사람들에게 비밀로 지켜달라 했다. 오라버니들은 반대하는 기세였지만 어머니는 완강했다. 후에 가문이 몰락할때 이는 무연의 목숨을 지키게 된다.

길몽이라 들떴던것과는 달리 아이는 태어난지 며칠 안되어 어머니를 잃었고, 열살도 채 되지 않아 가문이 몰락하여 온가족이 참수를 당하는것을 풀숲에서 지켜봐야겠다. 수년간 가문의 아이들의 훈련을 맡았던 노장은 아이를 데리고 남쪽으로 향하는 배에 올라 홀연히 자취를 감추었다.

무연은 그와 생활하며 귀족으로서 배워야 하는 기본적인 예절, 격식, 무술, 정치, 사회 등등을 배웠지만 목숨이 위험해질지도 모른다는 이유로 신분과 그에 해당하는 모든 것을 숨기고 살았다. 나이 열여섯, 노장이 숨을 거둠과 함께 그녀는 노장에게 받은 칼들과 활, 그리고 작은 행낭을 가지고 홍설로 향했다.



하(河)씨 가문은 두가지로 유명하다. 쌍검술과 빛을 내지 않는 검은 날의 검. 빛을 반사하지 않으며 소리없이 빠르게 움직이기에 어둠에서는 바람의 흔적을 쫒아 반격하는 수 밖에 없다 한다. 가문 전속 대장장이가 가문의 아이의 성격과 성질에 맞추어 만들어주는, 세연가에서 하나밖에 없는 무기. 한때 귀족들 사이에서 암살용으로 눈독들이던 물건이라 장터에서 인기를 끌었다. 여기저기 가짜검들이 돌아다니기도 한다. 가문이 몰락할때 전속 대장장이가 고문 끝에 자결을 택한 후 더이상 찾을수 없는 검이 되어버렸다.

검집의 잠금장치는 그 검의 주인만 열수있다는 소문이 있다. 검을 훔쳐 검집을 부수려다 검이 산산조각이 났다는 소문도 있다. 믿거나 말거나.

- 성을 밝히지 않는다
- 노리개는 어머니의 유품
- 일부러 존댓말과 반말을 섞는다
- 자기 사람을 끔찍히 여기지만 그 외의 사람들이라면 불신을 전제. 물론 티는 나지않는다.
- 작은 행낭 안에는 약초라거나 반창고같이 응급처치를 할수있는 물품과 간단한 주전부리가 있다.
-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는 편이지만 술을 굉장히 잘마신다.



7. 소지품



8. 장비

무기 1 : 검은 칼 x2 / 無 / 타격계
무기 2 :
방어구 :
장신구 :
장신구 :

9. 능력치


힘 : 28 +6
민첩 : 9 +2
지력 : 4
운 : 20 +10
신앙 : 4

- 종합 수치

체력 : 440
선공 수치 : 11
운 : 3.0%

다이스식 : 34,44
피해 경감 다이스식 : 0,11
도검류 숙련도 : 30.4%

10. 기술

10.1. 지속 기술

(U) 재시작 / 無 / 지속계 : 힘 +2, 민첩+2, 운+10

도검류 성능 발현 / 無 / 지속계 : 사용하는 일반 도검류 무기 하나당 힘 +2

10.2. 발동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