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AIRSS

월야의 나라는 잠들지 않는다

last modified: 2018-02-15 23:16:58 Contributors

월야의 나라는 잠들지 않는다
장르 대립/일상/이종족
시작일 2017/12/31
종료일 미정
본 스레 수 26



1. 시작하기 앞서...


본 작품은 '늑대인간과 흡혈귀, 마녀의 서사시'으로 부터 파생된 리부트작으로 정신적 후속작 입니다.

2. 프롤로그


이것은 언제까지고 끝나지 않는 분쟁의 이야기─. 태초에 신이 둘 있었나니 하나는 태양과 아침을 밝히는 신, 헬리오스라고 하였다. 하나는 새벽과 여명을 가져오는 신, 에오스라고 하였다. 태양은 양기를 받고 정복을 추구하는 인류를 창조하였나니 그들이 사는 땅을 노토스라 불렀다. 새벽은 음기를 받고 본능을 추구하는 환상을 창조하였나니 그들이 사는 땅을 보레아스라 불렀다. 노토스보레아스, 태양과 새벽이 한때 사이좋던 남매였던 것 처럼 두 날개와 같이 생긴 두 땅은 하나로 이어져 대륙 셀레네가 되었나니. 태양과 새벽이 갈라진것과 같이, 그곳에 사는 인류환상은 언제 까지고 서로의 생존을 위해 핏빛 하늘을 그린다. 죄를 짓지 않은 존재는 없다. 거짓말을 하는 것은 누구인가─.

3. 세계관


3.1. 배경


노토스

인류의 땅이라고 불리우는 태양의 가호를 받는 남쪽의 땅. 헬리오스를 섬기는 양광신성회의 3권통치에 의해 관리되고 있으며, 최고 지도자는 교황. 다만 모든 인류양광신성회의 신자이기에 교황인간들의 투표에 의해 선출되는 방식이다. 문명의 수준은 현실의 산업혁명 이후. 대량공장생산 체제와 스팀펑크적 요소가 일부 있는 증기기관의 수준의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다 환상종이라고 불리우는 보레아스의 존재들을 인정하지 않으며, 자신들의 생명을 빼앗는 존재라고 인식하여 교단의 의해 전쟁을 선포했다.

보레아스

환상의 땅이라고 불리우는 새벽의 가호를 받는 북쪽의 땅. 다양한 환상종이 자유롭게 살아가기에 귀족정의 3명과 새벽의 사랑을 받는 최고 지도자인 에버초즌에 의하여 통치가 이루어진다. 다만 종족간의 차이가 있기에 기본적으론 방치형 통치방식.이들은 자연의 생명으로 얻어갈 수 있는 마소를 힘으로 삼아 마법문명을 이루었으며 이는 노토스인류와는 다른 방향으로 성장하고 있다. 언젠가부터 노토스인류가 가장 마소로 가득찬 존재라는 소문이 돌기 시작해, 인류를 식량으로 인식하고 자신들을 배척하는 인류를 사냥하기 시작했다.

3.2. 종족


3.2.1. 인류


인류

현실의 인간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도구의 힘을 활용해 문명을 이룩한 존재들. 노토스의 존재하는 대부분의 인간들은 기본적으로 양광신성회라고 하는 종교의 신도이며, 기본적으로는 체제가 민주정으로 이루어져있어 자유로운 생활을 누린다.마소를 다루는 능력을 가진 이레귤러가 있으나 그를 이단으로 간주하고 보레아스로 추방하는 관례가 있다.

*인간의 시트는 기본적으로 양광신성회의 이단심문관 소속입니다.
*인류의 무기 수준은 리볼버나 라이플 수준의 화약 무기를 제조하는 수준에 해당됩니다. 그외에서 일부 스팀펑크적인 기술이 일부 존재합니다.

양광신성회(陽光神聖會)

인류의 창조주인 헬리오스를 신앙하는 종교. 신권정치를 기반으로 하는 노토스이기에 교황과 아래 삼권으로 분리된 부서에 따른 통치 제도로 국가를 유지한다. 교황을 비롯하여 삼권을 주관하는 주교를 민주적인 절차에 의하여 국가 투표로 임기를 정해 교체되는 구도로 형성되어있으며, 하부 기관들은 시험을 통해 뽑는다. 국가의 대부분의 입법과 행정은 교황, 주교 그리고 하위 신도들의 의회를 통하여 통과되기에 누군가 강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대체적으로는 인간의 이로운 교리를 목표로 하지만 보레아스환상종을 악(惡)으로 규정하여 인간의 땅인 노토스에 발을 디디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교황 (Pontifex maximus)

양광신성회의 최고 지도자이자 국가의 원수. 표면적인 권력은 강력하나, 주교 및 하위신도에 의한 의회제도가 있기에 의회의 찬성이 없다면 권력을 마음대로 행사하지 못한다. 보레아스와는 적대하고 있으나 외교적으로 그들의 우두머리인 에버초즌과 협상을 마다하지는 않는다.

*교황은 단 한 명의 시트를 받습니다.


주교 (Bishop)

입법(법을 만드는것), 행정(법을 시행하는 것), 사법(법에 의해 재판하는것) 세가지를 각자 하나를 관장하는 교황 아래의 최고 권력자. 하위 신도들의 일을 관리하는 중간관리직 역할을 하며, 굳이 따지자면 현실에선 각 분야의 팀장에 해당하는 역할.

*주교는 세 명의 시트를 받습니다.


이단심문관 (Inquisitor)

양광신성회 내부의 비밀기관. 그 실체는 공식적으로 발표 하지않으며 이단심문관에 소속되어 있는 모든 신도들은 실제로 주교 밑의 하위신도로 일하고 있다.보레아스환상종양광신성회의 교리에 어긋난 자를 처단하는 기관으로서, 희소하지만 증기기관을 활용한 병기 역시 운용한다. 환상종의 약점이라고 할 수 있는 헬리오스에게 세례받은 무기를 활용해 환상종과 호적수로 맡붙을수 있는 유일한 존재들이며 국가의 군사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단심문관은 시트의 수 제한이 없습니다.


3.2.2. 환상종


환상종

새벽의 여신 에오스가 창조한 자연의 의지와도 같은 종족. 자연의 생명에 흐르는 마소를 원천으로 삼아 살아간다.마소를 흡수하여 다양한 능력인 프라이머리(Primary)=고유 능력를 사용 가능하며, 마소를 흡수할 수 있는 한 수명으로 죽는 일이 없는 종족이다.환상종의 개체는 수없이 많으며, 에오스의 축복을 받고 태어난 생명은 환상종이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요컨데 인간이 에오스의 축복을 태어 나는 경우도 있어서 마소를 다룰수 있는 이레귤러가 되는데 이를 위치라고 칭한다. 다양한 종족이 어울러져 살아가기에, 구분을 위해서 특화된 프라이머리에 따라 서로를 구분하는 경우가 많다.


비스트 브라더후드 (Beast Brotherhood)

마소를 활용하여 신체를 강화하거나, 변이하는 부류. 대표적으로 라이칸스로프가 이에 해당하며 기본적으로 그들은 인간의 형상을 하지만 늑대의 형태로 신체를 변이 및 강화하는 능력이 있다.


엘리멘탈 서클(Elemental Circle)

마소를 활용하여 불, 물, 흙, 바람등 자연적인 초상현상을 일으키는 부류. 대표적으로 앞서 설명한 위치의 일부가 이에 해당하는데, 위치는 다양한 자연원소를 활용하여 마법을 구사한다.

*위치라고 하더라도 꼭 엘리멘탈 서클에 해당하지는 않음.


판타즈마고리아 (Phantasmagoria)

저주, 사역, 불길한 현상, 일시적인 물질 형성등 불확실하고 꺼림직한 능력을 쓰는 부류. 대표적으로 자신의 혈액과 마소를 조합해 활용하여 다양한 현상, 형성, 사역등이 가능한 뱀파이어가 있다.


이렇게 인류를 상대로 강력한 마법으로 우위에 설 수 있는 환상종이지만, 인류를 수호하는 헬리오스의 세례를 받는 무기에는 취약한 약점이 있다. 이는 헬리오스의 세례가 에오스가 창조한 존재를 부정하는 힘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에오스의 사랑을 받는 환상종의 우두머리인 에버초즌과 각 종족 부류의 의견을 대변하는 세명의 귀족정이 존재하지만 환상종에게 명령을 강제하지는 않는다. 자신들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인류마소를 흡수하기 위한 사냥감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이는 전쟁을 선포한 인류와 적극적인 대립으로 자라나게 되었다.

*환상종은 인간과 비슷하나 괴물이나 이종족으로 해당될수 있는 존재라면 어떠한 캐릭터든 상관없습니다. 단,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형태의 종족은 불가능 합니다

*대표하는 종족은 라이칸스로프, 뱀파이어, 위치가 있지만 그외 종족을 작성하는데에 제한은 없습니다. 언제든 질문을 받고있으니 신중히 고민해서 작성해주세요.

*마법은 특화된 부류를 하나만 선택하여 설명을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밸런스가 붕괴하지 않는 한 자유롭게 작성가능합니다.


에버초즌 (Everchosen)

만물에게 사랑받는 자라는 의미로, 에오스에게 가장 사랑받는 존재이자, 환상종들의 우두머리. 에오스에게 사랑받기에 오랜시간 살아온 장생종인 사례가 많으며, 수명을 다하거나 다른 우수한 환상종이 그자리를 자동적으로 계승하게된다. 에버초즌은 어디까지나 환상종들에게 자신의 통솔을 권할 수 있는 것이지, 그것을 따르는 것은 환상종의 자유다. 다만 인망이 깊은 자가 에버초즌이 되는 경우가 많기에 쉽게 에버초즌의 통솔을 거부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다.

*에버초즌은 단 한 명의 시트를 받습니다.


귀족정 (Aristocracy)

다양한 부류의 환상종의 의견을 통합하여 에버초즌에게 보고하며, 에버초즌을 도와 환상종을 이끄는 3명의 존재들. 꼭 대표하는 부류의 종족이 귀족정의 3인이 되는 경우는 없으며, 오히려 소수가 되는 종족이 귀족정의 일원이 되는 사례도 많다. 귀족정은 주로 구분되는 부류의 존재들 모두에게 인정받는 인물로 선정이 되며, 일원들의 동의하에 양도나 혈족을 통한 인계 역시 가능하다.

*귀족정은 세 명의 시트를 받습니다.


일루젼 (Illusion)

에버초즌귀족정을 제외한 모든 환상종이 자신을 지칭하는 말. 인류는 그저 악마나 괴물이라고 지칭하는 경우가 많아 이런 명칭까지 생겼다. 경우에 따라 에버초즌이나 귀족정의 보좌를 자처하는 이들 역시 존재한다. 이들은 자신을 서번트라고 자처하는 듯. 앞서 전술했었지만, 인류일루젼이 되는 사례도 드물게나마 가능하다. 태어날 때 부터 에오스의 가호를 받는다거나, 환상종의 피를 받아들이게 되는 경우 그 환상종으로 변이하는 사례가 있다.

*일루젼은 환상종의 기본 시트로서 시트 수의 제한이 없습니다.


4. 등장 인물


※알림 : 취소선이 있는 인물은 하차된 시트입니다.

4.1. 인류



주교 레오닉 제루스
주교 시몬
주교 캐서린

이단심문관 시이
이단심문관 아리나
이단심문관 헨리 하이드
이단심문관 알폰스 R 프레드릭
이단심문관 쥬피앙 크리스티나 데 메데치아
이단심문관 에이미 칼리스타
이단심문관 캐롤리나

4.2. 환상종


에버초즌 에레보스

귀족정 알리시아 에카니아로트
귀족정 스컬
귀족정 헬레나

일루젼 비비안 시마
일루젼 미나모토노 요리미츠
일루젼 레이첼
일루젼 린네 사세보
일루젼 에일린
일루젼 위트니 워커
일루젼 크리스

4.3. 존재의 소멸



이단심문관 데릭 로이드
이단심문관 선율
이단심문관 플레타 미들포드

에버초즌 희야
에버초즌 테라


일루젼 슈그 베르단디스
일루젼 다륜
일루젼 로터스 크레미아
일루젼 이자요이 소류
일루젼 에드윈
일루젼 리엔 & 리안 플라네타
일루젼 백소진

5. 이벤트

5.1. 그랑기뇰 플라그마(Grand Guignol Fragment)


캡틴의 주도 하에 진행되는 극장판 느낌의 대규모 이벤트


5.2. 샤우스필 뷔네(Schauspiel Bühne)


참치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내어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
시이주 - 32 Paths and mishmash

6. 링크


월야의 나라는 잠들지 않는다 임시어장
http://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14686995/recent

월야의 나라는 잠들지 않는다 - 기록의 장 (시트 어장)
http://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14797618/recent

월야의 나라는 잠들지 않는다 - 인연의 장 1 (선관 어장)
http://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14819391/recent

월야의 나라는 잠들지 않는다 - 인연의 장 2 (선관 어장)
http://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16297749/recent

1~5 까지의 어장

6~10 까지의 어장

11~15 까지의 어장

16~20 까지의 어장

21~25 까지의 어장


26~N+ 까지의 어장

월야의 나라는 잠들지 않는다 - 제 26장
http://bbs.tunaground.net/trace.php/situplay/1518154942