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용아일기

last modified: 2015-08-16 06:30:25 Contributors

용아일기
장르 현대/판타지/육아
성격 치유계일지도 모름
스토리 있다고 생각중
시작일 2014년 8월 22일
현재 스레드 수 3

본격 5년동안 용 키우는 스레 사실 그것뿐이다
















프롤로그

집에 들어가다 우연히 우편함에 눈이 간 당신. 편지가 한 통 들어있는게 보입니다.

『당신에게 알을 맡깁니다. 부디 잘 보살펴주세요.』

일반적인 편지지와는 조금 다른, 특이한 재질로 된 것 같은 그것은 발신인의 이름이 쓰여있지 않았으나, 수신인은 분명히 당신입니다.
편지를 가져가든 말든 집으로 들어가보면... 이럴수가, 집에 타조알과는 비교도 안되게 큰 알 하나가 크고 부드러워보이는 천 위에 놓여있습니다. 게다가 색도 예사롭지 않은것이...
아, 알 껍질에 무어라고 쓰여있네요. 읽어봅시다.

『예정일 : 오늘~내일』

...뭐라구요? 지금 빠르면 오늘 이 알이 태어난다고 알려주고 있는건가요?
당신은 놀랐지만 일단 어떤 이유든지간에 알을 키워보기로 합니다. 예정일이 빨라 버릴수도 없을 것 같습니다. 양심에 찔리겠죠.
다행히 혼자 살고 있어서 다른 사람에게 들킬 염려는 없겠군요.

알의 위치를 옮기려 들어올려보자, 밑에서 종이가 하나 나왔습니다.

『www.DragonNanny.com』

한 사이트의 주소군요. 들어가보면 아이디를 생성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당신은 아이디를 생성합니다.

『환영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사라지고 보이는것은... 아, 채팅방이네요. 이미 누군가가 다녀간 흔적이 있습니다.

-채팅방의 내용은 시트스레에서 봐주세요

메시지는 끊겨있었습니다. 아직 다른 '보모'들은 이 사이트를 발견하지 못했거나, 발견했어도 메시지를 남기지는 않은 모양입니다.
바구니에는 「작은 수정구가 달린 은목걸이 하나, 같은 수정구가 달린 은팔찌 하나, 어린아이가 입을만한 옷이 여러벌, 당신의 명의로 된 카드 한 장, 용에 대한 간단한 안내책자」 등이 들어있었습니다.

안내책자

당신은 안내책자를 펼쳤습니다.

[용은 알껍질의 색과 비늘색이 같습니다.
붉은색이 화룡, 푸른색이 수룡, 하늘색이 풍룡, 녹색이 지룡, 갈색이 목룡, 금색이 광룡, 검은색이 암룡입니다.
또한 성격도 다른데 화룡은 다혈질이고, 수룡은 사교적이고, 풍룡은 자유분방하고, 지룡은 고지식한 면이 있고, 목룡은 지식을 쌓기를 좋아하며, 광룡은 감정이 풍부하고, 암룡은 과묵하고 어른스럽습니다.
조금씩 다를수도 있지만 대체로 이를 따른다는것을 알아두십시오.

용은 마법적인 능력을 타고납니다. 이름에 걸맞게 화룡은 불을, 수룡은 물을 다루게 되며, 어릴때는 능력의 조절이 어려울테니 옆에서 도와주세요.
팔찌를 차시면 어느정도 마법에 대해서는, 최소한 성룡도 되지 않은 어린아이들의 마법으로부터는 완전히 보호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팔찌를 차고 계시면 팔찌를 찬 다른 보모, 그러니까 당신과 다른 언어를 쓰는 보모와도 아무 문제없이 대화할 수 있습니다.

천을 넣어두었으니 태어나면 천으로 잘 닦아주세요. 비늘 사이사이까지 꼼꼼히 닦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용은 태어나서 1주일쯤 지나면 인간의 모습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대략 3~5세정도의 나이로 변할것이므로 준비해둔 옷을 입히시면 됩니다.
목에는 목걸이를 걸어주세요. 목걸이는 용의 위치를 팔찌를 통해 당신에게 알려줍니다. 목걸이와 팔찌가 빠지지 않게 조심해주시기를.
인간의 모습으로 변할 때가 되면 날개가 자라 미숙하지만 비행이 가능해질것이며, 음식은 대체로 인간이 먹는것이라면 다 먹을 수 있습니다.

용은 빨리 자랍니다. 5년정도가 지나면 인간의 성인모습을 취할 수 있게 될 겁니다. 그 때까지만 아무쪼록 잘 부탁합니다.
인간의 성인모습을 취할 수 있게 되면 데려가서 용에 대한것들을 가르친 후, 인간 사회에 편입시킬 예정입니다.
그 때까지 버티기 위해서, 저희들은 낡을대로 낡은 육체를 조금이나마 더 지속시키기 위해 수면기를 택했습니다. 아마 아이들을 가르친 다음에는 자연의 품으로 돌아가겠죠.
양육비는 넣어두었습니다.]

현재 살아있는 성룡들

모두의 나이는 대략 1만세 전후. 다만, 드래곤 로드는 8000세정도.

화룡-레이샤
여성체. 적안.
화가나면 먼저 주먹부터 들이대고 보는 성격.

수룡-파옌
남성체. 청안.
다른 용들과 두루두루 친하다.

풍룡-미루크
여성체. 회청안.
자기 하고싶은대로 하는 자유로운 마이페이스.

지룡-시클라멘
여성체. 녹안.
인간들에게 알을 맡기는것에 끝까지 반대했던 용.

목룡-라디아
여성체. 연녹안.
시클라멘과 특히 친하고, 수많은 지식들이 머리속에 들어있다.

광룡-솔라리스
남성체. 금안.
주로 다른 용들 대신 감정을 표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암룡-도울리
남성체. 흑안.
로드를 제외한 용들이 모이면 자동적으로 리더가 된다.

드래곤 로드-도미넌트
남성체, 은회안.
이번대 드래곤 로드. 로드답게 흰 비늘을 가지고 있다.

용들은 현재

곧 스러질 몸을 수면기로 커버하고 있다. 수면기는 5년 후, 아기용들이 인간의 성인 모습을 취할 수 있을때 풀리게 되며 수면기가 끝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자연의 품으로 돌아가게 된다.
정신만은 채팅에 연결시켜놓아 채팅만은 가능하다.

드래곤 로드

모든 용들의 지도자.
드래곤은 로드가 되면 비늘이 흰색으로 변한다. 이는 '모든 드래곤의 색'을 합쳤기에 그리 되는것이라 한다. 눈동자도 영향을 받는다.
로드가 되면 원래 그 자신이 무슨 용이었든 상관없이 모든 용들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로드들에게 전해져오는 '기억'도 물려받게 된다.
로드의 평균수명은 대체로 짧은 편이다. 많은 힘을 감당하기 힘들어서가 주 이유이다.

캐릭터 일람

편의상 속성별/페어별로 정리합니다.
또한 항목 이름 바꾸기가 귀찮으므로 용을 깨우고 2차시트 작성하신분만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