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Seasons of Dimgray

last modified: 2023-04-21 22:41:11 Contributors

나는 꿈을 꾸겠다. 설령 그것이 파멸으로 향할지라도.

Seasons of Dimgray
장르 판타지, 느와르
스토리 창작
성격 피카레스크, 일상, 블랙코미디
시작일 2023.03.12
종료일 2023.07.12(예정)
본 스레 수 1


1. 필수 공지사항

꼭 읽으쇼
안 읽으면 널빤지.
─ 해적

◈ 본 어장은 4개월간 진행되는 어장입니다.
◈ 참치 상황극판 기본적인 규칙을 따릅니다.
◈ 만나면 인사 합시다. AT는 사과문 필수 작성부터 시작합니다.
◈ 삼진아웃제를 채택하며, 싸움, AT, 수위 문제 등 모든 문제를 통틀어서 3번 문제가 제기되면 어장을 닫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감정 상하는 일이 있다면 제때제때 침착하게 얘기해서 풀도록 합시다.
◈ 본 어장은 픽션이나, 반인륜적인 행위를 필두로 약물, 폭력 등의 비도덕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만 절대 옹호하고 있지 않습니다.
◈ 본 어장은 공식 수위 기준이 아닌 17금을 표방하며, 공식적인 기준으로는 '네이버 로맨스 판타지 웹툰'의 기준을 참고하고 있습니다. 만 17세 이상의 참여를 권장하는 바입니다.

ex. 캐릭터들이 은근히 눈빛 보내고 음뫄쫩 하고 풀썩 하길래 N이버 나가있으라며 쿠키 결제했더니 담화에서 아침에 눈 뜨면서 옆캐 보더니 내가 뭘 한거지? 하고 부끄러워함, 댓창에 '작가님!! 원고파일 누락된 것 같은데요?'로 도배되는 은유적인 아침에 새가 우는 묘사.

그렇다고 우리 작가님 힘내시면 널빤지로 올려드립니다.
◈ 즉, 되도록 '공중파나 대기업 플랫폼에서 등장할 수 있는 선의' 성적 접촉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후엔 직접적인 표현을 금지합니다.
◈ 고어 면에서도 지나치게 자세한 묘사를 금합니다.

무통잠의 기간은 2주입니다. 2주가 지나면 실종처리, 그로부터 1주 이내로 복귀 신청이 없을 경우 사망 처리됩니다.
섹터 대표가 무통잠을 할 경우 무작위 다이스를 굴려 뽑습니다.

◈ 캐릭터의 협의를 거친 부상 및 사망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상의 전투는 양심룰을 따르며 선장에게 서사적 진행을 요구할 경우 다이스룰을 따릅니다.
◈ 이거 다 읽고도 못 봤다고 하면 널빤지.

2. Intro

나의 비참한 꿈이여, 영원하라.
???

당신은 누구인가?

당신은 남겨진 자들의 후손인가?
아니라면 정부에게 인권을 포기 당하고 자유 없는 이 도시에 새로 발을 들인 사형수인가?
아니면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얼간이인가?​

당신이 누구이든 이젠 아무래도 좋다.
이미 발 들인 당신, 다시는 나가지 못할 방랑자여.
오라, 끝나지 않을 영원한 축제 속으로.

3. 이야기에 앞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요약해볼까요.

중요하지는 않더라도.

3.1. 괴현상

피로 얼룩진 도시, 크리처의 출현!
─ 70년 전 신문 기사 헤드라인

모든 일은 70년 전으로 비롯됐다.

무분별한 도시의 발전과 더불어 심각성을 알지 못하고 방생되던 ​화학 약품과 핵실험으로 누출되던 방사능은 평범한 사람들에게 피폭되기 시작했고, 그로 인해 인간을 초월하는 능력, 혹은 모습을 가진 사람과 존재해서는 안 될 생물, 크리처가 생겨나기 시작했다.

괴현상의 원인을 알고 있었으나 막대한 배상을 감당할 수 없을 것이라 판단했던 국가는 과학자들의 입을 닫게끔 하며 수습에 나섰으나, ​크리처의 흉폭함과 전례없는 존재듷의 등장으로 비롯된 큰 혼란을 수습하기에는 턱없이 모자랐다.
그렇게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혼란은 삽시간에 종식되었으니.

5년 뒤, 홀연히 등장한 한 영웅으로 비롯되었다.

3.2. 시즌스 킹덤

"크리처 참사로부터 2년, 나라를 구한 영웅의 몰락."
─ 63년 전, 폭로 전문 신문기사 헤드라인

영웅은 그야말로 기적과도 같은 존재였고, 사람들의 찬사를 받았다.

정부는 영웅의 존재는 국가에 반드시 필요하지만, 계속되면 숨기던 괴현상의 원인이 드러날 기폭제거 될 것이라 판단했다.
그리고 마침 정치적으로 견제가 될법한 마피아 보스, 돈 구스타보를 핑계로 그들을 추방해 진실을 묻어버리기로 결정했다.

영웅에게는 네가 앞으로 저 마피아의 세력이 국가 내부에 판치지 않도록 평생 지켜봐야 한다라는 명령을 내렸다.
구스타보에게는 당신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그를 격리하기로 했다.

두 사람이 도착한 구역은 그 시기, 많은 사람이 몰리던 곳이었으나 괴물의 출현 이후 모든 것을 그대로 방치해둔 채 폐쇄한 외곽의 테마파크, 시즌스 킹덤이었다.

구스타보는 자신이 영웅과 이제 막 폐장한 테마파크에 추방된 이유가 네 꿈은 텅 비어 받아줄 사람이 없으니 한때 꿈과 희망이 넘치는 곳에서 살다 비참하게 죽으라는 의미임을 모를 리가 없었다.

그 사실을 영웅도 눈치챈 듯싶었다.

둘은 서로를 한참이고 마주 봤다.
그리고 약속이라도 한 듯, 둘은 동시에 고개를 끄덕였다.

영웅과 구스타보는 적대하는 것이 아닌, 서로 손을 잡기를 택했다.
복수심 때문인지, 서로의 연민 때문인지는 모른다.
단지 새롭게, 자신만의 낙원을 일구며 살고 싶었을지도 모른다.​

영웅의 믿을 수 없는 능력과 구스타보의 비상한 머리로 테마파크는 새로이 개척되기 시작했고, 점차 두 사람의 흔적을 따라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정부에게 입막음을 당했다 폭로하고 도망친 박사.
이능력을 얻은 이후 지속되는 정부의 압박으로부터 망명하듯 도망친 동양인 갑부.
정부의 소탕 작전으로 인해 와해되며 지키던 아이까지 잃었으나, 구스타보를 따르기 위해 목숨을 무릅쓴 전 조직원들
그저 '테마파크'에 사람이 모인다는 것이 신기해 쫓아온 괴짜.

그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각자 이곳을 일구고, 누군가 사는 곳으로 만들고자 했다.
말 그대로 서로의 꿈이 넘치는, 새로운 장소를 위해.
그들의 개성이, 꿈이, 그리고 테마파크의 컨셉과 정부의 탄압에서 도망치는 사람들이 합쳐져 뚜렷한 특징을 드러내는 4개의 도시가 생겼고, 1개의 공동 생활 구역이 생겨났을 무렵에는, 어느덧 20년이 지나게 되었다

3.3. 대전쟁, 그리고 당신

"들으시오, 괴물을 역으로 보내면 손가락만 빨고 질질 짤 양반들. 시즌스 킹덤은 나의, 우리의 새로운 세계요. 이곳에 얼씬도 하지 마시오!"
─ 돈 구스타보

마침내 생겨난 낙원을 보며, 영웅과 구스타보를 살려둬서는 안 된다 판단한 정부의 공격이 시작되었다.
정부의 비윤리적인 과학자가 만든 크리처가 다시금 나타나 위협을 가했고, 끝없는 싸움 속에서 구스타보와 영웅을 포함한 여섯 대표가 모여 회의를 거쳤다.
회의의 결과는 아무도 모르나, 구스타보는 선포했다.

이곳은 새로운 세계이며, 우리는 이곳에 남아 그 어떠한 일이 있어도 국가에 도움을 주지 않을 것이다.

그렇게 그들은 테마파크의 정문을 걸어 잠그고, 모든 괴물과 함께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렸다.
소리도, 소문도, 흔적도 없이.
​​
정부는 10년의 기다림 끝에 스스로 열린 테마파크의 문을 놓치지 않고 각국의 극악무도한 사형수를 수용하는 치외법권 지역으로 제정했지만, 그 장소에 남겨진 자들은 절대 굽히지 않았다.

사라진 대표들의 뜻을 잇기로 하며, 각자의 구역에서 새로운 규칙을, 그리고 압도적인 힘으로 비롯된 통제로 새로운 도시를 일궈내며 오히려 그들의 악을 집어삼켰다.

구스타보와 영웅의 뜻대로, 정부와 완벽히 격리된, 이 장소를 위해.

"당신의 인권은 지금부터 말소되며, 시즌스 킹덤에 영구 격리조치 됩니다. 국가는 이에 큰 유감을 표하는 바입니다."
─ 사형수에게 내리는 선고.

대전쟁을 기점으로 50년이 지났다.
현재 남은 것은 치외법권, 국가의 손이 전혀 닿지 않는 마굴.
한때는 영광의 장소라 불렸고, 환상의 테마파크라 불렸으며, 지금은 죄악과 죽음만이 도사리는 마경이라 불리는 이 장소.

당신은 남겨진 자들의 후손인가?
아니라면 정부에게 인권을 포기 당하고 자유 없는 이 도시에 새로 발을 들인 사형수인가?
아니면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얼간이인가?​

살아남아라.
쇠락한 도시에서 친절이라는 요행을 빌기엔, 당신은 운 없는 존재이지 않은가.

4. 지역

환상의 테마파크이자 최악의 마경, 시즌스 킹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매표소를 기점으로 당신은 어엿한 시즌스 킹덤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시즌스 킹덤에서 가장 먼저 들어갈 수 있는 입장 구역은 도시로 판단하지 않습니다.
입장 구역에서 당신이 어디로 향하든, 모든 구역은 중앙 섹터로 이어지기 때문이지요.

당신은 지금부터 원하는 섹터를 고르고, 면접을 통해, 혹은 누군가의 스카우트로 인해 조직에 속하게 됩니다. 혹은 새로운 조직을 개설할 수도 있지요.
운이 좋다면, 혹은 능력이 출중하다면 이 도시에서 군림하되 통치하지 않는, 위대한 자의 뜻을 이은 자, '원로'의 조직에 들어가거나 한 섹터를 지배하는 실질적인 통치자, '대표' 조직의 수하가 될 수도 있겠지요.

그런 건 귀찮으니 새로운 출발지에 죽치고 싶다고요? 음.. 그래도 좋지요..
하지만, 소속된 섹터도, 조직도 없다면 이 비열한 도시는 언제까지고 당신에게 불친절함을 제공할 겁니다.
인생이 그런 법이지요.

그냥, 주민등록 시스템과 취업제도라고 생각하세요.
여기서 날로 먹으려 했어요? 그랬다간 장기 털려요!
인권도 없는 마당에 뭐 하나 더 추가된다고 나쁘면 나빴지 더 나쁠 일이 있겠나요?
목숨이 위태로운 와중에 뭘 하고 싶다고!

맞다. 규칙은 읽으셔야죠.

살고 싶다면.

섹터 별 공통 규칙
원로

4.1. 《Spring Garden》

영원한 봄날, 영원한 마음.

...
조직 대표, -의 연설 中.
[현재_대표_없음]

스프링 가든

통칭 봄 섹터, 가든.

영원한 봄. 기온은 변덕적이며 심심찮게 거리의 꽃이 피고 지는 것이 현대인의 발상으로는 감히 따라갈 수 없는 장소입니다.

현대의 뉴욕 내지 라스베이거스 느낌을 테마로 한 스프링 가든은 화려하고 일상적이되, 꽃과 나비를 형상화한 테마파크의 흔적이 군데군데 남아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프링 가든의 랜드마크이자 자이로드롭, 블루밍 플라워의 아래에는 과거, 테마파크에서 꽃을 재배하던 화원 가든 오브 헤븐이 존재하며 아름드리 그 화원을 구경할 수 있는 작은 열차가 있었으나, 지금은 그 시절의 꽃도, 열차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마약상들의 각종 약물의 원재료 재배지이자, 밀회, 혹은 도피 장소로 변모한지 오래니까요.
간혹 그때의 꽃을 뽑아도 다시 자라나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지곤 하는데, 자라나는 꽃을 뽑은 자는 얼마 가지 않아 죽는다는 낭설이 있습니다.

스프링 가든에는 현대적인 기업형 카르텔이 많이 존재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가을 섹터와 원만한 비즈니스 관계를 유지하고, 서머 아일랜드와 약물에 관한 이념으로 충돌할 때가 있습니다.

소속 조직
  • 아직
  • 없다

  • 랜드마크

블루밍 플라워
가든 오브 헤븐

4.2. 《Summer Island》

영원한 여름, 영원한 열병.

...
조직 대표, -의 연설 中.
[현재_대표_없음]

서머 아일랜드

통칭 여름 섹터, 아일랜드.

영원한 여름. 매미가 죽지도 않는지 자꾸만 울며, 간혹 예고 없이 비가 쏟아지곤 하는 변덕적인 장소입니다.

구룡성채를 비롯하여 과거의 홍콩과 동양권이 테마인 서머 아일랜드는 정적이되 화려하며, 그 시절의 오리엔탈리즘적인 시선으로 재창조한 테마파크의 흔적이 군데군데 남아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서머 아일랜드의 랜드마크이자 롤러코스터식 후룸라이드, 아쿠아 드래곤을 배경으로, 테마파크에서 가장 아름답던 호수 용의 눈물이 존재하며 각종 물고기가 서식하곤 했으나 지금은 뼈대만 남은 어트랙션이 잠든 용처럼 눈을 감고, 그 어떤 생명도 존재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쿠아 드래곤의 주변에 고여있는 물과 더불어 호수를 꽉 채운 물은 기이하게도 항시 깨끗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죽어도 바로 깨끗해지는 물 탓에 조직에서 처형된 시체를 이곳에서 해결하곤 하지요.

서머 아일랜드에서는 킬러 조직이 다수 포진해있으며, 문화권의 영향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인지는 모르지만 의리를 중요시 하는 사람들이 모여있고, 조직원을 형제자매로 여기는 듯한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사람들은 겨울 섹터와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되, 봄 섹터와 이념을 두고 다투고 있습니다.

소속 조직
  • 아직
  • 없다

  • 랜드마크

아쿠아 드래곤
용의 눈물

4.3. 《Autumn Carnival》

영원한 가을, 영원한 풍요.

...
조직 대표, -의 연설 中.
[현재_대표_없음]

어텀 카니발

통칭 가을 섹터, 카니발.

영원한 가을. 날씨는 쌀쌀하며 풍요롭습니다. 과거 이곳을 세운 마피아, '구스타보'가 이곳부터 세력을 새로이 키우기 시작한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재즈 바를 비롯하여 광란의 1920년이 테마인 어텀 카니발은 여유로움과 불안정함이 공존하는 것이 특징이며, 1920년대의 거리를 빼닮다 못해 테마파크의 흔적이 온전히 보전된 것이 특징입니다.

어텀 카니발의 랜드마크이자 바이킹, 산타 마리아호를 배경으로, 테마파크의 꽃인 카니발 스테이지가 존재하나, 지금은 더 이상 움직이지 않는 카니발 카가 구석에 놓여 문이 열리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간혹 밤이 되면 전원 공급이 끊긴 카니발 카가 홀로 움직인다고는 하나.. 구조상 움직일 수 없는 수준이기에 낭설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어텀 카니발에서는 정통적인 마피아 조직이 다수 포진해있으며, 광란의 20년대를 쏙 빼닮은 구조 탓인지 재즈, 와인, 샴페인에 열광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또한, 대다수의 사람들은 정장과 코트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고리타분하고 정적인, 부유한, 말 그대로 한때 시대를 호령했을 것 같은 사람들이 다수 포진해있는 탓인지 사람들은 겨울 섹터와 비즈니스 외적으로 사이가 영 좋지 않으며, 봄 섹터와는 원만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속 조직
  • 아직
  • 없다

  • 랜드마크

카니발 기프트 숍
산타 마리아호

4.4. 《Winter Adventure》

영원한 겨울, 영원한 모험.

...
조직 대표, -의 연설 中.
[현재_대표_없음]

윈터 어드벤처

통칭 겨울 섹터, 어드벤처.

영원한 겨울. 눈이 오고, 날은 쌀쌀하지만 아침에 눈을 뜨면 잔뜩 내린 눈은 일정한 높이로만 쌓여있고, 치운 사람이 하나 없는데도 길은 깨끗한 기묘한 장소입니다.

무기질적인 디자인과 네온사인으로 된 건물을 비롯하여 미래의 세상이 테마인 윈터 어드벤처는 가장 개성적이고 미래적이며, 그 시절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미래를 재창조한 테마파크의 흔적이 군데군데 남아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윈터 어드벤처의 랜드마크이자 롤러코스터, 아발란치를 배경으로, 테마파크에서 가장 무시무시하던 헌티드 맨션, 사신의 눈이 존재했으나 지금은 불안정한 전기 공급과 섹터 사람들의 리모델링, 시간의 흐름으로 인해 네온 색의 해골 간판은 턱만 까딱이고 롤러코스터는 뼈대만 남았습니다.

모든 섹터 사람들에게 사신의 눈 출입을 엄금 하는데, 그 안에서 과거의 망령을 마주치면 과거의 사람이 되어버리기 때문이라는 낭설도 있으나 이곳에서 대전쟁 이후 차출된 최초의 섹터 보스가 알아서는 안될 것을 알았다.라며 목을 매 죽은 찜찜한 이유도 없잖아 있기 때문입니다.

윈터 어드벤처에는 해커를 필두로 한 정보상 조직이 다수 포진 중이며, 최고의 기술력 덕분인지 신체를 개조하는 개성있는 사람도 많습니다. 또한, 이종족이 가장 많이 포진해있기도 합니다.

고리타분한 가을 섹터 사람들과 비즈니스 외적으로 충돌이 잦다.

사람들은 여름 섹터와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되, 가을 섹터와 사이가 좋지 않습니다.

소속 조직
  • 아직
  • 없다

  • 랜드마크


사신의 눈
아발란치

4.5. 《Dream Carousel》

영원한 꿈.

우리의 비참한 꿈이여.
미지의 존재.
[???]

드림 캐로셀

통칭 중앙 섹터, 회색 구역.

어느 곳에도 속하지 않는, 영원히 시간이 멈춰버린 장소입니다.

시즌스 킹덤 그 자체인 드림 캐로셀은 영웅의 뜻을 이어 과거에 존재한 모든 것을 손대지 않아, 마치 시간이 멈춰버린 듯 테마파크가 온전히 남아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드림 캐로셀의 랜드마크이자 회전목마, 루시드 드림을 배경으로, 어느 섹터와도 이어지지 않는 미지의 구역, 메르헨이 존재하지만 루시드 드림은 세월이 지나 페인트가 벗겨졌고, 메르헨은 존재하는지조차 의문이며, 그 안에 들어가 멀쩡히 돌아온 사람은 없다는 낭설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약물도, 싸움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약물의 경우에는 기이하게도 이전엔 없던 끔찍한 부작용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으며, 싸움이 벌어질 경우 각 섹터의 원로가 뛰쳐나와 말릴 정도로 엄금하는 수준입니다.
계속 싸운다면, 글쎄요. 무엇이 나타날까요

이 비참한 도시의 주인이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도, 스스로 균형이 맞춰지며 돌아가는 기이한 원동력과 같은 장소이자, 이 도시를 총괄하는 '미지의 존재'가 있는 장소입니다.

모든 섹터가 이 섹터에서는 친절해집니다.

소속 조직
  • 몽상가
    • 안내인 Q

  • 랜드마크

루시드 드림
메르헨

5. 등장인물

시트 양식
위키 기본 템플릿

5.1. 《PC&MPC》

  • pc
Spring Garden
Day To Dream
The owners Ignis
엘&에얼 유라 콘스탄틴
Gardener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Basil
수완가
마젠타
서브 조직 이름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Summer Island
空中樓閣
黑虎
산군
飛龍會
軟劍 幻劍
이가라시 진 마오
서브 조직 이름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서브 조직 이름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Autumn Carnival
Lacrimosa
집행자
예하
Skipper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亡靈旅団
망령공주 세공사
칸다타 자매 일리야
School of Happy Land
이레귤러
김선생


Winter Adventure
Whiteout
주시자
스프리츠
Scout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캐릭터 이름
서브 조직 이름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름
서브 조직 이름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름
서브 조직 이름
캐릭터 이명
캐릭터 이름

  • mpc
Dream Carousel
몽상가
안내인
Q
[mpc]

5.2. Npc


사계의 원로
봄의 원로 여름의 원로 가을의 원로 겨울의 원로
코냑 마오타이 위스키 리큐르

6. 관련 링크


  • 본 어장
1
2

  • 기타
임시
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