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DR,AIRSS

어딘가의 초차원 오픈 카톡방/카부키쵸

last modified: 2020-08-06 00:39:39 Contributors


(영상 내 내장이 나오는 등 고어 표현 주의해주세요.)





  테마

신화, 종교, 전설, 괴담...
세상에는 다양한 이야기가 사람들의 입을 타고 흐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야기에서 태어난 존재들 또한 우리와 같이 숨을 쉬고 있지요.
크립티드, 몬스터, 미확인 생물체 등 인간 아닌 자들을 가리키는 단어는 많지만... 우리들의 노란 개의 가면이 사는 일본에서는 아무래도 그들을 요괴 혹은 신이라고 부르는 모양입니다.


  요괴와 신

일본 문화권의 요괴는 다른 문화권에 비해 수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온갖 것에 영혼이 깃들고, 동물이 죽어 요괴가 되고, 사람이 죽어 원한을 가지는 등... 요괴가 만들어지는 경로는 하나로 특정지을 수가 없죠.

그 중에서도 타카마가하라에서 신격을 인정받은 존재들을 특별히 신이라고 부릅니다. 매우 적은 수의 요괴만 될 수 있다지만... 그럼에도 800만이 넘는다고 하네요. 땅 터지겠다!


  타카마가하라

타카마가하라란 무엇인가, 그건 바로 신 중의 신만이 올라갈 수 있다는 유토피아!

800만이 넘어 야오요로즈라고도 불리는 수많은 신들 중에서 특히나 신격이 높은 신들이 거주하는 차원입니다. 쉽게 말해 하늘나라지요.

이 곳에서 인간들이 사는 아랫세상을 관리하고 있죠. 일본에 사는 이상, 그들의 눈을 피해갈 수는 없습니다.


  인간과 요괴

모든 인간은 빛을 지니고 있고, 인간 아닌 모든 자들은 색을 지니고 있습니다.

요괴와 연이 없는 사람은 영혼이 흰 빛을, 인간과 연을 맺지 않은 요괴는 영혼이 검은 색을 띕니다.

인간과 요괴가 서로에게 떼어놓을 수 없는 관계를 만들고 싶다면, 인간은 자신의 빛 중 하나를 나누어줄 수 있고 요괴는 자신의 색 중 하나를 나누어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관계가 맺어졌다면 빛이나 색을 준 자가 주인이 되어 주종으로서 함께 살아가게 되는 거죠.

한 사람이나 요괴가 세 가지 원색을 모두 갖게 된다면 엄청난 일이 일어날지도...?



  왕

신에게 색을 받은 인간은 특수한 권능 몇 가지를 받게 됩니다. 사람들은 그러한 인간에게 경의와 존경을 담아 '왕'이라는 호칭을 붙였습니다.

우선, 왕은 초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능력은 개인별로 천차만별이라 다루기 쉬운 능력일 수도, 엄청난 파괴력을 지녔을 수도, 어쩌면 아무 쓸모도 없는 능력을 가졌을 수도 있지요.

다음으로, 왕은 권속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요괴에게 받은 색을 다시 나누어 인간에게 하사함으로서 자신의 편으로 만드는 거죠. 이렇게 왕에게 색을 받은 인간은 신체능력이 일반인보다 월등히 상승하며 전투 능력 또한 좋아집니다.

마지막으로, 왕은 권속을 자기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습니다.
도의적인 이유로 실제로 이 권능을 사용하는 왕은 없다지만...



  주인과 색의 왕

왕이 이렇게나 위험성을 지니고 있는데도 가만히 손가락 빨면서 지켜볼 타카마가하라가 아니죠! 타카마가하라는 인간들을 관리하기 위해 왕의 수를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최초의 청록의 왕에서 시작하여 여러 분파가 생겨나고 통합되길 반복하면서, 오늘날에는 구역마다 최대 세 명의 왕을 두게 되었습니다.

청록의 왕,
자홍의 왕,
그리고── 황의 왕.

자신에게 색을 준 신을 주인 삼아, 각 세력은 서로를 견제하며 미묘한 균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안 일파

특히 청록의 왕을 필두로 한 시안 일파는 타카마가하라가 처음으로 정한 왕의 계보를 잇는 전통 있는 분파입니다. 아마노코이누가미의 뜻을 따라 타카마가하라의 질서를 지키기 위해 움직이기 때문에, 그만큼 규율을 중요시 여기며 피와 눈물이 없는 냉혈한만 모였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현재 카부키쵸 시안 일파의 주인은 개의 신, 아마노코이누가미입니다.



  마젠타 일파

왕이 바뀐지 이제 막 4년이 된 카부키쵸의 마젠타 일파는 카부키쵸의 안전과 평화를 수호하는 자경단입니다. 요괴와 신 때문에 일어나는 사건사고를 예방하거나 처리하기 위해 움직이며, 시안 일파에 비해 자유롭고 개방적인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현재 카부키쵸 마젠타 일파의 주인은 양의 신, 츠지입니다.



  그리고...?

13년 전 황의 왕이 사망하고 황의 주인도 파면당한 후, 카부키쵸에서 옐로 일파는 완전히 없어졌습니다. 악의 그 자체를 긁어모아 똘똘 뭉쳐놓은 것 같던 녀석들이 없어졌다고 사람들은 환호했지만요.

요즘 들어, 타카마가하라에서 황의 주인을 새롭게 임명했다는 소문이 차츰 퍼지고 있습니다.



세계관 독백

과거(~1995년)
2번 조각글 → 그래도 사람 목숨인데, 수단이나 도구처럼 쓰는 건 좀 아니지 않아? → 살인의 이유

현재(2019~2020년)
(◎가 있는 독백은 옳은손의 독백입니다.)
(모브독백 2는 AA를 사용하여 위키로 옮기기 힘들어 옮기지 않았습니다.)
노란 가면을 쓰기까지 → 1번 조각글 → 떨어지는 꿈을 꾸면 키가 큰다든데요!(◎)≈ 악마와의 산책 → 3번 조각글 → 쾌락주의 → 일상 → 계기 → 길고양이 관찰기 ≈ 조우와 종말(◎) → 모브독백 1 → 5번 조각글 → 원초아 → 모브독백 2(>1595482235>766-767) → 살고 싶으신가요? '어떻게'가 빠졌잖여, 친구야. → 6번 조각글


모브독백1




이 밑으로 적어놓은 정보들은 숙지하지 않아도 노란 개의 가면 스토리 이해에 아무 지장이 없는 정보들입니다.



  등장 캐릭터


이메레스를 사용했습니다. 원본은 이쪽;https://postimg.cc/VrPdz9HD

*표가 붙은 캐릭터는 카톡방에 한번 냈으나 참치로 이주하며 본스레로 데려오지 않은 캐릭터입니다.

노란 개의 가면

상세 설명
센 = 옳은손

상세 설명

*꽃

*오늘의 소금은 OOO

*작고 볼품없는 개미

*플레이아데스

*카두케우스
-------



소라

나츠

아마노코이누가미

츠지

이타미가와 타카요

전대 청록의 왕

전대 자홍의 왕

전대 황의 왕

타나토스(가칭)


  세계관 tmi

연표

▒ 2020년
본편 시간대

▒ 2019년
가을, 타나토스가 황의 주인으로 등관함
겨울, 카두케우스가 일본을 떠남
크리스마스, 카부키쵸 폭발사고 및 소라센리 코우카의 황의 왕 등극

▒ 2018년
전대 자홍의 왕 연구소가 마젠타 일파에 의해 파괴됨
오늘의 소금은 OOO, 마젠타 일파로 합류

▒ 2014년
마젠타 일파와 시안 일파의 충돌
전대 자홍의 왕, 사망
나츠, 자홍의 왕 등극

▒ 2009년
카두케우스, 일본 상륙

▒ 2008년
연초 겨울, 작고 볼품없는 개미가 청록의 왕 등극

▒ 2007년
시안 일파와 옐로 일파의 충돌
전대 황의 왕, 사망
전대 황의 주인, 하직
전대 청록의 왕, 하야

▒ 1995년
스포일러

기타 tmi

기존의 세계관을 수정하여 가져온 세계관입니다. 세계관 원래 주인 맞으니 안심하세요.

색을 받은 인간은 머리나 눈 중 최소 하나가 받은 색으로 물듭니다. 색깔은 스스로 조절 가능하다고 해요.

이 세계관의 신은 기본적으로 먼치킨입니다. 웬만한 초능력은 다 가지고 있지만 서로가 서로를 견제하는 구조기 때문에 세계가 위험에 빠지는 일까진 웬만해선 가지 않아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막는 게 시안 일파의 역할이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