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SEED

last modified: 2022-02-03 00:01:24 Contributors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SEED

장르 경찰, 이능물
성격 추리 & 하이 스피드 액션
스토리 창작
시작일 2021.09.22
종료일 -
본 스레 수 31






1. 시놉시스

익스파. 그것은 세간에는 알려지지 않은 정신파장. 이 정신파장을 이용하여 과학적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힘을 다룰 수 있는 존재. 익스퍼.

약 30년 전부터 아무런 예고도 없이 그들은 이 세상에 하나둘씩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

그들의 존재가 알려지면 세상에 큰 혼란이 닥치고 나쁜 목적으로 이용하려는 이들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 각국 정부는 그들의 존재를 철저하게 감췄다. 그렇기에 세간에 익스퍼에 대해서 알고 있는 존재는 익스퍼의 가족을 포함한 몇몇 이들 이외에는 아무도 없었다.

익스퍼들은 세간의 사람들 사이에 섞여 자신들의 정체를 숨기고, 힘이 없는 사람인양 조용히, 조용히 살아가고 있었다. 하지만 세상은 그렇게 평화롭게 돌아가는 일은 없었다.

사람들 중에 범죄를 저지르는 이들이 있듯이, 익스퍼 중에서도 범죄를 저지르는 이들이 있었다.

익스파를 욕망을 위해서 악용하는 자.
익스파를 이용해서 이익을 취하려는 자.

그런 범죄자들을 막기 위해서, 세상에 닥칠지도 모르는 혼란을 막기 위해서, 아무도 모르는 곳에서 열심히 뛰어다니는 이들이 있었다.

그들의 이름은 특수 수사대, 익스레이버.

그들의 활약으로 오늘도 사람들은 범죄를 저지르는 익스퍼들에게서 무사할 수 있었다.

2. 배경 소개

작품의 무대는 30년 전, 동해안 부근에 건립된 자연계획도시 청해(靑海)시.

인간의 회색 문명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하는 녹색 문명을 만들고자 하는 정부의 계획 하에 세워진 자연과 문명히 함께 하는 도시이다. 오염물질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고,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하여 주변 자연이 오염되는 것을 최소화하고 있어 바닷물은 맑고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이며, 곳곳에서 산책을 하기 좋은 숲길과 가로수 길을 구경할 수 있다.
공기가 그 어떤 곳보다 맑아 천식 환자들이 살기 좋기로 유명하며, 돌아다니는 차량 역시 철저하게 친환경에너지를 이용해 달리는 등, 친환경 도시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곳이다.

대도시에 있을 법한 시설은 여기에도 다 있으며, 주변 건물들이 친환경과 관련있는 디자인으로, 예를 들면 커다란 나무 모양 아파트라던가, 통나무배 모양의 식당 등으로 만들어져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다.

자연계획도시인만큼 친환경에너지나 친환경 산업에 대한 연구가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도시의 남쪽으로 가면 연구소가 모여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도시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등산을 즐길 수 있는 산과 레프팅을 즐길 수 있는 강이 있기도 하며, 바다 역시 상당히 맑고 깨끗하기 때문에 서비스업과 레저업이 상당히 발전했다.

3. 주요 용어 설명

3.1. 익스퍼

익스파를 이용해서 과학적으로는 설명할 수 있는 힘을 사용할 수 있는 존재. 그 힘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소설이나 만화에서 자주 나오는 '초능력자'. 익스파는 무엇이고, 어떤 원리로 그것이 힘으로 발동되는지는 아직 밝혀진 것이 없다.
일반적으로 익스퍼들은 자신의 힘을 이미지화 할 때, 뇌에서 익스파가 발생하고, 자신의 의지에 따라서 그 이미지를 실체화 하는 것이 가능하다.

강한 힘을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더욱 더 강한 익스파가 발생하게 된다. 익스파의 파장의 강도에 따라서 C~SSS급으로 나뉘게 된다. 랭크가 높으면 높을수록 더욱 강한 힘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대다수가 높아봐야 A급. 그 위는 극소수만이 존재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존재는 비밀로 감춰져있고, 다른 사람들 사이에 섞여서 살고 있지만 딱히 차별을 받진 않는다. 단,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서 익스퍼는 이름과 능력, 그리고 사는 곳이 따로 데이터베이스에 등록이 된다. 그것을 제외하면,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자유롭게 살 수 있다. 딱히 감시가 붙는 것도 아니기에 사생활이 침해되는 일은 없다.

태어날 때부터 익스퍼로서 태어나는 이도 있지만, 평범하게 살다가 어느 순간 갑자기 익스퍼로서 각성하는 일도 존재한다. 익스파의 연구가 끝나지 않았기에 어째서 그런지는 아직 불명.

3.2. 익스레이버 '위그드라실' 팀

본시, 범죄를 저지르는 익스퍼들의 제압은 각 경찰서에 배치되어있는 '익스퍼'인 경찰이 제압하는 것이 원칙이다. 원래는 전 세계 인구의 5%도 되지 않을 정도로 익스퍼의 수가 적었기에 이렇게 하는 것이 가능했으나 시간이 가면 갈수록 익스퍼의 수가 늘어나는 것은 물론이며 그에 따라 익스퍼가 저지르는 범죄가 늘어남에 따라 그 범죄를 전담하는 익스퍼로 이뤄진 팀을 만드는 것이 결정되었다.

그 중 청해시를 담당하게 된 것이 바로 익스레이버 '위그드라실' 팀이다. 익스퍼인 경찰들이 모여 팀을 이룬다고는 하나, 평시에는 다른 경찰서처럼 경찰 업무를 본다. 하지만 익스퍼가 익스파를 이용해서 문제를 일으키거나,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에는 그 즉시, 익스레이버로서 출동하는 구조로 되어있다.

익스레이버로서 출동하게 될 시, 높게 가지를 뻗은 연한 녹색 세계수 '위그드라실' 마크가 박혀있는 전용 검은색 제복을 입는다. 상의 오른쪽 가슴 부분에 마크가 달려있으며 그 밑에는 대원의 이름표가 박혀있다. 또한 대원들은 전용 이어셋이 제공되기에 얼마든지 같은 팀끼리 통신을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그들은 자신의 익스파를 등록하여 자신만의 무기로 만들 수 있는 큐브 웨폰이 주어진다. 자신의 익스파를 부여하여 특정한 무기 형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익스파와 연동해서 사용이 가능. 비살상무기이기에 직접적으로 사람을 해치거나 할 순 없지만 익스퍼들에게는 타격을 가하는 것이 가능하다.

3.3. 익스퍼 보안 관리부

세상에 익스퍼의 존재가 알려지지 않도록 암약하고 있는 정부의 비밀기관. 사회의 혼란과 익스파가 악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철저하게 익스퍼와 익스파의 존재를 숨기고 있다.
기본적으로 익스퍼들을 데이터베이스에 기록하여 관리를 하고 있지만 특별히 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차별을 하거나 하는 일은 없다.

기억을 제거하고 새로운 기억을 심을 수 있는 한 익스퍼의 도움을 받아 생산한 간이 기억 제거/재생 장치를 소지하고 있으며 익스퍼와 익스파에 대한 정보를 통제하고 있다. 단 긴급상황이 아닐시 남용은 불가능하며, 반드시 상부의 허가를 받아야만 사용이 가능하다. 익스퍼와 관련된 사건이 발생하게 될 시 담당 경찰들에게 해당 익스퍼의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는 등, 수사에 상당히 협조적이다.

비밀기관인만큼 그 안에 누가 소속되어있는지는 기본적으로 비밀 사항이다.

4. 대원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